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Indies: 개발자들이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Audio를 통해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만든 방법

0 0
PlayStation Indies: 개발자들이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Audio를 통해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만든 방법

Stray, Rollerdrome, Tchia, Animal Well의 창작자들이 전하는 게임플레이 정보

열정적으로 스케이트를 즐기고, 이상한 세계의 고요함을 기록하고, 미래 도시의 고양이가 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인디 게임 개발자의 창의적인 생각 덕분에, 흥미로운 주제들이 1년 동안 PlayStation 독점으로 찾아옵니다. 창작자들이 PlayStation 5의 기능을 활용하여 이 모험들에 더욱 큰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DualSense 컨트롤러를 통한 거친 마찰음부터 다가오는 위험을 정확히 짚는 3D Audio까지, PS5의 성능을 바탕으로 강화된 게임플레이를 선보이는 스튜디오들을 소개합니다.

Stray

개발사: BlueTwelve Studio | 출시일: 이용 가능

스완 마틴 로저(Swann Martin-Raget), 프로듀서: Stray는 수수께끼의 미래 도시가 배경인 3인칭 고양이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DualSense 컨트롤러의 기능을 전부 활용하여 플레이어가 고양이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도록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중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울음소리를 낼 수 있으며, 해당 사운드는 게임과 컨트롤러의 내장 스피커에서 흘러나옵니다.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고양이가 소파와 러그의 표면을 긁을 때 적절한 압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리병과 같은 물체를 두드릴 때, 플레이어는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으로 고양이의 작은 발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컨트롤러를 통해 고양이가 수면 중에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DualSense는 고양이가 되는 경험을 보다 흥미롭게 만들며, 플레이어들이 이를 활용하며 Stray의 세계를 탐험하고 교감하는 일을 즐겼으면 합니다.

Rollerdrome

개발사: Roll7 | 출시일: 2022년 8월 16일

데이비드 젠킨스(David Jenkins), Q/A 책임자: 저는 정말 DualSense를 좋아하며, 저희가 작업한 다양한 피드백을 플레이어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Kara의 상황(착지, 미끄러지기, 회피, 피격)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동, 탄약이 부족하거나 저격수가 노릴 때 알려주는 신호음부터 각각의 무기를 발사할 때 전해지는 다양한 압력(특히 Z-11을 충전할 때)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요소들을 통해, 다른 컨트롤러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스케이트를 타고 경기장을 누비고, 로켓을 피하고, 레일에서 미끄러지고, House Player를 제거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모든 요소는 무게와 물리성을 갖고 있으며 특히 무거운 물체가 떨어질 때 잘 느낄 수 있습니다.

Tchia

개발사: Awaceb | 출시일: 2023년 초

필 크리포(Phil Crifo), 게임 디렉터: Tchia 게임플레이를 가능한 매끄럽고 직관적으로 느끼도록 만드는 동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 플레이어들이 마스터하고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Tchia의 새총은 플레이어들이 오픈 월드를 탐험하고 적과의 교전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섬세한 수단이지만, 게임 속 사거리에 관한 난관을 갖고 있었습니다. DualSense 컨트롤러의 모션 조작 기술을 통해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움직여 조준 보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엄지 손가락을 움직이기 불편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조이스틱을 움직일 수 없는 사람들에게 유용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게임 컨트롤러에 익숙하지 않거나 추가적인 조준 정확도를 원하는 사람들이 잘 사용했으면 합니다.

Animal Well

개발사: Shared Memory | 출시일: 2023년 1분기

빌리 바소(Billy Basso), 솔로 디벨로퍼: Animal Well은 비밀이 가득한 게임입니다. 단순한 픽셀 아트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은 매우 미려하며 고유의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PlayStation 5의 진보된 GPU은 풍경을 잠식하는 어둠과 경로를 나타내는 빛을 표시하게 만들어 줍니다. DualSense 컨트롤러는 여러분의 시각이 놓칠 수 있는 미묘한 신호를 알려줍니다. 높은 수풀 사이에 무언가 도사리고 있거나, 빽빽하게 보이는 곳은 사실 안쪽이 비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3D Audio는 근처의 위협이나 숨겨진 비밀을 나타냅니다. 여러분의 모든 감각에 의존하여 Animal Well의 모든 수수께끼를 파헤칠 수 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