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Blog Game of the Year 2022: 수상작 발표

0 0
PS.Blog Game of the Year 2022: 수상작 발표

어떤 작품에 투표하셨나요?

드디어 2022년 PlayStation 블로그 Game of the Year에 대한 투표가 집계되었습니다. 16개 부문에 걸친 우승작들은 오직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선택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출시된 타이틀들이 매우 쟁쟁 했기에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우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투표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물론 PlayStation의 2022년을 빛내는 데 도움을 준 모든 스튜디오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우승작을 만나보겠습니다!

최고의 신규 캐릭터

토르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22년은 잊지 못할 퍼포먼스와 상징적인 인물들이 많았습니다. Elden Ring의 무시무시한 말레니아, Stray의 주인공 고양이까지! 둘 다 뛰어난 매력을 발산했지만 망치를 들어 올리는 단순 명쾌한 빅 가이를 능가할 순 없었습니다. 토르가 묠니르를 내려놓고 올해 최고의 신규 캐릭터를 위한 플래티넘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캣 | Stray

오딘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말레니아 | Elden Ring

최고의 스토리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이야기는 분명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아직 아홉 영역을 탐험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어떤 스포일러도 언급하지 않기 위해 구체적인 내용을 생략하겠습니다. Santa Monica Studio는 매우 유명한 이야기를 또 다른 이야기와 연결시키는 아주 어려운 도전에 나섰고, 성공했습니다.

The Last of Us Part I

Elden Ring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PlayStation 그래픽 쇼케이스PlayStation 그래픽 쇼케이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이 부문의 최고 경쟁자들은 모두 PS4와 PS5를 아우르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활용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는 암스테르담의 실사적 렌더링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FromSoftware의 림그레이브는 위험한 만큼 아름다운 오픈 월드였습니다. Guerrilla의 광활한 풍경은 울창한 숲과 장엄한 기계 전투등 즐길거리로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우승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두 콘솔 모두에서 시각적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발휘했습니다. Santa Monica Studio와 매번 우리 모두를 놀랍게 해준 다른 우승작에 축하를 전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Elden Ring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최고의 아트 디렉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22년 최고의 타이틀 그 뒤에는, 창의력을 발산해내기 위해 고군분투한 아티스트이 있었습니다. Elden Ring 속 놀라운 경치를 자랑하는 케일리드 서부의 핏빛 하늘과 모래가 휩쓴 라스베이거스의 신비한 룬 문자가 등장하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무수히 많은 예술적 감각에 감탄했습니다.

그리고 우승의 영광은 포토 리얼리즘과 신화적인 환상을 플레이어들에게 선사한 Santa Monica Studio의 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개발팀은 각기 독특한 시각적 재능으로 핌불의 겨울 안개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아홉 개의 독특한 영역을 만들어 냈습니다. 전장 그 자체를 예술로 만들어 내는 앙그르보다의 화려한 폭발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2022년 최고의 게임을 위한 잊을 수 없는 예술적 비전을 수립한 재능 있는 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Elden Ring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스트레이(Stray)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내 손으로 돌아오는 도끼의 둔탁한 회전음, 멀지만 뚜렷하게 들리는 강력한 악의 신음소리, 기계음에 뒤섞여 저 너머에서 들려오는 재잘거림… 소리를 듣자마자 이미지를 떠올리게 만드는 오디오 디자인 덕분에 우리는 더 나은, 매우 신선한, 그리고 몰입력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 소리를 듣기 위해 잠시 멈춰 선 분들도 있고, 멋진 오디오 디자인 덕분에 전투의 스릴을 제대로 느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물론 오디오만 듣고 위험을 직감하게 되는 경험도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Elden Ring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올해의 사운드트랙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 부자가 God of War Ragnarök에서 더욱 돈독한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매 순간, Bear McCreary의 장엄한 음악이 거창함과 더불어 세밀한 감정 변화를 느끼게 해 줬습니다. 가슴 뛰게 하는 액션 시퀀스부터 친밀함이 느껴지는 회상 장면까지, 이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음악은 우리 심장을 울리기 충분했습니다. 팬들은 Elden Ring, The Last of Us Part I,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의 사운드에도 진심 어린 성원을 보냈습니다.

