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우선, 이번 State of Play에 참여를 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스튜디오를 대신하여 저희의 첫 State of Play 영상과 함께 몇 가지 개발 노트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Little Devil Inside의 월드맵을 처음 공개합니다. 저희의 의도는 게임의 한 미션 일부분을 수행하는 주인공의 여정을 통해, 저희 게임의 월드맵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여러분에게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Little Devil Inside의 월드맵은 기본적으로, 틸트 시프트 기법으로 마치 미니어처를 보는 듯한 세상을, 살아있고 역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월드맵 뷰에서 여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부는 강제적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죠.
도로가 막히는 상황을 정리하거나, 주유소에서 차량에 연료를 다시 채우는 것과 같은 작고 단순한 이벤트들은 월드맵 뷰 자체에서 수행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상호작용들이지만 플레이어가 상황을 상상하기에 충분하겠죠?
물론 때로는 월드맵 뷰에서 실시간 뷰로 전환하여 전투와 같은 보다 다양한 액션들과, 빌리(주인공)의 상태를 관찰하고 관리해 주며,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미션 내용의 흐름과 무관하게, 월드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이동 수단도 있습니다. 도보와 말(노새에 가까운?), 그리고 차량… 물론 기차도 포함해서 말이죠. 도보로 여행하는 것은 가장 느리지만 다른 교통수단으로는 갈 수 없는 산지를 탐험하거나 가끔은 숨겨진 장소와 이벤트도 발견할 수 있겠죠.
저희가 전달드리고 싶었던 또 하나의 디자인 의도는 저희 게임의 전반적인 톤 앤 매너, 그리고 실제 게임 플레이 페이스입니다.
전형적인 액션 RPG에서 흔히 있는 것처럼 저희 게임은 최대한 빨리 캐릭터를 레벨 업하고 모든 콘텐츠를 빠르게 실행해 나가는 페이스는 아닙니다.
여러 작은 다양한 이벤트들을 감싸고 있는 표현들과 환경들을 플레이어들이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간과 물리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통해 감성을 터치하고, 이 작은 경험들이 쌓여서 각 플레이어만의 추억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게임의 페이스가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Little Devil Inside에서는 빠른 이동 시스템이 없습니다.
기술적인 도전 과제 중 하나는 당연히 월드맵 여행 뷰와 리얼타임 뷰 간의 전환을 최대한 원활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며, 우리는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두를 몸조심 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1 댓글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