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vel’s Spider-Man Remastered가 오늘 PC로 찾아옵니다

0 0
Marvel’s Spider-Man Remastered가 오늘 PC로 찾아옵니다

Nixxes가 울트라 와이드 설정에 대한 지원 추가에 관한 기술적이고 예술적인 과정에 대해 얘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Nixxes의 커뮤니티 매니저인 줄리안 후이브렉츠(Julian Huijbregts)입니다. 저희는 오늘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의 출시를 기념하고자 합니다!

Marvel’s Spider-Man Remastered가 오늘 PC로 찾아옵니다

이 오리지널 Marvel 스토리와 PlayStation 히트작을 PC로 가져오기 위해 저희 팀은 작년에 Insomniac Games와 밀접하게 협력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및 다중 스크린 설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Nixxes 팀의 멤버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열정적인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 게이머인 그래픽 프로그래머 힐제 본크(Hilze Vonck)는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의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를 기술적으로 구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5년 동안 저는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했습니다. 저에게 있어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설정에 많이 투자한 게이머들이 가능한 최고의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혹은 트리플 모니터 설정을 통해 게임을 감상하면 정말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경험하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리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코엔 프라우엔펠더(Coen Frauenfelder)는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지원하게 된 이유 중의 하나가 다른 PC 게임들의 21:9 지원에 대한 게임 커뮤니티의 긍정적인 반응이었다고 설명합니다. “처음에는 21:9만 지원하기로 계획했지만, 내부 테스트를 거쳐 더욱 넓은 32:9와 48:9 스크린의 트리플 모니터 설정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과도 역시 잘 어울렸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으로 마블의 뉴욕을 탐험하는 것은 새로운 차원의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PC 버전의 Marvel’s Spider-Man Remastered는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만이 아니라 다양한 컷 신도 최대 32:9 비율의 파노라마와 같은 화면비에 맞춰져 있습니다. 코엔은 이를 구현하기 위해 Nixxes가 넘어야 했던 난관에 관해 얘기합니다.

“일반적인 게임플레이 상황에서 울트라 와이드를 지원하는 작업은 상대적으로 쉬웠습니다. 반면, 아티스트가 16:9 스크린에서 보도록 설계한 시네마틱을 지원하는 일은 어려웠습니다. 화면에 담기는 것 외에도 많은 요소를 수정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멈추거나 갑자기 사라질 수 있었습니다. 가장 쉬운 해결책은 컷 신의 가장자리를 검은색 배경으로 가리고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에 이러한 영역들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었지만, 저희는 PC 게이머들이 화면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길 바랐습니다. 저희 QA 팀은 울트라 와이드 화면에서 모든 컷 신을 세심하게 검토하여, 엔지니어와 아티스트가 수정해야 하는 모든 디테일들을 정리했습니다.”

코엔은 이를 수정하는 작업이 얼마나 어려웠는지 강조합니다. “이를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었지만, 저희 팀은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힐제는 열정을 바탕으로 울트라 와이드 지원을 적용할 때 수반되는 많은 기술적인 요소들을 작업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의 시네마틱은 최대 32:9 비율로 완벽히 표현됩니다. 트리플 모니터 구성 등 더욱 넓은 화면비를 사용하면 컷신의 가장자리가 흐릿하게 묘사됩니다. 이는 시각적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 영역을 차단하기 위해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울트라 와이드 지원을 위한 엔진 개발과 별개로, 힐제는 이 부분도 작업했습니다. “쉬운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훌륭하게 구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플레이와 시네마틱 외에도 Nixxes의 시스템 엔지니어는 와이드 스크린 화면비를 지원하는 유저 인터페이스와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덕분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HUD의 배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울트라 와이드 스크린이나 트리플 모니터 구성을 갖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는 기존의 16:9 스크린에서도 많은 개선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향상된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반사 이미지**를 갖추었고, NVIDIA DLSS 및 기타 업스케일링 기술을 지원하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렌더링 설정을 제공합니다.

Nixxes에 있는 저희들은 Insomniac과 함께 작업하게 되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러분의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 플레이 경험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Twitter를 통해 저희에게 연락하거나 팔로우하여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 Marvel’s Spider-Man Remastered는 지금 Steam Epic Games Store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호환되는 PC와 디스플레이 기기가 필요합니다.

**호환되는 PC가 필요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