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de Raymond가 설립한 신생 스튜디오에서 미발표된 PlayStation용 신규 IP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는 참 이상하고도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팬데믹, 사회적 불평등, 실직 때문에 가까운 친구, 가족, 직장 동료들이 많은 영향을 받았죠. 친구 또는 가족과 직접 얼굴을 볼 수 없는 상황을 포함해 이러한 모든 요소들은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와 관련된 어려운 질문을 묻는 자기성찰의 고치 속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게임을 만들어 왔습니다. 벌써 25년이 넘었네요! 매우 성공적인 2가지 오리지널 IP 제작을 이끌 때도 있었고, 밑바닥에서부터 다수의 팀과 스튜디오를 만들 때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험들 중 어떤 것은 상상 이상으로 성공적이었고 또 어떤 것은 덜 성공적이었죠.
최근 몇몇 분들에게 이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생각했을 때, 여전히 게임 업계에 몸담고 싶으신가요?” 제 대답은 언제나 확고한 “예!”입니다. 제가 있을 곳은 바로 여기 게임 업계니까요!
제 아이들과 Settlers of Catan을 플레이하든, 팀과 함께 Valheim을 플레이하든, 전 여전히 게임을 통해 재미를 느낍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쉬고, 친해지고, 경험을 공유하는 방법이죠. 그리고 게임을 제작하는 것은 여러모로 더 큰 성취감이 있습니다. 음악 작곡가부터 콘셉트 아티스트, 프로그래머까지 다양한 창의적 분야의 전문가들을 완벽한 화합의 오케스트라에 한데 모아 플레이어가 탐험할 새로운 세계를 선사하는 것입니다. 제게 있어 이보다 더 성취감과 보람이 있는 작업은 없습니다.
지난 몇 년간의 제 커리어를 살펴보고 앞으로 무엇을 할지 생각하다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다시 해야겠다고요. 그리고 이번엔 우리 팀이 자유롭게 탐험하고, 고무하고, 제작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그렇게 오늘 수년간 함께 일해 왔고, 제가 끔찍이 아끼는 많은 실력 있는 게임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가장 열정을 가진 분야를 작업할 독립 스튜디오인 Haven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 어떤 장애물 없이 제작할 수 있는 환경에서 게임에 다시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도피하고,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을 표현하고, 공동체를 발견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의 열정을 프로젝트에 쏟아붓고 싶습니다. 여러분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에는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힘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죠. Sony도 마찬가지로 그렇게 믿고요. 탁월함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비할 데 없습니다. 그렇기에 그들의 지원에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것입니다.
저희는 플레이어에게 안식처 같은 게임을, 개발자에게 안식처 같은 스튜디오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오늘 자세히 말씀드릴 만한 사항은 많지 않지만, PlayStation 커뮤니티 여러분이 Haven Studios에서 이미 미발표 IP를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릴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