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석의 러브 스토리

0 0
일등석의 러브 스토리

소셜 디셉션 게임에서 결혼까지: 결혼을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에 영감을 준 두 플레이어의 이야기

오늘 First Class Trouble의 호화로운 레스토랑이 있는 식사 구역을 지나며 평소와 조금 다른 부분을 눈치챘을 것입니다. 이제 한 개의 테이블 위에 예약 표시가 놓여 있으며 이는 사소하지만 중요하고 영구적인 변화를 보여줍니다.

First Class Trouble을 생각하면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거짓말과 배신이 떠오를 것입니다. 어쨌든 저희의 슬로건은 “칵테일이 우정보다 오래 지속되는 장소”입니다. 다만 사실대로 말씀드리면 저희는 늘 First Class Trouble을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모이며 커뮤니티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멋진 장소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도 모르는 사이에 Alithea 안에서 사랑이 꽃을 피우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아드리아나(Adrianna)와 헨리(Henry)가 Discord의 First Class Trouble 커뮤니티에서 약혼을 발표했을 때 처음 만났습니다. 저희는 그들의 이야기에 감동했기에 바로 연락하여 자세한 내용을 들었습니다.

“우리 이야기는 First Class Trouble의 로비에서 만나며 시작됩니다. 우리는 순간적으로 잘 헤쳐 나갔으며 적어도 서로 샴페인 병을 부딪히곤 했습니다.” 아드리아나가 말합니다. “운이 좋게도 세 번의 시합에 연이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페르소노이드를 발견하는 데에 재능이 있으며 팀워크가 훌륭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자 서로 정보를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순수한 화학 작용의 결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메시지를 주고받았을 때, 저는 미국 출신이며 그는 영국 출신이었기 때문에 그가 재미있는 억양을 가졌다고 바로 말했습니다. 그는 페르소노이드가 공장에서부터 잘못되었다고 농담을 했고 그 순간부터 저는 완전히 빠져들었습니다!”

우리는 헨리가 진짜 페르소노이드가 아니라고 확신하고 있지만 완벽히 믿을 수는 없습니다. 아드리아나에게 다행인 점은 그가 실제로 CAIN을 섬기지는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아직은 말입니다.

“저희는 3개월간 매일 First Class Trouble을 플레이했으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대화하며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영국으로 가기 전에, 심지어 도착하기 일주일 전에 약혼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2021년 11월 21일에 결혼할 예정입니다. First Class Trouble에서의 만남 덕분에 저희는 지금 너무나 행복하며, 사람들을 하나로 모은 굉장한 게임을 제작한 개발팀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서 Invisible Walls의 개발자들은 아드리아나와 헨리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서 기념할 방법을 고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인간, 개발자, 아티스트로서 이와 같은 일을 보고 어떻게 기뻐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기념해야 할 일입니다.” Invisible Walls의 CEO인 닐스 웨트버그(Niels Wetteberg)가 말합니다. “저희는 커뮤니티 전체가 즐길 수 있으며 영구적인 효과를 갖는 품목을 찾아야 했습니다. 몇 가지 아이디어가 나왔지만 저희가 추가하고자 하는 사랑의 느낌이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레스토랑 레벨에 아드리아나와 헨리를 위해 영원히 예약되어 있는 테이블을 배치했으며, 사랑의 결실을 축하하고 싶은 모든 이를 위해 결혼식 의상을 DLC 팩으로 준비했습니다.”

First Class Trouble의 시간대 및 주제와 결혼식 패션을 결합하는 작업은 Invisible Walls의 아트 & 디자인 담당인 안드레아스 베크(Andreas Bech)가 맡았습니다.

​​

“저희가 제작하는 모든 콘텐츠에는 많은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하물며 게임 속에 별난 의상을 선보여도 모든 요소가 반드시 시대와 맞아야 합니다.” 안드레아스가 말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드레스와 정장이 높은 허리선을 갖도록 디자인하는데 이는 해당 시대가 보여주는 의복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어디에서 구체적인 영감을 찾았나요?

“웨딩 드레스와 턱시도의 경우에는 고풍스러운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저희만의 느낌도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안드레아스가 말합니다. “따라서 턱시도에 빨간 꽃을 추가했고 드레스에 자수를 덧붙여 보다 격식 있는 결혼식의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결혼식에 반지가 빠질 수 없습니다!”

아드리아나와 헨리의 이야기를 통해 비디오 게임이 정말 대단하다는 사실을 다시 느끼게 됩니다. 비디오 게임은 우리에게 셀 수 없이 많은 매혹적인 이야기와 몰입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 방식을 선사했지만, 무엇보다 다른 매체에선 불가능한 방법으로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힘을 보여줬습니다.

게임은 우리가 의미 있는 실제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하며, 어떠한 측면으로는 영혼의 동반자를 찾도록 도움을 줍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음소거와 차단 기능이 있는 이유를 알려주기도 하지만요.

저희는 아드리아나와 헨리를 만나게 되어 정말 행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First Class Trouble에서 기념하게 되어 더없이 기쁩니다. Wedding Pack DLC는 PS4와 PS5에서 구입 가능하며 다음 아이템이 포함됩니다.
● 검은색 정장 (재킷, 바지와 신발)
● 하얀색 드레스
● 황금 반지

그럼 이제 고풍스러운 의상을 갖추고 두 명의 멋진 거주자들의 결혼을 축하할 시간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PlayStation Plus 회원은 12월 6일 월요일까지 First Class Trouble를 게임 라이브러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Plus는 취소하기 전까지 일정한 주기로 요금이 발생하는 정기 구독 서비스입니다. 여기에서 전체 이용약관을 확인하세요. PlayStation Plus 무료 게임은 구독 기간 중에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