독점 기능을 갖춘 카드 로그라이크 게임을 이제 PlayStation에서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Inscryption을 만든 Daniel입니다. 드디어 PlayStation용 Inscryption을 출시하게 되었어요! 이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늘은 여러분께 Inscryption에서 만날 수 있는 멋진 기능과 PlayStation 전용으로 추가된 새로운 독점 기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Inscryption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Inscryption은 덱빌딩 로그라이크, 방탈출 퍼즐, 심리적 공포 등의 요소가 섞인 복합적인 게임입니다. 비디오 게임 장르가 저물고 있는 가운데 Inscryption은 상당한 매력을 가진 복합 게임이랍니다. 처음에는 악마 같은 덱빌더처럼 진행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전혀 다른 것을 경험하게 되는 Inscryption에서 플레이어는 가장 어두운 비밀을 풀어볼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새디스트적인 이방인, ‘레쉬(Leshy)’에 의해 갇힌 상태로 시작됩니다. 레쉬는 오두막 어두운 한 켠에서 매섭게 노려보는 두 눈 외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어떻게 이 오두막에 갇히게 되었는지 전혀 기억이 없는 상태에서, 레쉬는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카드 세트를 사용하여 이곳을 빠져나갈 기회를 줍니다.
끊임없이 바뀌는 레쉬의 규칙을 배우고 적응해 가면서 플레이어는드래프트, 수술, 자해로 삼림 지대 생물 카드 한 벌을 모을 수 있게 됩니다. 다람쥐나 토끼 등을 제물로 내놓고 힘센 회색곰이나 사마귀 신 같은 희귀한 신화 카드처럼 더 크고 위협적인 생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간에 오두막 내부를 돌아다니면서 게임의 우위를 점하게 해주는 퍼즐을 차근차근 풀어 더 깊은 비밀을 파헤칠 수도 있습니다.
이쯤에서 말씀드린 독점 기능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초보 플레이어의 경우, 충직한 동반자인 말하는 Stoat 카드가 컨트롤러에서 오디오를 재생해주어 플레이어의 손안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둘째, 게임 속 분위기를 연출하는 조명이 컨트롤러에서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 플레이어가 어두운 곳에서 게임을 하는 경우에 마치 레쉬의 오두막 내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PlayStation 환경에 사운드와 조명이 추가되었으면 모든 거친 동작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햅틱 피드백도 제공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플라이어를 휘둘러서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내어 Inscryption에 대한 설명을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PlayStation에서 Inscryption을 플레이해보시고, 제가 즐겁게 만든 것처럼 여러분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Devolver Digital은 여러분이 깨운 어떤 저주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 명심하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