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투 스타일을 연마하는 법

0 0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 전투 스타일을 연마하는 법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팁과 트릭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Virtua Fighter 5 Ultimate Showdown의 책임 프로듀서인 세이지 아오키입니다. 현재 PlayStation Plus 회원은 8월 2일까지 추가 비용 없이 VF5를 즐길 수 있죠.

지난 한 달은 수많은 플레이어가 이 전설적인 격투 게임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링 위로 뛰어드는 모습과 신규 플레이어가 심오한 전술과 극강의 밸런스를 지닌 Virtua Fighter의 전투 세계를 처음 맛보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던 놀라운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팁을 방출할 예정입니다. World Fighting Tournament의 새로운 전설이 되기 위한 첫 단추가 되어줄 겁니다.

단순하지 않은 단순함

Virtua Fighter의 조작법은 다른 격투 게임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합니다. 기본 커맨드는 단 세 가지, 펀치, 킥, 가드입니다. 각 동작은 버튼 하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단순해 보이죠? 하지만 과연 그럴까요!

이 세 버튼에 다양한 스틱 동작을 함께 곁들이면 캐릭터당 수백 가지의 콤비네이션을 시전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3D 무대에서 역동적인 전투 전술을 펼치다 보면 이토록 간단한 조작법 뒤에 엄청난 깊이가 숨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잊지 마세요!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콤보를 시전하는 데 필요한 완벽한 타이밍을 포착하는 것이 Virtua Fighter 마스터를 향한 첫 발자국입니다.

신규 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향해야 할 곳은? 바로 트레이닝 모드죠. 이제껏 Virtua Fighter의 모든 시리즈는 든든한 튜토리얼을 선보였고, VF5 Ultimate Showdown도 예외는 아닙니다. 복잡한 콤비네이션을 실험하기 전, 시간을 들여서 기본적인 시스템과 기술을 익히세요. 분명 경쟁의 세계에서 결실을 보일 겁니다.

가장 먼저 배울 기술 두 가지는 테이크다운 공격과 낙법입니다. Virtua Fighter에서 플레이어는 상대가 쓰러졌을 때 공격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쓰러졌을 때도 계속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겠죠? 회심의 테이크다운 이후 추가 대미지를 주느냐 피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판가름 나기도 합니다.

익혀야 할 또 다른 주요 시스템은 기본 프레임 작동 방식입니다. 프레임 작동 방식을 이해하면 상황에 알맞은 공격 또는 반격을 직관적으로 시전할 수 있죠. 마스터하기에는 꽤 까다로운 시스템입니다. 그러니까 처음에는 “내 공격이 차단당하면 즉시 방어하기”와 “상대의 공격을 차단하면 즉시 반격하기”만 잊지 말고 외워두세요.

이 두 가지를 확실히 익히고 나면, 빠르고 유연하게 진행되는 이 게임 특유의 격투 방식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알맞은 캐릭터 고르기

Virtua Fighter의 모든 캐릭터는 다양한 콤보와 함께 자기만의 독특한 전투 스타일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딱 맞는 캐릭터를 골라 연마하면 경쟁 모드에서 커다란 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캐릭터를 추천해드리죠. 재키 브라이언트, 제프리 맥와일드, 사라 브라이언트 중 하나를 골라 시작해보세요.

재키는 비교적 기본에 충실하고 밸런스가 좋은 캐릭터입니다. 기본 기술을 익히기에 아주 좋은 선택이죠. 재키의 서머솔트 킥(오른쪽을 보고 있을 때 ↖K)은 적극적인 공격에 나서는 상대에 맞서 형세를 역전시키기에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더 노련한 상대에게는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제프리는 복싱, 레슬링, 킥을 결합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판크라티온 격투 스타일로 상대에게 엄청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제프리의 커맨드는 꽤 단순합니다. 그러니 니 어택(오른쪽을 보고 있을 때 ➔K)을 먹이거나 던지기를 섞어 대미지를 증폭시키세요.

사라는 좀 더 테크니컬한 캐릭터로, 킥을 많이 활용하는 무술 격투 스타일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아한 격투 스타일을 선보이는 콤보를 익히는 데 집중하세요.

어떤 캐릭터로 시작하건, 경쟁 모드에서 실력을 시험해보기 전에 트레이닝 모드에서 각 캐릭터의 기본 기술과 콤보를 연습하세요. 연습은 배신하는 법이 없습니다. 모든 콤보와 기술이 몸에 익었다 싶을 때, 바로 그때부터 진정한 Virtua Fighter의 깊은 세계가 열리게 될 겁니다.

이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 Virtua Fighter를 처음으로 경험하는 수많은 신규 플레이어를 지켜볼 수 있어서 무척 뿌듯합니다. 계속해서 시간과 열정을 내어주는 우리 커뮤니티에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합니다. 링 위에서 다시 만나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