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Class Trouble - AI 반란을 위한 생존 가이드

0 0
First Class Trouble - AI 반란을 위한 생존 가이드

악당 AI를 가로막거나, 그 일원이 될 수 있는 히든 아이덴티티 게임입니다

호화로운 최첨단 우주 순양함이자 무엇도 보이는 대로 믿을 수 없는 곳인 알리시아에 타신 것을 환영합니다. 불길한 음악 재생. 처음에는 편안한 우주 휴가였지만 본격적인 A.I. 반란이 터졌고, 샴페인을 무한 제공하던 ‘친절한 하인들’은 이제 당신을 죽이려 듭니다!

First Class Trouble은 소셜 디셉션 파티 게임이고, 즉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소통이 열쇠입니다. 안타깝지만, 누구도 믿을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상황이 심각한 것처럼 들릴 수 있고, 금세 혼란이 야기될 수 있지만, 아직 당황하지 마세요! (불이 붙거나 풀장에 밀려 빠지더라도요.) C.A.I.N.의 분노로부터 생존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팁과 트릭을 모아봤습니다.

First Class Trouble - AI 반란을 위한 생존 가이드

우선 기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각 게임이 시작할 때면 거주자 또는 페르소노이드 역할을 무작위로 배정받습니다. 거주자는 인간 승객이고, 페르소노이드는 프로그래밍이 덮어 씌어진 기계 공학 조수입니다.

모두가 함께 플레이하지만, 역할에 따라 완수할 목적은 다릅니다. 이곳이 중대한 결정을 내릴 대목입니다. 협력할까요, 속일까요?

거주자의 주요 목표는 알리시아의 심장부에서 악당 A.I.를 정지시키는 것입니다. C.A.I.N.에 도달하려면 키카드 3장을 모아 함선 깊은 곳에 있는 다음 레벨로 진행해야 합니다.

페르소노이드의 주요 목표는 간단합니다. 전력을 다해 거주자의 성공을 막는 것입니다. 거짓말하고, 속이고, 궁극적으로는 이 성가신 인간들을 함선에서 제거한다는 뜻입니다.

게임 내의 숱한 위험 요소(아주 많습니다)에도 불구하고, 속임수는 아마도 First Class Trouble에서 휘두를 수 있는 가장 치명적인 무기일 것입니다. 누굴 믿을 수 있을까요? 협동 작업을 도와달라는 플레이어의 부탁을 따라야 할까요, 아니면 그들은 함정으로 유도하는 걸까요?

오직 본인만이 결정할 수 있지만,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유익한 요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거주자는 생존하려면 산소가 필요하고, 예비용 통을 찾아 지정된 산소 충전소에 꽂음으로써 함선의 보급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페르소노이드는 공기가 필요하지 않으며 그 충전소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충전소 근처에서 수상하게 얼쩡대는 자를 눈여겨 보세요.
  • 페르소노이드는 사기꾼이며 항상 순진한 거주자를 불길에 밀어넣거나 냉동고에 가둘 기회를 노릴 것입니다. 하지만 페르소노이드는 거주자에게 주사기를 사용하여 근접 즉시 처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주사기를 집는 모습을 본다면 조심하세요!
  • 각 레벨에서 다음 장소로 이동하려면 키카드 3장이 필요합니다. 악랄한 페르소노이드는 거주자의 진행을 막기 위해 키카드를 입수하고 멀리 떨어져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플레이어는 누가 키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볼 수 있으니, 카드를 너무 오래 쥐고 있으면 의심을 유발하기 마련입니다.
  • 레벨을 완료하기 위해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탐험을 통해 승객 일지 조각을 찾아보세요. 하나씩 발견할 때마다 페르소노이드의 정체에 대한 힌트가 점점 드러납니다.
  • 게임 진행 중, 목표 달성을 위해 협동할 기회가 있습니다. 페르소노이드가 협력하면 거주자의 신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말씀드리는 겁니다.
  • 플레이어는 제거된 후에도 시체가 증거로 남습니다. 거주자가 시체 스캐너로 진짜 정체를 밝혀내기 전에, 페르소노이드는 숨기는 편이 현명합니다.
  • 그리고 아까 언급한 “풀장에 밀어넣기” 기억하시나요? 선한 사마리아인이라면 익사를 막기 위해 튜브를 던져줄 수 있습니다. 참 친절하기도 하죠!

이 팁들이 쓸만한 First Class Trouble 소개를 제공했기를 바랍니다. 진행하다 보면 더 많은 걸 알게 될 테지만, 마지막 핵심 조언을 남기죠. 항상 앞서 생각하세요. 다음 행동의 때와 장소를 계산하는 것은 생존의 열쇠입니다.

오늘 State of Play에서 공개된 대로, First Class Trouble은 11월 중 출시(한국 발매일은 미정이며 추후 안내될 예정입니다.)되며 PS4 및 PS5용으로 PlayStation Plus에 공개됩니다. 직접 승선하셔서 혼돈을 체험해보세요! 최대 6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으니 친구들을 초대하세요… 그리고 게임이 끝나도 친구로 남아있길 바랍니다.

*PlayStation Plus는 정기 결제 구독 서비스이며 취소할 때까지 계속 유지됩니다. 이곳에서 이용 약관 전문을 확인하십시오. PlayStation Plus 월간 게임은 구독 기간 중에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