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칸다를 위한 전쟁’ 확장팩 속, 블랙팬서 의상에 영감을 준 것들

0 0
‘와칸다를 위한 전쟁’ 확장팩 속, 블랙팬서 의상에 영감을 준 것들

티찰라가 마블 어벤져스에서 자신이 입을 왕의 의상을 선보입니다

1966년, 처음 코믹스에 데뷔한 이래, 블랙팬서는 50년이 지나도록 마블 유니버스의 상징적인 캐릭터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캐릭터인 만큼, 마블 어벤져스 버전의 블랙팬서와 그의 다양한 의상을 제작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저희가 어떤 생각으로 티찰라의 의상을 만들었는지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코닉(Iconic) 의상 – 확장팩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될 Crystal Dynamics의 오리지널 디자인 의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의상을 제작할 때, 저희는 복면과 암밴드를 착용한 블랙팬서의 고전적인 비주얼과 실루엣을, 수년간에 걸쳐 팬들도 익숙해진 더 현대적이고 기능적인 측면과 결합했습니다. 블랙팬서 역사의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해 이른바 ‘크리스털 렌즈’를 적용했죠. 보다 현실성 있는 소재와 제작 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수트인 동시에, 티찰라만을 위한 유일무이한 의상으로 각인되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블랙팬서의 팔뚝에 있던 기존의 암밴드는 방어에 사용할 수 있는 팔 보호구로 바꾸었습니다. 가슴 중앙에는 심벌을 넣어 블랙팬서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그가 큰 사명의 주인임을 시각적으로 나타냈습니다. 헬멧은 코믹스에서의 첫 등장을 연상케 하는 실루엣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면밀히 살펴보면 더 특별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눈 부분을 비워 두지 않고 자신의 HUD를 보고 있음을 표현하는 렌즈를 넣음으로써 다시 한번 고전과 현대가 어우러지게 했죠.

또한, 몇 가지 세부요소를 포함해 최첨단 의상을 만들었는데, 비브라늄에 인터레이싱 기법을 활용해 블랙팬서의 에너지 흡수 능력을 표현했습니다. 저희는 아이코닉 의상에 사용된 메시를 처음부터 제작했고, 소재 시스템을 이용해 탄소 섬유, 단단한 플라스틱, 기존의 우븐 소재로 된 의상의 여러 표면에서 조명이 반사되는 여러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게임에서 아이코닉 의상을 가까이 확대하면, 이 소재 시스템을 이용한 수트 제작에 얼마나 많은 공이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출시될 이 아이코닉 의상은, 블랙팬서의 비밀경찰이었지만 이후 와칸다의 충성스러운 용병이 되는 하투트 제라제(Hatut Zeraze)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확장팩 ‘와칸다를 위한 전쟁’에 선보일 의상들에 관해 고민할 때, 50년이 넘는 블랙팬서 코믹스 역사의 다양한 시점에 등장했던 의상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이에 의상이 화면이든 게임 속이든 멀리서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눈에 확 띄는 과감한 선택을 했죠.

가장 위험한 사나이(Most Dangerous Man) 의상 – 코믹스에서 가져온 이 누아르풍 의상은, ‘Black Panther #50(2002)’에서 처음 등장한 캐스퍼 콜(Kasper Cole)이 뉴욕시에서 잠깐 블랙팬서로 활동했을 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캐스퍼는 특히나 이 의상에 코트를 두르면 자신이 우세하리라고 생각했죠.

다미사-사르키(Damisa-Sarki) 의상 – ‘놀라운 블랙팬서를 소개합니다!(Introducing the Sensational Black Panther!)’라는 문구가 앞면에 실린 코믹스에서, 잭 커비(Jack Kirby)가 처음 구상한 블랙팬서의 모습을 보고 재해석해야만 한다고 확신했습니다. 와칸다어로 ‘팬서’를 뜻하는 다미사-사르키 의상은 블랙팬서가 짧은 망토를 하고 있으며, 의상의 소재에 대한 세심한 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블랙팬서의 긴 코믹스 역사 속에서 다양한 망토를 착용했던 점에 착안해, 이 의상에 반영했습니다.

Marvel's Avengers - War for Wakanda

로열 레거시(Royal Legacy) 의상 – 이 의상은 상징적인 블랙팬서 코믹스 시리즈에서 가져왔습니다. 고대 와칸다 문화에 경의를 표하는 의상을 포함하고 싶었죠. 저희는 티찰라의 모든 의상이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도록 마블과 협력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의 블랙팬서 의상 제작과정과 그가 가진 광대한 역사에서 얻은 영감에 대해 재밌게 읽으셨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팬들이 블랙팬서와 와칸다를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을 뿐 아니라, Crystal Dynamics의 손길도 더해진 시각적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마블 어벤져스를 위한 새로운 의상을 제작하고, 블랙팬서를 위한 의상도 계속해서 제작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