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Motive가 직접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DualSense 컨트롤러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희 Motive는 PlayStation 5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활용해 플레이어가 USG 이시무라에 탑승한 아이작의 모험을 더욱 실감나고 스릴 넘치게 느끼도록 게임을 설계했습니다. 무기 발사, 함선에 충돌하는 소행성, 네크로모프 공격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가 일어날 때 플레이어는 햅틱 피드백을 통해 주인공 아이작이 받는 충격을 그대로 느낄 수 있죠.
저희는 무엇보다 무기에 주목했습니다. 무기마다 각기 다른 독특한 감각과 느낌을 구현해 네크로모프와의 전투를 더욱 실감나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무기를 사용하는 플레이 화면과 설명을 통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진가를 확인해 보세요.
플라즈마 커터
플라즈마 커터를 들고 달려드는 슬래셔의 다리를 조준하세요. DualSense 컨트롤러의 트리거에 손가락을 대고 무기를 발사하기 위한 충분한 압력으로 누르면, 잠시 후 무기의 진동이 느껴질 겁니다. 그 후 DualSense 컨트롤러 트리거는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 다음 발사를 준비하죠.
화염방사기를 사용할 때도 이와 같은 트리거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화염방사기의 가스가 방출될 때는 트리거에서 느껴지는 진동이 조금 더 약하게 느껴진다는 거죠.
펄스 라이플
펄스 라이플을 꺼내들자 돌연변이가 당신을 향해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전부 시도해야 합니다. 트리거를 누르고 있으면 라이플에서 탄약이 연속적으로 발사되고 매 발사 때 마다 반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움직임과 연관된 햅틱 피드백
무중력 영역에 진입하면 아이작의 중력 부츠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을 통해 중력 부츠가 바닥에 닿는 느낌을 자연스럽게 느껴보세요!
아이작이 키네시스 및 스테이시스 모듈을 사용할 때도 햅틱 피드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스피커
컨트롤러의 스피커는 플레이어가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하게 만듭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아이템 획득, 스테이시스 에너지 충전, 로케이터 사용 등 특정 작업을 수행할 때마다 아이작이 착용한 수트에 내장된 오디오를 통해 상황에 맞는 효과음을 듣게 됩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Dead Space 속에서 여러분은 더욱 강렬한 공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28일 PlayStation 5에 출시된 Dead Space를 지금 바로 플레이 해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