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로 유튜브 시청하기!

0 0
PS4™로 유튜브 시청하기!

| 작성자
미릭(jinyh97)


현대인에게 있어서 영상 컨텐츠를 보는 일은 하나의 일과로서 자리를 잡아감과 동시에 구독 경제 역시 자리를 잡아가면서 넷플릭스와 같은 서비스들이 빠르게 침투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는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는 편리한 장점을 통해서 유명 SNS를 모두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동영상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는 만큼. PS4™를 통해서 이용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지난 넷플릭스에 이어서 PS4™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 필요한 준비물은 계정? 없어도 된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초기화면은 넷플릭스와 동일하게 계정을 요청하지만,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계정이 없어도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계정 로그인의 경우, 기존에 자신이 시청하던 유튜브 영상들을 그대로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영상을 추천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결국은 계정과 무관하게 즐길 수 있는 이점 때문에,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습니다.

* 유튜브 계정은 구글 계정을 사용합니다.

| 다운로드 방법은?

PS4™에서 유튜브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TV & 비디오’ 기능을 실행시킨 후, 확인할 수 있는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단, 처음 이용하시거나 오랜만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애플리케이션의 버전이 낮은 경우, 자동으로 진행되며 업데이트 도중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현황은 상단의 ‘알림’ 탭의 다운로드 리스트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조작방법

조작 방법은 PS4™에 유튜브가 최적화되어, DUALSHOCK®4의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서 침대나 소파 위에서 편한 자세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DUALSHOCK®4의 L스틱을 활용해 시간 및 스크롤을 자유 자재로 이용할 수 있으며 L1과 R1 버튼을 이용해 이전 영상과 다음 영상으로 이동, L2, R2 버튼을 이용해 영상 10초 단위 이동, △ 버튼을 이용해 언제든지 검색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니 DUALSHOCK®4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연동법

PS4™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의 매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고 있던 영상을 PS4™쪽으로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PS4™의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TV 코드로 연결’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환경의 유튜브 설정에서 ‘TV로 시청하기’를 터치하여 발급된 코드를 입력하면 두 기기가 연결됩니다.

연결이 진행되면 모바일 환경의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에 ‘휴대전화가 연결된 TV: Sony PS4’라는 문구와 함께 하단에 ‘Sony PS4(으)로 전송 준비 완료’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이 완료되면 PS4™의 검색 기능을 이용할 필요없이 모바일을 통해서 PS4™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을 조작할 수 있어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결한 이후,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을 재생시키면 ‘Sony PS4에서 재생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PS4™ 환경에서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PS4™에 관련된 소식은 ‘PlayStation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유튜브를 이용하신다면 이참에 채널 구독을 눌러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즐거움의 PS4™의 세계로

PS4™는 다채로운 타이틀만이 아닌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영상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게임을 즐기시다가 영상 컨텐츠를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이시라면 PS4™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