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y가 7월 19일에 PS4와 PS5로 출시되며, PlayStation Plus 스페셜 및 디럭스에 포함됩니다

0 0
Stray가 7월 19일에 PS4와 PS5로 출시되며, PlayStation Plus 스페셜 및 디럭스에 포함됩니다

BlueTwelve Studio가 도시와 고양이에 생명을 불어넣은 통찰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디어! 정말 오랫동안 노력한 끝에 게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Stray가 2022년 7월 19일에 출시됩니다. 오늘 State of Play에서 보셨겠지만, 출시 시점부터 PlayStation Plus 스페셜 및 디럭스 멤버*도 Stray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Stray가 7월 19일에 PS4와 PS5로 출시되며, PlayStation Plus 스페셜 및 디럭스에 포함됩니다

Stray는 작지만 헌신적인 저희 팀의 모든 것입니다. 저희가 그토록 정성과 열정을 들인 세계를 사람들이 탐험하는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 싶습니다.

초기 제목이 “HK Project”였던 이 게임의 비전은 7년 전 BlueTwelve Studio의 공동 설립자인 Koola와 Viv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랬던 프로젝트가 이처럼 완전한 게임이 되었고 곧 전 세계의 수많은 플레이어가 경험하고 즐기게 될 것이라 생각하니 매우 놀랍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면서 많이 발전하였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희가 마주한 모든 예상 밖의 어려움과 발견 중에서도, 말할 것도 없이 상호작용하는 고양이를 만드는 것이 가장 까다로웠습니다!

현실에서든 비디오 게임을 제작할 때든, 고양이를 통제하는 것은 전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술과 움직임의 매우 즐거운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주인공 캐릭터의 컨트롤과 애니메이션이 완벽해야 한다는 사실은 처음부터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의 고양이 애니메이터 Miko는 이 과제에 진심으로 도전하였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참고할 고양이 이미지와 영상을 찾아봤습니다. 그 과정에서 멋지고도 다소 놀라운 점을 찾아냈습니다. 마치 온 인터넷이 합심하여 막대한 분량의 귀여운 고양이 사진과 영상을 게시하는 것 같았다는 사실 말이에요! 덕분에 훌륭하고 좋은 참고 자료를 많이 구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팀원의 80%가 고양이 집사였으며, 심지어 스튜디오에는 두 마리의 고양이가 거의 매일 저희와 함께 스튜디오에서 일하기도 했고요! 녀석들의 이름은 오스카와 준이었고, 백번 양보해도 절대로 생산적인 직원들은 아니었지만, 분명히 스튜디오에 쾌활함과 즐거움을 많이 가져다주기는 했습니다.

오스카와 준이 사무실의 이런저런 물건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며(심지어 절대 꺼져서는 안될 순간에 컴퓨터들을 꺼뜨릴 때도 있었다니까요!) 게임에서 가능한 다양한 고양이의 상호작용에 대해 상당히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상호작용은 당연히 준과 오스카가 직접 검토하고 승인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생명을 불어넣기 위한 이 모든 노력은 사람들이 게임 속에서 고양이로서 제대로 탐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공개 트레일러에서 거대한 저수지 주변에 지어진 마을인 “앤트빌리지”와 같은 새로운 환경을 마침내 잠깐이나마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는 고양이의 탁월한 능력이 어떻게 레벨 디자인에서, 특히 세계의 높은 곳과 낮은 곳을 수직적으로 탐색하는 부분에 있어서 얼마나 더 많은 자유를 허용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어디든지 고양이를 따라다니는 B-12라는 작은 드론과 배낭을 추가하자, 환경에 대해 배우고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층위가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게임 세계의 캐릭터와 대화하는 능력은 환경에 대한 몇 가지 기본적인 요점을 전달하거나 여러 마을 주민의 배경 이야기를 좀 더 습득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소규모 팀으로 첫 번째 게임을 제작하는 저희의 여정이 마침내 결승점에 도달했습니다. 7월 19일에 이 독특한 세계를 탐험하고 다채로운 주민과 소통하게 될 플레이어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무척 기대됩니다. 준과 오스카를 포함한 모든 팀원을 대표하여 말씀드립니다. 재미있게 즐기세요!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카탈로그는 기간, 지역/국가,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PS Plus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업데이트 사항은 https://www.playstation.com/Plus를 참조하세요. PlayStation Plus는 취소할 때까지 선택한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정기 구독 서비스 자동 결제 요금(현재 PS Store 가격 기준)이 청구되는 정기 구독 서비스입니다. 다음 약관이 적용됩니다. play.st/psplus-usageterms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