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V로 귀환하는 Rose가 Street Fighter ZERO에서 받은 영향

0 0
SFV로 귀환하는 Rose가 Street Fighter ZERO에서 받은 영향

코스튬에서 기술까지, Street Fighter V 데뷔를 앞둔 점쟁이를 어떻게 디자인했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반갑습니다, PlayStation® 사용자 여러분! 미래가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소울 파워의 능력자인 Rose가 오늘 Street Fighter V에 돌아옵니다. Street Fighter ZERO 시리즈부터 참여한 베테랑 Rose는, 소울 파워를 지닌 이탈리아 출신 점쟁이이자 Menat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Rose가 수정구로 SFV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미리 확인해 보시죠!

SFV로 귀환하는 Rose가 Street Fighter ZERO에서 받은 영향

보시다시피, Rose는 지난 출연 이후 상당한 변화를 거쳤습니다. SFV의 디렉터인 Nakayama Tayuki가 새 디자인에 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녀의 제자인 Menat가 이미 참전 중이었기에, 우리는 Rose의 스승다운 면모를 강조하려 했습니다. 전투에 대비한 모습보다는 여유로운 발놀림을 강조했고, 걷는 애니메이션을 더 우아하게 만들었죠. Rose의 새로운 기술은 상대를 통제하는 목적이 큰데, 이는 그녀가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싸우는 스타일이란 점을 염두에 둔 것입니다.”

“소울 파워를 지닌 그녀가 두른 스카프를 잘 보면, 사용하는 필살기에 따라 그녀의 스카프 색이 바뀝니다.”

“그녀의 잡기 기술은 SFA의 ‘Soul Drain’입니다. 특별한 기술이라 SFV에서도 사용하기로 했죠.”

새로운 기술

로즈는 몇 가지 신기술을 가지고 SFV에 돌아옵니다. 그녀는 에너지 볼을 발사하는 ‘Soul Spark’를 가지고 있는데, 이번 SFV에서는 새로운 공수 전략의 일환으로 이 기술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누르는 펀치 버튼에 따라 에너지 볼이 다른 각도로 날아가므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죠.

Soul Spark를 공중에서 쓸 수 있습니다!

새로운 대공기인 ‘Soul Blind’도 연마했습니다. 소울 파워가 깃든 스카프로 공중에 떠 있는 적을 낚아챕니다. 이 기술의 EX 버전은 적을 벽에 던짐으로써, 튕겨 나온 적에게 곧바로 콤비네이션을 쓸 수 있도록 만듭니다.

정말로 강력한 패션 액세서리입니다!

오브를 소환해 공중에 머무르게 하는 ‘Soul Punish’라는 또 다른 새 기술도 있습니다. 누른 버튼에 따라 오브의 소환 위치가 정해집니다. 오브를 이용한 콤비네이션으로 추가 타격을 가하는 공격적인 활용과 적의 발사체를 흡수하는 수비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EX 버전은 상대를 공중에 띄워 추가 콤비네이션 기회를 제공합니다!

Soul Punish는 공격으로도 수비로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SFV의 디렉터 Nakayama Takayuki가 Rose의 신기술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Rose의 신기술 ‘Soul Punch’의 애니메이션은, Street Fighter ZERO 오프닝의 움직임을 재창조한 것입니다.”

오브를 소환합니다…

그리고 발사합니다!

Rose의 크리티컬 아츠는 ‘Fate Aura Spark’입니다. 이 기술은 재빠른 콤비네이션으로 적을 공중에 띄우고 바닥으로 내려친 후, 거대한 소울 파워 블래스트를 날립니다.

소울 파워를 최대한으로 분출합니다!

이 기술에 관한 SFV 디렉터의 짧은 설명:

“이 또한 눈치채셨겠지만, 그녀의 크리티컬 아츠 ‘Fate Aura Spark’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Aura Spark 블래스트는, 그녀가 Street Fighter ZERO 2에서 M. Bison을 끝장낼 때와 같은 기술입니다.”

