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이 PS VR 및 PS VR2용으로 발표되었습니다

0 0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이 PS VR 및 PS VR2용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무기, 더 큰 위협, 게임플레이 변경. 액션 후속작에서 선보이는 혁신을 찾아보세요

출시 후 몇 년 동안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는 그 몰입도와 생존 중심 스토리 캠페인, 액션으로 가득한 웨이브 기반 트라이얼 모드, 최종 게임 스토리 확장팩 Aftershocks를 통해 PSVR에서 굉장히 사랑받는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원작이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지금, 기쁜 마음으로 Tourist의 이야기가 다음 장인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을 통해 PS VR(현재 이용 가능)과 PS VR2(현재 개발 중)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발표합니다.

그런데 “Chapter 2″가 Saints & Sinners에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첫 번째 게임에서 그대로 이어지는 Retribution은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 캠페인과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지도, 새 무기와 도구, 새로운 도전 과제를 게임에 추가합니다. 

올해 후반을 위해 아껴두어야 하는 깜짝 소식이 많이 있지만, Retribution을 훌륭한 속편으로 만들어주고 Saints & Sinners가 다져놓은 토대를 발전시켜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무기

Saints & Sinners는 플레이어가 본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 중 하나를 나타내는 상징적인 화염 도끼 티저 이미지와 함께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Retribution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은 잔혹한 전기톱과 함께 첫선을 보였고, 이는 커뮤니티의 흥분에 불을 지폈습니다. 물리 기반 전투와 Saints & Sinners의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는 최고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으며, Chapter 2: Retribution의 목표는 촉감을 통한 잔혹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찾아낼 장비는 단순히 익숙한 무기의 변형이 아니라 기존의 장비로는 수행할 수 없는 독특한 방식의 전투를 펼치도록 고안된 장비입니다.

무기고에 새로 추가된 장비로는 화기 사용 시 언데드를 놀라게 하지 않을 수 있는 소음기, 원거리에서 언데드 무리를 더 잘 상대할 수 있는 SMG와 총신이 짧은 산탄총 등의 새로운 총기, 앞을 막는 건 모두 잘라버릴 수 있는 전기톱(부피가 크고 연료가 필요한 건 단점) 등이 있습니다. 이건 새로 추가될 무기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얼마나 더 위험해질지 궁금하다면 계속 관심을 가져주십시오.

완전히 새로운 위험

TWDSS의 Aftershocks 확장팩에서 암시했으며 최신 티저 트레일러에서 그 모습이 확인된, 플레이어 제거를 목표로 하는 종말 이후의 불가사의한 학살자 Axeman은 Retribution에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플레이어의 공포와 위험에 대한 감각에 다시 불을 붙일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됩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행동과 책략으로 항상 플레이어의 경계를 죄이며  다가오는 위협 Axeman과 함께, 훨씬 많은 수의 워커를 통해 언데드 위협의 규모를 더 잘 느낄 수 있으며, 위험한 인간 무장 전투원과의 더 복잡한 전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제작된 임무를 통해 이처럼 확장된 모든 위협을 처리하고, 새롭고 무서운 잊지 못할 전투를 펼칩니다. 

뉴올리언스의 야간 생활

TWDSS의 원작 게임 플레이 루프에 적용되는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야간의 도시 탐험을 포함한 것입니다. Chapter 2의 목표는 뉴올리언스를 그 어느 때보다 넓고 몰입감 있게 만드는 것이며, 종을 울린 뒤 그 지역에 언데드가 몰려들면 모든 지도(옛 지도와 새 지도 모두)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야간 탐색은 훨씬 위험해지지만, 보상과 더불어 새로운 게임플레이를 펼칠 기회도 제공합니다.

워커로부터 훨씬 쉽게 숨을 수 있게 해주고 새로 구현되는 신호탄을 사용하여 워커를 원하는 방향으로 몰아갈 수 있는 만큼 스텔스 요소가 훨씬 중요해집니다. 도주하거나 살해당한 사람들이 남긴 생존 가방과 같은 아이템은 어둠이 내린 동안에만 발견할 수 있으므로 야간 탐험에 동기를 부여합니다.  어둠 속에서는 더 많은 무리와 마주칠 확률이 높다는 점만 명심하세요…

디테일의 중요성

Retribution에 적용되는 주요 게임플레이 변경 하나하나에 대해 게임의 전반적인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설계 면에서 수십 번의 미세 조정이 가했습니다.

이러한 초점의 방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시는 워커입니다. 작지만 핵심적인 디테일이 항상 존재하는 이 위협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가 싸우는 워커들의 모습이 서로 다르게 보이도록 시각적 특징 조합의 수와 디테일을 늘렸습니다.

늘어난 무기 수에 맞춰 워커의 몸이 피해에 반응하는 방식도 늘려 각 공격을 더 잔인하고 사실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적의 애니메이션도 확장되어 워커가 높은 곳에서 추락하는 등의 상황에도 이제 워커가 환경에 더 맞게 반응합니다. 이러한 작은 변화가 모두 모여 Retribution을 더 현실적인 세계로 만들어줍니다. 

VR을 위한 다음 단계

무엇보다도 Chapter 2: Retribution은 TWDSS Chapter 1과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에게 감동을 주고 VR 게임에서 촉각적 잔혹성의 훌륭한 예시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S VR2에서 제공하는 강력하고 새로운 몰입형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더 많은 요소들을 찾고 더 많이 볼 수 있는 더욱 크고 세부적인 레벨과 더욱 정확한 손 추적, 더욱 높은 품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 Chapter 2: Retribution은 2022년 말에 PSVR로, 2023년에 PS VR2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발 중인 PlayStation®VR2 시스템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