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의 활동 카드를 통해 완벽을 추구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퍼즐 게임이 됩니다
PlayStation Blog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상을 받은 오픈 월드 퍼즐 게임인 A Monster’s Expedition가 오늘 PlayStation 4 와 PlayStation 5로 출시되어 기쁩니다. A Monster’s Expedition에서 여러분은 몬스터로 플레이하며 여러 섬으로 이루어진 박물관을 탐험하게 됩니다. 나무를 무너뜨리고 퍼즐을 해결하며 섬을 이동하고, 인간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Monsterkind가 건립한 Museum of Human Englandland를 탐험하게 됩니다.
Bonfire Peaks를 출시하며 받은 뜨거운 반응에 이어 PlayStation으로 A Monster’s Expedition을 선보이게 되어 기쁩니다. PlayStation 버전은 방대한 Museum Expansion Update와 오늘 말씀드릴 새로운 Hint Update를 포함하여 현재까지의 모든 업데이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Hint Update는 신규 플레이어가 진행에 대한 압박감과 부담감을 덜고 게임을 접하며 복귀 플레이어가 보다 쉽게 100%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설정 메뉴에서 힌트를 활성화하여 방문할 장소, 모든 섬의 해결 방법, 친구들을 찾는 방법, 가장 찾기 어려운 비밀에 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힌트 시스템은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으며, 최대화하거나 최소화하여 여러분에게 맞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힌트를 도입한 목적은 여러분이 해결책으로 유도하며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확인하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세부 사항을 해결하며 깨닫는 순간을 부정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이를 위해 다음 섬으로 건너가기 위해 통나무를 놓는 방법을 보여줬고, 마지막 상태를 표시하며 플레이어가 역으로 계산하고 다른 사항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숨겨진 친구들의 경우에 탐색 시작 지점을 찾는 것이 가장 큰 숙제이기에,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는 몇 개의 섬을 강조하고 나머지는 플레이어에게 맡기는 식으로 힌트를 줍니다.
그리고 Bonfire Peaks를 통해 PlayStation 5의 활동 카드와 성공적으로 연동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A Monster’s Expedition에서도 이를 이어갔습니다. 오픈 월드 게임에서 지원 기능을 설계하는 것은 까다로운 작업이었지만 결과물을 보고 뿌듯했습니다.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면 활동 카드는 “진행 안내(Progression Guide)”의 형태로 구성되며, 주요 체크포인트를 표시하고 엔딩 크레딧까지 여러분을 안내하게 됩니다. A Monster’s Expedition의 엔딩 크레딧에 도달해도 많은 양의 게임플레이가 남아 있기 때문에, 완료 후에 표시되는 활동 카드를 통해 박물관 곳곳의 160개 전시에 관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별 퍼즐에 관한 지침과 미발견 전시의 위치를 표시하여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는 Hint Update와 함께 각각의 목표와 여러분 사이의 거리는 물론 미발견 전시의 이름을 보여주는 활동 카드 체크리스트 기능을 통해, PlayStation 5 버전의 A Monster’s Expedition는 종합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완료 후의 경험을 선사하며 세계의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그럼 여러분이 A Monster’s Expedition를 재미있게 플레이하기를 바라며, 이 게임을 제작하여 즐거웠고 십 년이 넘는 퍼즐 디자인 분야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다시 플레이하며 평단에서 호평을 받은 이유를 살펴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