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가 PS5로 발매된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에서 기대할 만한 요소

0 0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가 PS5로 발매된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에서 기대할 만한 요소

미국을 다시 연결하는 샘의 임무에서 언제 어떤 방식으로 신규 콘텐츠와 장비를 접하게 될지 알아보세요

State of PlayOpening Night Live에서 자세히 다룬 것처럼,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은 Kojima Productions의 장르를 넘나드는 어드벤처 게임에 대량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및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배송 장비부터 확장된 탐험 지역까지, PS5에서 시작하는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에게 수많은 즐길 거리가 제공됩니다.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가 PS5로 발매된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에서 기대할 만한 요소

게임을 시작하자 마자 Director’s Cut에 도입된 업그레이드와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정된 가이드와 힌트뿐만 아니라 “메이저 건” 및 “서포트 스켈레톤” 등 신규 무기와 장비가 도입되어 플레이어는 더욱 몰입감 있게 Death Stranding 속 세계를 즐길 수 있죠.

Kojima Productions의 팀이 기쁜 마음으로 Director’s Cut의 새로운 요소를 소개합니다. Kojima Productions는 이 요소들이 Death Stranding을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뿐 아니라 PS4에서 저장 데이터를 이전하는 플레이어에게도 유용하길 바랍니다.


스포일러 주의: 본문에 스토리 관련 스포일러는 없지만, 에피소드 3까지의 순서와 지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게임 초반 경로 계획

게임 초반의 배송 의뢰로 여러분은 해당 지역의 소각기를 찾아가게 됩니다. 목적지로 향하기 전에 우선 지도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도를 확인하지 않고 목적지로 직진하면 이용할 수 있는 다른 경로에 비해 훨씬 위험한 경로를 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Director’s Cut은 지형을 읽는 것을 지원하고 배송을 시작하기 전에 적절한 경로를 계획할 수 있도록 여러 추천 “경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가이드를 참조하여 최적의 경로를 미리 계획하고 이를 통해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하세요.

게임 후반에는 경로 가이드가 표시되지 않지만, 게임 초반에 경로를 찾는 방법을 익힌다면 충분한 경험을 쌓은 후 나만의 최적 경로를 계획하는 일이 훨씬 즐거워질 겁니다.

메이저 건과 사격장

뮬(화물에 집착하고 이를 훔치기 위해 샘을 공격하는 적)을 처치하면 반물질 소멸, 혹은 “보이드아웃”이라고 불리는 엄청난 폭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보이드아웃은 주변 지형을 변형하여 배송 경로에 영향을 줍니다. 비살상 무기로 이 적을 무력화하면 보이드아웃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메이저 건”은 다양한 방식으로 적을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헤드샷 적중 시 적이 즉시 무력화되며 지속적인 전기 충격으로 적을 기절시킬 수도 있습니다.

메이저 건은 “수집: 파괴된 공장에서 발견된 화물 (메이저 건 사용 권장)” 임무를 받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임무는 에피소드 2에서 잠금 해제됩니다.

이 임무를 완료하면 나만의 메이저 건을 만들어 사격장에서 사격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요소는 데스 스트랜딩 PS4 버전에서보다 일찍 전투에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뮬을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사격장은 잠금 해제한 무기를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다양한 표적에 무기를 시험하고 실력을 갈고닦아 더 높은 점수를 노리세요.

베테랑 포터이든 이제 막 시작했든, 사격장 연습을 완료하고 정기 랭킹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러드 그레네이드”는 게임 초반에 제공되는 BT 대응용 무기로 BT를 상대로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사격장은 이 무기의 사용 방법을 연습하고 익숙해지기 좋은 장소입니다.

파괴된 공장, 신규 임무, 서포트 스켈레톤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에는 새로운 시설과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수집: 파괴된 공장에서 발견된 화물 (메이저 건 사용 권장)”은 신규 임무 중 하나로 캐피털 노트 시티 서쪽 배송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임무는 에피소드 2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괴된 공장의 감춰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파괴된 공장의 수수께끼를 밝히는 임무는 일반 배송 임무와는 약간 다릅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고 공장에 잠입해야 하는 스텔스 요소가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다이하드맨의 정기적인 상황 안내를 꼭 확인하세요!

“서포트 스켈레톤”은 무거운 짐을 실을 수 있는 “파워 스켈레톤”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피드 스켈레톤”의 절충안입니다. 이 스켈레톤의 성능은 특정 기능에 특화된 스켈레톤만큼 뛰어나지는 않지만, 이 균형 잡힌 성능이 더 적합한 경우도 있습니다. 각 스켈레톤을 경로와 각 임무에서 운반하는 화물의 특성에 맞게 사용해보세요. 이 장비는 ” 수집: 파괴된 공장에서 발견된 화물 (메이저 건 사용 권장)”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타임폴 농장의 남쪽에는 누군가 건설하기 시작했으나 마치지 못한 “경주 트랙” 터미널이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배송: 레이크 노트 시티 남쪽, 배송 센터”를 마치면, 경주 트랙 터미널에 필요한 양의 카이랄 결정, 금속, 세라믹을 추가하여 경주 트랙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 또는 시설에서 재료를 얻거나 필드에서 모아 건설을 완성하면 경주 트랙에서 경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에는 오직 레이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신규 차량인 “로드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차체가 낮은 이 차량은 거친 지형이나 고르지 않은 도로를 달리는 데 적합하지 않지만, 복원된 경주 트랙과 국도에서는 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정기 등급 이벤트에서 “경주 트랙” 최고 기록을 놓고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루빨리 경주 트랙에서 새로운 로드스터로 운전 실력을 뽐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주 트랙에서 경주를, 사격장에서 연습을 완료하면 샘의 포터 등급이 오릅니다. 포터 등급이 오르면 샘의 능력이 향상되어 향후의 임무가 더욱 쉬워지니, 이런 시설을 잘 활용하도록 하세요.

플레이어는 경주 트랙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새로운 음악을 포함하여 경주 중 듣고 싶은 음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을 플레이하는 동안 새로운 음악 트랙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및 사이버펑크 2077 전용 콘텐츠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은 포터가 발견할 수 있는 하프라이프 및 사이버펑크 2077 테마의 액세서리, 장비, 차량을 선보입니다. 이 아이템의 일부는 적 영역에서 센서를 해킹하여 무력화하거나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적을 상대하고 배송 주문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BB 포드도 새로운 방식으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 초반에 동부 지역에서 샘에게 할당된 임무를 완료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새로운 디자인 패치(중부 지역에서 잠금 해제)로 백팩을 커스텀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에피소드 3 전에 만날 수 있는 추가 요소 중 일부입니다.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을 진행하다 보면 화물 운송을 지원하는 자동 추적 로봇을 비롯하여 먼 거리에 화물을 발사할 수 있는 화물 캐터펄트, 높은 곳에서 내려갈 때 안전하게 추락하게 해주는 스태빌라이저 [Lv.3] 등 더욱 멋진 추가 요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ath Stranding Director’s Cut의 새로운 요소들은 세계를 탐구하기 위한 더 많은 길을 제시하고 다양한 배송 경로를 열며 역경을 극복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임무를 해결할 새로운 방법을 제안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