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o Digital이 PS5™로 선보이는 플랫폼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레벨을 극복하기 위한 7가지 팁
드디어 Sackboy: A Big Adventure가 출시됐어요! 여러분이 우리 작고 보송보송한 친구의 역대급 대모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니 너무나도 흥분되네요!
이 게임에는 즐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극악무도한 벡스와 맞서는 메인 스토리는 물론이고, 여러분의 플랫폼 게임 실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수많은 부가 콘텐츠와 도전까지, 정말로 빈틈없이 꽉꽉 채워 넣었지요.
여러분에게 리빅보이와 그의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발매 몇 주 후*, Sackboy: A Big Adventure에 정식으로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이 패치로 추가된다는 점을 다시 알려드리려고 해요. 같이 플레이하는 친구가 PS5나 PS4 중 어떤 콘솔로 플레이하든 상관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도 추가된답니다! 그러니 패치 전까지는 친구들과 로컬 협력 파티를 맺어 플레이해보세요. 2~4인의 파티로 놓칠 수 없는 협력 전용 레벨을 포함해 게임 전체를 협력하며 즐길 수 있거든요.
또한, PS4 버전을 PS5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장 데이터 이전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에요!
자, 그럼 오늘은 창조세계의 여정에서 맞닥뜨리게 될, 가장 험난한 도전인 ‘털실 기사 시험’을 공략하기 위한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털실 기사 시험
Sackboy: A Big Adventure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조그마한 털실 영웅은 창조세계를 자신만의 악몽 가득한 테마파크로 만들려는 극악무도한 벡스를 저지하기 위해 장대한 모험을 떠나게 돼요.
리빅보이는 최후의 털실 기사인 스칼릿의 도움을 받게 되죠. 털실 기사는 창조세계를 지키겠노라 맹세한 고대의 기사단이에요. 스칼릿은 멘토로서, 리빅보이가 털실 기사의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시련을 통해 용기와 실력을 시험한답니다.
털실 기사 시험은 이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도전이에요. 위험천만한 장애물이 빠르게 오가는 위협적인 코스를 단 하나의 목숨으로 최대한 빨리 통과해야 하죠.
발견하고 극복해야 할 시험은 일단 15개인데, 각 시험에서 브론즈 스코어 이상을 획득하면 궁극의 시험인 ‘엄청난 시험’을 해제할 수 있어요! 이 최종 시험에서 여러분은 살벌하면서도 격렬한 코스를 목숨 하나만으로 10분 안에 통과해야 하죠.
이 엄청난 시험을 정복한 플레이어는 엄청나게 희귀한 코스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답니다.
그러면 이제 여러분이 시험을 극복하고 엄청난 시험까지 정복하여, 털실 기사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도록 유용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팁 #1: 날갯짓으로 중력을 거슬러보세요
리빅보이가 날갯짓이라는 새로운 동작을 배웠어요. 날갯짓으로는 잠시 중력을 거스르며 체공 시간을 늘릴 수 있죠. 공중에서 점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날갯짓을 할 수 있어요. 날갯짓을 이용하면 점프 거리가 증가하고 움직이는 위험물도 피할 수 있습니다.
팁 #2: 구르기가 달리기보다 빠르답니다
우리 자그마한 리빅보이가 구르기를 익혔군요! 구르기 버튼을 연타하면 계속해서 구를 수 있어요. 야심 찬 스피드 러너…가 아니라 롤러라면, 달리는 것보다 구르는 게 더 빠르다는 걸 꼭 기억해야 하죠. 즉, 기록 단축을 위해서라면, 구르기를 자주 사용하는 게 좋을 거예요. (또한, 구르기 후에 점프하면 점프 거리가 살짝 늘어난답니다. 이건 비밀이니, 여러분만 알아두세요.)
팁 #3: 회피로 위험물을 피하세요
회피 또한 리빅보이가 새로이 익힌 능력이에요. 회피를 사용하면 재빨리 공격과 위험물을 피할 수 있죠. 위험물이 다가올 때, 그 반대 방향으로 구르기 버튼을 누르면 회피할 수 있어요.
팁# 4: 시간 보너스를 항상 챙길 필요는 없어요
시험을 진행하다 보면, 기록을 몇 초 줄여주는 시간 보너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몇몇 보너스는 최단 경로에서 벗어나 있기에 주의해야 하죠. 최단 기록을 달성하려고 하는데 멀리 돌아간다면 시간이 아깝잖아요.
팁 #5: 동작을 연계해서 체공 시간을 늘려보세요
아마 가장 중요한 팁이 아닐까 싶네요. 리빅보이는 공중에서 날갯짓, 내려찍기, 치기, 회전으로 더 오래 점프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러한 동작을 연계해 사용하면 훨씬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고요.
팁 #6: 건너뛰며 기록을 단축해보세요!
코스마다 지름길이 있어서 결승선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코스에 건너뛸 수 있는 구간이 있는지 눈여겨보세요. 점프로 닿을 듯 말 듯 한 곳이 있나요? 한번 뛰어보세요! 구르기로 속도를 높여 과감하게 점프한 뒤, 날갯짓을 해보세요. 각종 동작을 연계해 더 멀리 점프하다 보면, 결승선을 향한 최단 경로를 찾게 될 거예요.
팁 #7: 출발선을 넘기 전에는 타이머가 돌지 않아요
여러분이 출발하기 전까지는 타이머는 돌지 않아요. 그러니, 출발할 타이밍을 신중히 정하세요.
자, 여기까지네요. 이상으로 털실 기사 시험을 공략하기 위한 7가지 팁이었습니다. 꼭 모든 코스에 도전해보고 기세를 몰아 정복해보세요. 실패하더라도 좌절할 필요는 없어요. 연습이 완벽을 만드는 법이니까요.
마지막으로, 혹시나 엄청난 시험에 도전하게 된다면…… 행운을 빌게요!
*패치를 통해 2020년 말 또는 2021년 초에 추가됩니다(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