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와트 레거시가 PS5를 활용해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킨 방법

1 0
호그와트 레거시가 PS5를 활용해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킨 방법

Avalanche의 개발자들이 호그와트 레거시의 놀라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경험, 환상적인 비주얼 등을 구현해 낸 방법을 설명합니다.

2월 10일, PS5와 PS4로 출시되는 호그와트 레거시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Avalanche 제작진은 호그와트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갖고, 모두를 만족 시킬 멋진 마법 학교를 만들어냈습니다.

호그와트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마법 지팡이의 불빛 효과와 다채로운 색상은 PS5의 시각적인 잠재력을 잘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는 학습용 빗자루나 동물을 타고 오픈 월드를 날아다닐 수 있는데, 초고속 SSD 덕분에 환상적인 배경을 끊김 없이 놀라운 비주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디렉터인 호세 비예타(Jose Villeta)가 Avalanche 팀이 PS5의 성능을 활용한 더 자세한 방법에 관해 공유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가 PS5를 활용해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극대화 시킨 방법

PlayStation 5을 활용한 마법 제작기

개발자의 관점에서 PS5 성능과 역량을 처음 접했을 어떤 인상을 받았나요?

PS5의 초기 버전을 받은 날 정말 훌륭한 콘솔이 기기라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저의 비디오 게임 경력은 오리지널 PlayStation의 출시와 함께 시작되었는데, 그 긴 시간 동안의 어떤 기술적 진화가 이뤄졌는 지를 PS5에 빗대어 생각해 보면 마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또한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사용하자 마자 매우 뛰어난 차세대 컨트롤러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그리고 초고속 SSD 덕분에 놀라운 4K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어 저희가 원하는 놀라운 비주얼을 전달하는 토대가 되었습니다.

PS5 버전 호그와트 레거시의 전체적인 경험을 향상 시킨 핵심적인 방법은 무엇이었나요?

게임을 설계할 때 다섯 가지의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 빠른 로딩 속도
  • 3D 오디오
  • 4K 그래픽과 비주얼
  • 활동과 게임 도움말

각각의 핵심 원칙은 완전하고도 혁신적인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기본 틀을 구성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핵심 원칙을 바탕으로 PS5의 성능을 과감하게 활용했습니다. 지상에서의 이동이나 빗자루를 타고 광활한 오픈 월드를 빠르게 이동하는 등의 원활한 캐릭터 제어부터 뛰어난 3D 오디오, 놀라운 비주얼의 배경과 캐릭터,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까지 모두 가능했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호그와트 레거시 PS5 버전을 통해 마법사보다 더 마법사 같은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시각적으로 놀라운 마법은 Wizarding World의 초석입니다. Avalanche는 어떤 방식으로 PS5의 능력을 활용하여 게임 속 마법의 판타지를 보여주는 시각 효과를 구현했나요?

개발 초기부터 가장 중점을 둔 것이 바로 시각적인 마법 효과 입니다. 개발진은 Wizarding World의 모든 주문과 마법에서 플레이어들의 감탄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였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차세대 나이아가라(Niagara) 시각 효과 시스템을 PS5의 강력한 처리 및 렌더링 성능과 결합했으며, 여러분은 PS5 덕분에 고유의 주문, 효과, 범위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십 개의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문을 위한 시각적 언어를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경험을 쌓게 되면 더욱 강력하고 진화한 효과를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는 햅틱과 적응형 트리거 덕분에 특별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속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활용에 있어 가장 좋았던 요소는 무엇인가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LED 라이트 피드백, 터치패드 활용, 내장 스피커 오디오, 모션 컨트롤 등의 핵심 기술을 총 동원해 독특한 게임 경험을 디자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게임에서 가장 재미있는 요소는 지팡이를 제어하여 모든 종류의 마법을 사용하는 놀라운 전투 경험입니다.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의 조합은 전투를 실감나고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여러분은 아바타를 완전히 제어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되고, 콤보와 피니셔를 사용하면 멋진 시각 효과와 적의 반응을 보상으로 얻게 됩니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2월 10일 PlayStation 5로 출시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