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ll Guys 시즌 6 라운드인 Pipe Dream의 모습 독점 공개

0 0
Fall Guys 시즌 6 라운드인 Pipe Dream의 모습 독점 공개

Party Spectacular에 등장하는 파이프 모양의 신규 라운드 제작 배경을 알아보세요

Party Spectacular를 준비하세요. Fall Guys: Ultimate Knockout 시즌 6가 11월 30일에 시작되며 블런더돔이 축제 분위기로 바뀌게 되고 다섯 개의 신규 라운드, 거친 장애물, 왕관을 향한 축제에 어울리는 코스튬이 준비됩니다. PlayStation과 협업하여 시즌 6에서 선보이는 파이프 모양의 경기장인 Pipe Dream의 제작 배경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벨벳 로프 위에서 비틀거리며 저희와 함께 미리 살펴보세요.

Fall Guys 축제에 선보이는 파이프의 꿈

Pipe Dream는 시즌 6의 새로운 장애물인 진공 파이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참여자가 들어갈 때마다 회전하고 구르며 빠르게 이동하여 미로 같은 난관으로 나오게 됩니다. 어서 빨리 여러분이 이 시시각각 변하는 레이스를 체험하며 결승선에 도착하길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짜릿한 경기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Fall Guys 시즌에 앞서 스튜디오의 개발팀은 블런더돔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주제에 관한 아이디어를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레벨 디자인 기획은 초기 단계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며 이를 통해 다듬어지지 않은 라운드 방식을 설계하게 됩니다… 현실성이나 개연성에 관계없이 말입니다.

진공 파이프라는 아이디어는 주니어 디자이너인 맥스 보일(Max Boyle / Snowball Survival, Lily Leapers, Gate Crash 등을 제작했으며 생방송 중에 Fall Guys 커뮤니티팀에게 영원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이 최초로 제안했으며 한 세계에서 다른 세계로 이동시키는 파이프를 활용하는 게임 방식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수련 꽃잎 위에서 튕기며 물갈퀴로 나아가고 Big Yeetus에게 당하는 Fall Guys가 익숙하지만… 진공 파이프가 이를 바꿀 수 있을까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재미가 있을까요?

Fall Guys 라운드는 어떻게 제작될까요?

저희의 목표는 플레이어가 라운드마다 Fall Guys 솜씨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게임이 유명해진 이유이자 익살스러운 장면을 연출하는 Fall Guys 혼돈의 정수를 희생시키지는 않아야 했습니다. 이 점에서는 시소와 같이 균형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개발 단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최초의 기획 논의를 구체화하여 더욱 자세하게 구성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지점에서 시작하여 라운드를 단계별로 구성하며 기본적인 형태로 기초를 만들어 핵심 게임플레이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내부적으로 많은 반복과 테스트를 거쳤으며… 이는 애정을 담아 제작한 것을 동료가 공격하고 망가뜨리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는 뜻입니다.

Party Spectacular가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과장된 동작을 표현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즌에 어울리도록 아트팀이 라운드를 작업했습니다. 이제 철저한 버그 수정과 수많은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궁극의 Pipe Dream을 제작하기

Pipe Dream은 처음에는 마지막 라운드로 제작되었으며 (산 넘어져유 맵과 비슷합니다), 진공 파이프를 선택하여 최적의 경로를 통해 결승선에 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원래 마지막에는 왕관을 거머쥐기 위해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는 공중 그네도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도중에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는 논리적인 흐름이 시합의 요소와 잘 맞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라운드를 재설계하여 어디로 데려갈지 모르는 파이프에 몸을 맡기는 재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도중에 파이프를 통과한 후 Fall Guys의 몇몇 행동들이 이상하게 변하며 특이한 (하지만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어서 빨리 여러분을 시즌 6의 액션 가득한 파이프 파티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주인공과 경쟁자들이 관을 타고 빠르게 움직이며 카메라가 이동하는 장면을 보면 뿌듯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는 저희가 최초로 시도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본격적으로 즐기기 전에 2개의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 예측 불가 파이프 – 아마 파이프의 경로를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라운드마다 경로가 바뀌니 경로를 계산하는 것보다 초반에 속도를 내고 여러 가능성을 실험하는 쪽이 더 효율적입니다.
  • 더 많이 이동하세요 – 진공 파이프 목적지에 도달하면 빠른 속도로 배출될 것입니다. 만약 타이밍을 맞춘다면 공중에서 뛰어내릴 수 있으며 격렬한 시합에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추가 이동 거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Fall Guys 시즌 6 라운드인 Pipe Dream의 모습 독점 공개

11월 30일에 찾아오는 Fall Guys 시즌 6을 준비하세요

Pipe Dream은 Fall Guys 시즌 6 Party Spectacular에 찾아오는 축제의 일부일 뿐입니다. 11월 30일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 다섯 개의 화려한 라운드 – 새로운 모습의 블런더돔 속 다섯 개의 메인 스테이지에서 여러분의 솜씨를 뽐내세요
  • 무지막지한 신규 장애물 – 물풍선 대포를 피하고 360도로 잘 헤쳐 나가세요
  • 25개 이상의 신규 코스튬 – 궁극의 축제 의상이 기다립니다
  • 50 등급의 명예 – 명성과 왕관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며, 추가로 진이 되어 은신에 어울리는 2개의 독점 코스튬을 통해 망령으로 거듭나세요

그리고 기간 한정 이벤트로 12월 1일부터 리빅보이가 등장하여 다양한 도전 과제를 선사하며 해결하면 독점 코스튬과 사랑스러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블런더돔에서 뵙겠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