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4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지 옵션 및 소셜 기능이 제공됩니다

4 0
PS5 4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지 옵션 및 소셜 기능이 제공됩니다

PS5 콘솔의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PS5 게임을 USB 확장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PS5 및 PS4 콘솔 간에 게임 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PS5 콘솔의 첫 번째 주요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내일 전 세계에 출시되며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됩니다. 저희 팀은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여러분의 PlayStation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이제 PS5, PS4 및 PlayStation App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PS5 스토리지 확장 및 관리

PS5 게임을 호환되는 외장 USB 드라이브에 저장하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PS5 게임을 콘솔의 내부 스토리지에서 USB 확장 스토리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는 PS5 콘솔의 스토리지 기능을 확장하는 훌륭한 방법이며, PS5 게임을 플레이할 준비가 되면 콘솔의 내부 스토리지로 다시 원활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USB 확장 스토리지에서 PS5 게임을 재설치하는 것이 디스크에서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 혹은 복사하는 것보다 더 빠릅니다.

●PS5 게임은 콘솔의 초고속 SSD의 이점을 활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PS5의 게임들은 USB 확장 스토리지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또한, PS5 게임을 USB 확장 스토리지에 직접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내부 스토리지로 전송하거나 다시 복사한 게임은 가능한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또한 해당 옵션을 지원하는 게임에서 설치하려는 게임 모드(예: 캠페인 또는 멀티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장치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PS5에서 USB 확장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팁은 https://www.playstation.com/support/hardware/ps5-extended-storage/를 참조하세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 PS5 콘솔은 향후 M.2 드라이브를 통한 스토리지 확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 기능을 개발 중이며 블로그에서 업데이트 사항을 계속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S4 및 PS5 콘솔을 위한 새로운 소셜 기능

세대 간 셰어플레이 PS4와 PS5 플레이어는 이제 파티에서 대화를 나누며 셰어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PS5 콘솔 사용자는 PS4 콘솔의 친구들이 자신의 게임 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하거나, 셰어플레이를 통해 PS5 게임을 시도하도록 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옵션으로 친구와 화면을 공유하거나, 친구에게 가상으로 컨트롤러를 전달하거나, 다른 컨트롤러를 가상으로 전달하여 코옵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 세션 참가 요청 PS4 및 PS5 콘솔에 다양한 친구가 참가할 수 있는 게임 세션이 나타나게 되어 더 많은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 요청’ 옵션은 빠르게 게임 초대를 보내는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친구와 게임을 플레이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설정 메뉴에서 파티, 게임 및 메시지를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상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PS5 콘솔의 향상된 컨트롤 및 개인화 설정 옵션

Game Base 개선 Game Base 메뉴가 개선되어 중요한 콘텐츠와 기능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파티와 친구 사이를 쉽게 전환하여 기존 파티와 대화를 시작하거나 다른 온라인 친구들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해 있는 파티에 각각 알림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대화 비활성화 또는 플레이어 음량 조정 기능. 이제 게임 내 대화를 빠르게 비활성화하여 자신의 마이크 오디오 및 다른 플레이어의 음성 오디오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대화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개별 음성 대화 볼륨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므로 매번 친구들에게 마이크 볼륨을 낮추거나 높여달라고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 업데이트 사전 다운로드. 개발자가 게임을 위한 게임 타이틀 업데이트를 활성화하면 “자동 업데이트”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고 콘솔이 켜져 있거나 대기 모드인 경우에 게임 업데이트가 콘솔에 미리 다운로드됩니다. 이렇게 하면 업데이트 출시 직후 최신 버전의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게임 라이브러리 사용자 지정. 게임을 볼 수 없도록 숨길 수 있으므로 콘텐츠를 쉽게 찾고 게임 라이브러리 보기 화면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축소. 이제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대로 화면 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트로피 설정 및 통계 화면 스크린샷 또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으로 캡처하는 트로피 레벨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으므로, 이제 골드 또는 플래티넘과 같은 상위 등급 트로피를 획득하는 순간에만 이미지/비디오를 캡처하고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플레이어 트로피 통계 화면을 통해 트로피 레벨과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App의 새로운 기능

또한 콘솔 환경에 원격으로 간단히 연결할 수 있도록 PlayStation App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품을 찜 목록에 저장하는 기능, 친구가 온라인 상태일 때 알림을 받는 기능, 콘솔 온라인 상태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앱에서 PS5의 멀티플레이 세션에 참가하고, PS5 콘솔 스토리지를 관리하고, 트로피 컬렉션을 친구와 비교하며, PlayStation Store에 표시된 상품을 분류하고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더 많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Google Play와 App Store에서 PlayStation App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PS5, PS4 및 PS 앱의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을 간단히 다루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시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외장 USB 드라이브 호환성 요구 사항에 대해서는 https://www.playstation.com/en-us/support/hardware/ps5-extended-storage/를 참조하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

4 댓글들


    Loading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