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새롭고 고전적인 의상들을 제작하기

0 0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새롭고 고전적인 의상들을 제작하기

Eidos-Montréal이 가디언즈를 강렬하고 조화롭게 만든 방법

가디언즈는 은하계를 구할 때만 빛나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스타일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는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위해 고전적인 만화 속 모습부터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까지 40개 이상의 의상을 제작했습니다.

독창적인 모습을 만들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마블 슈퍼 히어로들을 재창조한 마블 코믹 북 아티스트인 RB 실바(Silva)와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와 함께 은하계의 운명이 걸린 마지막 전투를 위한 복장이라는 분위기를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팀 단위 의상들을 제작했습니다. 골든 가디언즈 의상은 물론 독창적인 콘셉트의 제작 배경에 관해 질문을 던졌으니 재미있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골든 가디언즈” 의상의 핵심 콘셉트를 도출하게 되었나요?

RB 실바: Eidos-Montréal와 마블에게 팀 단위의 복장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고 나서 떠오른 여러 아이디어 중 하나였으며 갑옷 혹은 갑옷과 비슷한 형태로 제작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를 만들자 마자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 핵심 콘셉트를 각각의 가디언에게 적용하여 다섯 명의 캐릭터를 다르게 표현했나요?

RB 실바: 의상의 공통적인 요소를 제작하여 한 팀으로 보이게 만들어야 했습니다. 색을 고르는 것은 비교적 쉬운 작업이었으며, Eidos-Montréal과 마블의 사람들과 협업하며 의상이 하얀색과 금색이어야 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나머지 작업은 전부 어려웠습니다. 물론 농담입니다! 이 의상들을 키, 체형, 개성에 따라 발전시키는 작업은 매우 섬세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로켓의 갑옷에 장착된 많은 형태들은 스타로드의 갑옷에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몇 개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Eidos-Montréal 및 마블과 밀접하게 협력을 진행하였으며 각각의 캐릭터를 위한 개별 콘셉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의상들을 제작할 때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뭐였나요?

RB 실바: 시각적으로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가 있는 의상을 입은 캐릭터를 함께 확인하는 일이 즐거웠습니다. 많은 조사를 했으며 여러 군용 의상들이 담긴 이미지를 확보했지만 의상을 통해 군용 특성을 표현하기는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많은 요소를 담게 되었습니다 (웃음). 매우 질기며 극한의 공격적인 상황에 맞는 의상을 떠올렸기 때문에 10대가 방에서 바느질한 복장을 입고 범죄를 소탕하는 일은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3D 모델링팀이 개발한 최종 결과물을 확인하고 기뻐했습니다!

이러한 의상들을 제작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뭐였나요?

RB 실바: 의심할 여지없이 각각의 시나리오 속에서 모든 캐릭터들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요소들을 찾는 작업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Eidos-Montréal의 제작팀이 게임 세계관 구축에 사용한 자료와 형태를 보내줬으며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동시에 저의 상상력과 사용 가능한 형태를 제한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는 흥미로운 도전이었으며 매우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Eidos-Montréal와 마블의 제작팀에게 칭찬을 보내고 싶습니다. 훌륭한 작업이었습니다!

가디언즈의 고전적인 모습들

고전적인 만화책 속 의상의 측면에서는 참고할 자료가 매우 풍성했습니다. 가디언즈는 약 50년간 존재했으며 그들의 의상들은 게임에 등장하여 우리를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그럼 각각의 가디언의 고전적인 모습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Star-Lord – Team-Lord 의상

댄 애브닛(Dan Abnett)과 앤디 래닝(Andy Lanning)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게임에 중요한 영감을 주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8년 시기의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Team-Lord는 스타로드의 매우 독특한 헬멧으로 인해 당연한 선택이며 흥미로운 도전이었습니다.

Gamora – Black Vortex 의상

2015년에 출간된 만화책인 Guardians of the Galaxy & X-Men: Black Vortex Alpha #1에서 영감을 받은 가모라의 Black Vortex 의상은 제가 좋아하기도 합니다. 망토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Drax – Katathian Monk 의상

드랙스는 진지함과 유머 사이에서 외줄을 타며 균형을 잡는 캐릭터이고 이 점은 의상을 통해 더욱 확장됩니다. 2017년에 출간된 만화책인 All-New Guardians of the Galaxy에 등장한 Katathian Monk 의상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그의 이중성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Rocket – Hero of Halfworld

로켓은 오랜 시간 존재했으며 그의 외모는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습니다. 이는 로켓의 공동제작자인 빌 맨틀로(Bill Mantlo)가 1985년에 출시한 만화책에서 영감을 받은 Hero of Halfworld에서 더욱 특별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눈썰미가 좋은 플레이어라면 이는 빌 맨틀로에 대한 헌사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Groot – Five Horsemen of the Apocalypse

비록 2016년에는 약간 다른 형태로 묘사되어 있지만, Age of Apocalypse looks에 등장하는 가디언즈의 모습은 너무나 강렬해서 게임에 도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작팀은 재미있게 이들을 재창조하였으며 특히 내면의 괴물을 완전히 해방시킨 것 같은 그루트를 작업하며 무척 즐거웠습니다. 이 의상을 보고 레이디 헬벤더(Lady Hellbender)가 큰 금액을 지불할 것 같습니다.


PS4와 PS5에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의상들을 확인하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