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트로노믹의 Wan Hazmer라고 합니다. 세상에, 드디어 게임이 발매되었군요. 저희가 제작한 음악 액션 어드벤처, 노 스트레이트 로드가 PS4로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락 스피릿 충만한 출시 트레일러부터 감상해 보시죠.
그리고 마침내 여러분이 이 게임을 플레이하실 거라 생각하니 갑자기 한없이 작아지는 기분입니다. 그래도 락 혁명의 기치를 들고 바이닐 시티를 누빌 여러분의 모습을 상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떨려옵니다. 아무쪼록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아직도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겁니다. 이거 대체 뭐 하는 게임이야? 네,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알려드리자면 이 게임은 절대 레이싱 게임이 아닙니다! 😂 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지요. 플레이어 여러분은 인디 락 듀오로 부패한 EDM 제국을 물리치기 위한 기나긴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아, 잠시 무슨 게임인지 영상을 보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락 히어로 메이데이와 주크! 하지만 둘은 제국 오디션에서 어이없는 이유로 탈락하게 되고, 그렇게 게임이 시작됩니다. 둘은 제국의 부패를 목격하고 바이닐 시티를 되찾기 위한 음악 혁명의 최전선에 뛰어듭니다.
음악은 노 스트레이트 로드의 핵심입니다. 평범한 액션 게임처럼 전투할 수도 있지만, 비트와 음악에 귀를 기울이면 훨씬 수월하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거든요. 적들이 비트에 맞춰 공격해오면, 오디오 신호를 인지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공격할 순간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점수와 높은 랭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전반을 통해 NSR의 아티스트들을 물리치시고 락으로 콘서트에 난입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아티스트마다 주특기로 삼은 장르가 다르다는 점도 기억하시길! 환상적인 팝 로봇 보이 밴드도 있고, 피아노 치는 영재도 있고, 가상현실의 보컬로이드 인어도 있고, 행성을 턴테이블처럼 굴리는 DJ도 있습니다. 아, 랩 배틀도 있군요! 이렇게 아티스트들을 물리친 뒤엔 구역을 통제하고 바이닐 시티의 새로운 지역을 열어 직접 탐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NPC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 배터리를 찾아주게 되면, 도시의 전력을 되찾아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2인 로컬 협동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저희처럼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락 앤 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노 스트레이트 로드는 음악에 관한 게임이지만, 판에 박힌 그동안의 리듬 게임들과는 다릅니다. 사실 비슷하다고 무조건 다 리듬 게임의 범주에 넣어버리는 것도 영 마음에 들지 않아요. 그래도 하드코어 리듬 게이머 여러분을 위해, 게임을 클리어한 뒤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패리 모드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패리 모드는 기존 보스들과 다시 싸울 수 있지만 비트에 맞춰 공격을 받아넘겨야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무리 기존 하드코어 리듬 게임으로 익숙해지셨다 하더라도, 적의 패턴을 파악하고 음악과 혼연일체가 되지 않으면 어려운 모드지요. 소위 ‘고인물’ 유저분들께 만족할 만한 모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운드트랙 역시 이 게임의 자랑거리입니다. 이 모든 것이 게임에 필요한 음악을 만들어주신 재능 있는 아티스트 여러분 덕분입니다. 온라인으로 다운로드받고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OST를 몇 개 추려놓았습니다. 원하시면 정식 버전에서 더 많이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희 노 스트레이트 로드를 재밌게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메이데이, 그리고 주크와 함께 락 앤 롤에 흠뻑 빠져보시길!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