Rose는 SFV에서 자신을 상대할 만큼 대담한 사람에게, M. Bison을 처치할 때와 같은 힘을 사용하는 것 같군요!

Rose의 V-System

Rose의 V-Skill과 V-Trigger에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추억의 기술과 새로운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우선 그녀의 신기술과 V-System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Rose의 V-Skill I는 신기술로 ‘Soul Fortune’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울 파워가 잠재된 타로 4장 중 하나를 사용하여, 자신을 강화하거나 상대방을 약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방향키+중 펀치+중 킥을 입력해, 손에 든 카드를 바꾸는 ‘Fortune Shuffle’을 사용하세요.

카드가 점지한 상대의 미래는?

흰색 카드 ‘The Magician’을 사용하면 Rose의 V-Gauge가 증가합니다. V-Skill을 길게 누르면 V-Meter가 계속 증가합니다. 빨간색 카드 ‘The Chariot’은 Rose의 공격 대미지가 증가하며, 발동되는 동안 모든 기술을 강력하게 만듭니다.

Rose는 디버프 카드를 상대방에게 직접 던집니다. 이 카드는 싱글 대미지 발사체로, 상대가 방어해도 효과가 발생합니다. 초록색 카드 ‘The Tower’는 적의 공격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보라색 카드 ‘Death’는 상대가 공격받을 때 가드 대미지와 회색 체력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The Magician은 V-Meter를 높입니다

The Chariot은 Rose의 대미지 파워를 높입니다

The Tower는 상대의 대미지 파워를 낮춥니다

Death는 가드 대미지와 회색 체력 감소를 극대화합니다

‘Soul Fortune’은 타로를 활용해 상대방에게 버프나 디버프를 걸어 우위를 점함으로써, 여러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합니다. 새 기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과정을 담은 추가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SFV에서 ‘Soul Fortune’을 만들기 위한 모션 캡처 작업을 확인해보세요.

타로에 관해 더 이야기하자면, Rose는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23장의 카드 중 하나를 스크린을 향해 던집니다. 카드마다 다른 Street Fighter를 담고 있는데, 몇 가지 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Cammy – 여황제

Sagat – 사신

Chun-Li – 재판의 여신

G – 광대

Rose의 V-Trigger I은 ‘Soul Dimension’입니다. 해당 V-Trigger가 발동되면, Rose는 지면 혹은 공중 상관없이 상대에게서 떨어진 곳이나 등 뒤로 순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대부분의 공중 혹은 지면 스페셜 기술을 취소시킬 수 있고, 추가 콤비네이션 기회뿐 아니라 상대방을 속일 수 있는 공격 기회를 제공합니다!

Rose가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다시 나타납니다!

V-Skill II는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Street Fighter IV의 ‘Soul Satellite’입니다. 이전처럼 Rose는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을 도는 에너지 볼을 소환합니다. 그녀는 최대 두 개의 오브를 소환할 수 있고, 한 번에 하나씩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V-Skill 기술이므로 전투 중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소환 애니메이션이 조금 느린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 기술은 상대에게 지속적인 압박을 가하는 공격적인 전술로 쓸 수 있고, 동시에 적의 발사체를 1회 흡수하는 방어적인 전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FIV에서 팬들이 가장 사랑한 Ultra II가 돌아왔습니다!

Street Fighter ZERO 이후 재등장하는 ‘Soul Illusion’은 Rose의 V-Trigger II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Rose는 자신의 움직임을 따라 하는 분신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그녀가 어떤 기술이든 두 번씩 타격할 수 있게 하고 콤비네이션 넣기가 수월해집니다. 또한, 이 기술은 추가 대미지를 입힐 수 있기에, 그녀의 발사체 공격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한 번보다는 두 번이 훨씬 좋죠!

