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설을 다시 쓰다

0 0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설을 다시 쓰다

SEGA의 60주년 프로젝트가 새로운 그래픽, 음악, 온라인 대전 기능, UI 등과 함께 PlayStation Plus로 찾아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의 책임 프로듀서인 아오키 세이지(Aoki Seiji)입니다.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최신 게임 개발에 관해 소개하고, 6월 1일부터 PlayStation Plus로 배포되는 것을 기념해,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추어 파이터는 SEGA에 있어 아주 핵심적인 위상을 지닌 게임입니다. 개발팀 멤버 대부분은 30년 전 오락실에서 이 3D 격투 게임을 플레이하던 기억을 아직도 생생히 간직하고 있죠! 전술적 깊이, 균형 잡힌 격투, 현실감 넘치는 무술 등의 게임플레이는, 수십 년간 이어져 온 격투 게임 장르 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한번 완전히 달라진 게임이 링 위에 오릅니다.

우리는 SEGA 60주년을 맞이하여, SEGA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게임을 기념할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에 곧바로 AM2의 개발자, VF 시리즈의 초대 개발자, 그리고 용과 같이 스튜디오를 포함한 새로운 개발진을 구성했죠. 그리고, 콘솔에 관한 전문 지식과 시리즈에 관한 깊은 열정을 결합하여 새로운 세대를 위한 궁극의 버추어 파이터를 개발해왔습니다.

새로운 세대를 위해 다시 만들었습니다

2012년에 발표된 Virtua Fighter 5 Final Showdown은 거의 20년에 걸쳐 조정과 발전을 거쳤기에, 개발팀은 이 게임이 시리즈의 정점에 이르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2019년 개발을 시작할 당시, 버추어 파이터를 본 적도 플레이해 본 적도 없는 세대의 게이머가 있다는 것을 알았죠. 이는 많은 젊은 팬들이 당대에 완성된 치밀하게 균형 잡히고 철저한 현실감을 강조하며 부드럽게 연결되는 60fps 무술 격투를 경험해보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개발 초기부터 현세대 콘솔에서 그 경험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Final Showdown이 게임플레이의 관점에서는 분명히 정점에 있었지만, 그래픽, UI, 오디오, 특히 온라인 플레이 측면에서는 전면적인 개편이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개발팀은 RGG(용과 같이)의 Dragon Engine Techonology를 사용하여 게임의 모습과 느낌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켰고 캐릭터 모델과 스테이지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광원이나 셰이더와 같은 시각적 효과는 상당 부분 재작업을 거쳤고, 현대의 CG는 저희가 만들어낼 수 있는 효과의 범위를 크게 넓혔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은 새로운 모습을 더욱더 화려하게 장식했고요.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설을 다시 쓰다

또한, 저희는 음악에도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대부분의 열정적인 아이디어는 버추어 파이터와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낸 사운드팀에서 나왔고, 결국 모든 스테이지에 들어갈 새 BGM을 작곡했습니다. 게임 본편과 함께 출시되는 새로운 Legendary Pack(DLC)을 구매하면, 버추어 파이터에서 완벽한 오디오 경험을 만들어줄, 지금껏 공개된 적 없는 최고의 BG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Virtua Fighter 5의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시스템은 거의 수정하지 않았지만, 다년간 개발을 통해 완벽의 단계에 이르렀다고 할 정도의 격투 밸런스를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팀은 Ultimate Showdown이 그저 레트로 게임의 부활로 여겨지지 않길 바랐습니다. 우리가 도입한 모든 변화는 새로운 세대를 위해 시리즈를 발전시키겠다는 우리의 목표에 부합해야 했습니다.

신규 온라인 대전 기능

VF5의 모습과 느낌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대전 플레이의 재건 또한 매우 중요했습니다. 대전은 전 세계 파이터 사이에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고, 이는 초기 오락실 시절, VF에서 얻을 수 있었던 핵심적인 경험이었으니까요. 여기에, 지금의 기준에 부합하려면 Ultimate Showdown에 더 많은 온라인 기능이 추가돼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토너먼트와 라운드-로빈 방식의 리그전, 최대 16명의 플레이어가 입장 가능한 비공개 룸, 그리고 플레이어끼리 원활한 소통이 이뤄지도록 완전히 새로워진 룸 UI 등은, 커뮤니티를 위한 개선 사항 중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새로운 모드와 경기 종류, UI 외에 시청각 경험을 개선하고자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향상된 히트 마커는 대전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어 만족도를 높이고, 관람자 모드에서는 경기에 입장하여 대전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나 다른 메시지 도구는 의사소통을 훨씬 쉽게 만들고 참여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죠. 세계 톱 랭커 간의 경기를 보여주는 자동 리플레이는 메인 게임 UI에 내장되어 있는데, 이는 최고의 플레이어에게 한 수 배우며 자신만의 격투 스타일을 익히기에 최적화된 기능입니다!

Legendary Pack DLC

마지막으로, 새로운 Legendary Pack(DLC)이 PS Plus의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과 함께 발매되었습니다.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설을 다시 쓰다

Legendary Pack은 시리즈 전체의 역사를 기념하고자, 2,000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캐릭터 코스튬 타입, 관전용 스탬프, 그리고 역대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BGM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개발팀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완벽하게 다시 구현한 초대 버추어 파이터 배틀 UI와 캐릭터 모델입니다! 플레이 가능한 19명의 캐릭터의 예전 모델(캐릭터 별 2개의 초대 모델, 이후 시리즈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 포함)을 재건하는 작업 기간 내내, 담당 디자이너가 신이 나서 작업하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지난 27년 이상의 세월 동안,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모든 버추어 파이터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격투 게임을 리메이크하는 일은 팀 전체에 정말로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새롭게 탄생할 세계 격투 토너먼트의 챔피언, 정말 기대되네요. 모두의 응원에 감사드리고, 새로운 링 위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PlayStation Plus의 구독자는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을 7월 5일(월)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