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각이 PS5™ 버전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영향

0 0
시야각이 PS5™ 버전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영향

이번에 저희 Bungie는, PlayStation®5 출시로 대담한 행보를 이어 나가는 Sony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업데이트로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차세대 게이밍을 선보이게 되어 무척이나 자랑스럽습니다. 저희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확장판인 빛의 저편을 출시한 이후,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최적화된 차세대 경험을 전달하고자 PlayStation 5의 향상된 성능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1월 10일에는 빛의 저편 출시와 더불어 첫 차세대 개선 기능을 업데이트했고, 추가 개선 업데이트를 12월 8일에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었죠. 무엇보다 PlayStation®4에서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구매해 플레이하는 분들은 PlayStation 5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5 유저라면 11월 12일에 콘솔이 출시되자마자, 초고속 SSD를 통해 확연히 줄어든 로딩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빠른 로딩 속도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여러 시스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 시작부터 로딩, UI 요소까지, 심지어 메뉴를 이동할 때처럼, 이전에는 불러오는 데 다소 오랜 시간이 걸렸던 구간이 더욱 원활하고 빠르게 반응하죠.

이 모든 게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솔 플레이어는 차세대 버전의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웅장한 4K 해상도로 플레이하는 등,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단순히 게임 비주얼을 향상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죠. 저희 Bungie에서는 MMO 액션 게임에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60 FPS 게임플레이 또한 구현했습니다. 콘솔 버전의 데스티니 가디언즈로는 최초로 4K 해상도와 60 FPS 지원이죠.

차세대용 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이 같은 매끄러운 고해상도 게임플레이와 더불어,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시야각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FPS 게임의 특징적인 강력한 기능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와 게임의 모든 환경 요소가 시각적으로 작용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어요. 다시 말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세계를 플레이어 자신만의 방식으로 바라볼 수 있는 놀라운 개별 비주얼 선택 기능이죠. 특정 요소를 하이라이트 하기 위해 화면을 확대하거나 장면 전체를 넓게 바라볼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어요. 이제 여러분이 직접 가장 자연스러운 시야각을 찾아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시야각 조절 슬라이더는 비주얼 개선뿐 아니라, 게임플레이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시야각을 넓히면 더 많은 적을 포착할 수 있지만, 적의 모습이 매우 작아지므로 조준하기 어려워지죠. 반대로, 시야각을 좁히면 표적은 매우 크게 보이지만, 한눈에 들어오는 시야 범위가 좁아집니다. 플레이어에 따라, 상황에 따라 알맞은 옵션이 하나로 정해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빛을 볼 수 있는 기능이죠.

놀랍게도 이 같은 새로운 기능 외에도, 플레이어는 PlayStation 5 버전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과거, 많은 콘솔 개발자와 게임 스튜디오는 새로운 콘솔에 대한 게임 업데이트를 만들 때, 업그레이드 유저와 기존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환경 구축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었죠. 게다가 플랫폼이 바뀌면, 플레이어는 새로운 계정과 캐릭터를 생성하고 처음부터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도 있었고요.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그럴 걱정은 없습니다. 저희 Bungie는 SIE와 협력하여 PlayStation 5 구매자들이 PlayStation 4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으니까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세계를 나누어 놓을 생각은 애초에 고려하지도 않았어요. 또한, 크로스 세이브 기능을 통해 여러분은 플랫폼 구분 없이 기존 캐릭터로 이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소파에서든, 책상 앞에서든, 스마트폰을 이용하든, 세대 구분 없이 여러분의 캐릭터를 선택하고, 화력팀으로 친구를 초대해 함께하세요.

저희 Bungie는 여러분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즐기던 요소를 그대로 이어 갈 수 있도록 정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수호자를 조종하는 감각, 많은 찬사를 받았던 총격전과 공중 액션 모두 익숙한 느낌으로 전달할 뿐 아니라, 더욱 근사한 비주얼, 빠른 로딩 속도, 더 많은 선택 옵션이 여러분과 함께하죠.

빛의 저편과 PlayStation 5 버전의 출시도 모두 매우 순조롭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차세대 게이밍으로의 지평을 열면서, 그와 동시에 수호자들은 차디찬 유로파 국경지대로 뛰어들게 되죠.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4K라는 새로운 형태의 힘을 얻었습니다. 지금 당장 이용해 보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