Elden Ring

The Last of Us Part I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최고의 접근성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Santa Monica Studio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라는 놀라운 작품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70가지 이상의 접근성 기능이 제공했습니다. 이는 접근성과 포용성을 더한 디자인의 달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접근성을 위한 팀의 헌신으로 더 많은 분들이 아홉 영역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he Last of Us Part I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FIFA 23

최고의 DualSense 활용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게임에 더 깊은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적응형 트리거의 경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플레이 할 땐 활의 팽팽한 장력을 느낄 수 있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에서는 무기마다 감각적인 차이를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니다. 컨트롤러 스피커와 햅틱 피드백은 Stray 주인공의 ‘야옹’ 소리와 바닥을 긁어내는 소리로 우리의 귀를 간지럽혔죠.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스토리의 모든 측면에서 이 기능을 훌륭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도끼를 던지거나 주먹을 휘두르는 모든 동작에 햅틱 피드백을 반영해 전투에 더 깊은 연결성을 제공했고, 거친 지형에서 썰매를 탈 때의 세밀한 흔들림으로 세상 속에 더 깊이 관계하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스트레이(Stray)

최고의 멀티플레이 경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년은 축구, 레이싱, FPS 슈팅 게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온라인으로 경쟁하거나 팀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기회가 제공된 한해 였습니다. Infinity Ward는 모던 워페어(2019)의 최고 인기 액션의 후속작인 모던 워페어 II로 FPS 팬들을 다시 한번 감동 시켰습니다. 새로운 모던 워페어 II는 수중 전투와 절벽 매달리기 등 다양한 전투 옵션을 선보였으며, 혁신적인 새 맵도 제공되었습니다. 멀티 플레이 디자인에 있어, Infinity Ward는 스스로를 잘 돌아보고 냉정을 유지했다고 생각합니다.

Overwatch 2

FIFA 23

그란 투리스모 7

최고의 운영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2.0

새로운 섬 알-마즈라에서 끊임없이 폭발하는 액션 덕분에 콜 오브 듀티: 워존 2.0이 부문에서 리더로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배틀 로얄의 목적지는 채석장, 항구, 묘지 또는 다른 어떤 고유한 관심 지점에서 약탈과 총격전을 좋아하든 상관없이 다양한 장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워존 2.0은 새로운 3인칭 모드로 시각적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전쟁을 구현한 Activision 및 재능 있는 콜 오브 듀티 개발팀에 축하를 전합니다. 전쟁은 항상 변하게 마련이죠.

포트나이트(Fortnite)

Final Fantasy XIV

폴 가이즈

최고의 스포츠 게임

올해 최고의 스포츠 게임 부문에서는 매우 강력한 게임들이 경쟁했습니다. 그리고 바퀴 4개 달린 타이틀이 결국 우승에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7은 플래티넘을, F1 22는 브론즈를 획득했습니다. 최종 순위와 관계없이, 2022년은 스포츠 팬들에게 최고의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란 투리스모 7

FIFA 23

NBA 2K23

F1 22

올해 최고의 독립 게임

스트레이(Stray)

2022년은 독립, 인디 게임이 놀라운 활약을 선보인 해입니다. 무술 숙달, 숭배자 집단에 명령 내리기, 카드 게임 등의 다양한 게임이 경쟁했는데, 여러분 대부분의 마음을 움직인 우승 작품은 바로 우리의 귀여운 네 발 달린 동물이 차지했습니다. Stray는 꽤 완벽한 고양이의 모험(그리고 곤경)이며, 흥미로운 퍼즐 요소도 가미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흥미로운 공상과학 스토리까지 더해 이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시푸(Sifu)

Cult of the Lamb

Inscryption

최고의 재출시

Uncharted: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네이선 드레이크가 이끄는 모험물의 매력과 클로에 프레이저가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액션물은 우위를 가리기 어려운 작품입니다. 아마 이 듀오를 처음 만나거나 과거를 떠올리며 다시 플레이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어느 쪽이든 Uncharted: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은 우리가 반드시 플레이해야 할 타이틀로, 최고의 재출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eenage Mutant Ninja Turtles: The Cowabunga Collection

Life is Strange Remastered Collection

Stanley Parable: Ultra Deluxe

올해의 PS4 게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올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PS4 게임은 바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입니다. 찬사를 받았던 지난 작품에 대한 속편이자, 새로운 팬덤을 만들어내기 충분한 작품이었습니다. 다양한 탐험 요소, 매력적인 캐릭터,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한 매력적인 무대를 제공했습니다.

Elden Ring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스트레이(Stray)

올해의 PS5 게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올해의 PS5 게임 역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문의 상위 3개 작품은 모두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비밀로 가득한 매력적인 배경을 가진 3인칭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물론 Stray의 공상과학 스토리와 우리의 귀여운 주인공에게 빠지셨다면 아마 중간에 멈추기 힘드실 겁니다. 

Elden Ring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스트레이(Stray)

2023년 및 앞으로의 PlayStation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Hogwarts Legacy)

가장 치열한 경쟁이 이뤄진 부문입니다. 전체 수상 리스트 중에서 상위 3개의 경쟁자의 순위가 투표 기간 내내 지속적으로 바뀌었기 대문이죠. 그리고 결국 호그와트 레거시가 Resident Evil 4를 꺾고 1위 자리를 차지했고, Marvel’s Wolverine도 역시 분전했습니다. 마법 지팡이가 전기톱과 손톱을 이겼네요. 2023년도 매우 치열한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 Game of the Year 투표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와 Resident Evil 4가 어떤 자리를 차지하게 될까요?

바이오하자드 4(Resident Evil 4)

Marvel’s Wolverine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