SFA에서처럼, 이 V-Trigger 기술은 Rose를 콤비네이션의 귀재로 만들며 평소와 다른 콤비네이션 활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콤비네이션 중에 통상기를 2회 맞추면 상대를 공중으로 띄워 추가 콤비네이션으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듭니다!

기존 기술과 새 기술이 합쳐지며, Rose는 SFV에서 그 어떤 상황도 헤쳐나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Rose의 새로운 코스튬

Rose의 SFV 복귀에 맞춰, 기존 코스튬 외에도 새 코스튬을 여럿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멋진 의상을 확인하고 SFV의 디렉터 Nakayama Takayuki가 설명하는 각 의상에 숨겨진 컨셉 아트와 정보를 들어보세요!

기본 코스튬

“이건 그녀의 ZERO 코스튬을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SFIV에서 Rose가 스카프를 두르는 방법은 원작과 조금 차이가 있었는데, 기존 방식을 3D 모델로 재구성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원작과 근접하게 스카프를 디자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트 디렉터가 상당히 애를 먹었지만요.”

스토리 코스튬

“전작에서 Rose가 승리 포즈를 취할 때 입었던 드레스를 다시 재현했습니다. 스카프도 드레스에 맞춰 디자인되었죠.”

전투 코스튬

“이 코스튬에서 모험가 혹은 수련자의 모습을 담고자 했습니다. 어쩌면 그녀가 과거에 입던 옷일 수도 있습니다.”

추억의 코스튬

“ZERO의 코스튬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 코스튬을 추억의 코스튬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의아하신가요? 그 이유는 바로 타이틀, Capcom Fighting Evolution에 있습니다. 이 모습은 그녀가 Demitri의 Midnight Bliss에 맞았을 때인데, 코스튬 회의 중에 이를 떠올리고는 저는 곧바로 “맞아, 이게 최고지!”라고 외쳤었답니다.”

여름 코스튬

“이건 Rose가 사르데냐 해안의 코스타 스메랄다에서 휴가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그녀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우아한 수영복이죠.
Rose는 전투 시, 소울 파워를 그녀의 스카프에 집중시킵니다. 이 스카프는 그녀의 수영복에 어울리게 코디되었는데, 소재가 다르다고 하여 다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머지않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Rose vs. Rose: 게임플레이

지금까지 Rose의 기술에 관해 알아봤습니다만, 이제부터는 실제 움직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SFV에서의 Rose를 담은 특별 영상을 확인하십시오.

SFV로 귀환하는 Rose가 Street Fighter ZERO에서 받은 영향

새로운 스테이지: Marina of Fortune

Rose의 귀환과 함께 그녀의 스테이지 ‘Marina of Fortune’도 돌아옵니다. 이탈리아가 배경인 스테이지로 Street Fighter ZERO 2의 스테이지를 개조했죠. 뒤에는 거대한 배와 작은 곤돌라가 물 위에 떠 있습니다.

이 스테이지는 PlayStation™Store 및 게임에서 70,000 FM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SFV 시즌 5 프리미엄 패스와 함께 ‘Marina of Fortune’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봄 세일 프로모션

Rose 귀환과 더불어 PlayStation 봄 세일의 일환으로, SFV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된 가격에 모든 버전의 SFV와 SFV: Champion Edition을 소장하세요!

무료 체험

여러분에게 무료로 Street Fighter V: Champion Edition과 Rose를 체험할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4월 18일부터 4월 28일까지 시즌 1부터 4의 모든 캐릭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5년간 SFV에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Rose는 시즌 5 프리미엄 패스 혹은 캐릭터 패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고, PlayStation Store 또는 게임 내에서 100,000 FM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Rose와 새로운 스테이지 ‘Marina of Fortune’을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곧 발표될 시즌 5에 관한 추가 소식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직 Oro, Akira 그리고 추후 발표될 베일에 싸인 다섯 번째 캐릭터가 남아있으니까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