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 Long: Fallen Dynasty 데모에서 살아남는 법

0 0
Wo Long: Fallen Dynasty 데모에서 살아남는 법

데모를 끝까지 완료하고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팁!

Wo Long: Fallen Dynasty 데모가 오늘 PlayStation 5에서 선보입니다. 이미 수천 명에 달하는 팬들이 마귀가 들끓는 마조코어 스릴러 게임에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고 있죠. Team NINJA는 사상 가장 어려운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NINJA GAIDEN부터 Nioh, 그리고 지금껏 스틱 좀 만져봤다는 플레이어들도 자신의 실력에 의문을 품게 만들 만한 차세대 대작 Wo Long: Fallen Dynasty까지 말이죠.

중국 무술을 접목한 검술이 펼쳐지는 이 데모에서는 눈을 뗄 수 없는 각종 전술과 쾌속 액션을 감상할 수 있고, 온라인 멀티플레이, 캐릭터 생성, 수직 탐험을 비롯한 게임 속 능력들, 그리고 사기의 중요성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9월 25일 일요일까지 데모를 완료해야 하며, 살아남은 자들은 본 게임 출시 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와룡 투구(Crouching Dragon Helme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전투에 뛰어들기 전에 먼저 여기에서 소개하는 다섯 가지 요령을 익혀 2023년 초 게임이 출시되었을 때 이 멋진 투구를 꼭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캐릭터 생성 

Wo Long: Fallen Dynasty의 초자연적인 세계에 뛰어들기 전에 먼저 도전에 나설 캐릭터를 생성해야 합니다. 한 가지 주목할 옵션은 “형(Phase)”입니다. 형은 다섯 가지 요소(불, 물, 땅, 나무, 금속)를 기반으로 하며, 선택하는 형에 따라 정해진 능력치, 선술, 방어구를 갖추게 됩니다(신수(Divine Beast)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느 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시작할 때 특별한 무기를 하나 장착하게 됩니다. 한손검부터 양손검, 언월도까지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하죠. 무기마다 고유한 무술법을 최소 하나씩 갖고 있으며, 희귀한 무기는 간혹 두 개의 무술법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선적이고 거침 없는 공격을 좋아한다면 다양한 공격 능력과 실제 적에게 불을 내뿜을 수 있는 화려한 선술을 갖출 수 있는 불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Spirit)

데모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것 중 하나가 기 막대로, 게임을 진행하면서 기가 어떤 상태인지를 잘 봐야 합니다. 기 막대는 화면 하단에 있으며, 전투 중에 좌우로 움직이는데, 기를 소모할 때는 왼쪽으로 기가 채워질 때는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무술 또는 선술처럼 강력한 공격을 가하면 기가 소모되지만 빠른 공격을 명중시키거나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 다시 채워지죠. 전투 중에는 공격과 방어의 균형을 잘 유지해 기가 소진되는 일 없이 적절한 공격을 적절한 타이밍에 잘 구사해야 합니다. 기 막대가 거의 최대치에 이르면 가장 강력한 선술을 시전할 타이밍인 거죠.

사기(Morale) 및 용기(Fortitude) 

이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사기입니다. 사기가 높으면 더 강해지고, 새로운 선술도 해제할 수 있죠.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거나 강한 적을 처치하면 사기 레벨이 높아지고, 사기가 높아질수록 캐릭터가 더 강해지는 거죠. 하지만 훌륭한 전사의 요건이 사기뿐인 것은 아닙니다. 지도 곳곳에 표지 깃발(Marking Flags)과 전투 깃발(Battle Flags)을 꽂아서 용기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기 레벨 5에 죽었는데 용기를 높여줄 깃발이 하나도 없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에는 사기 레벨이 0으로 떨어지죠. 하지만 사기 레벨 5에 죽을 때 용기를 높여줄 표지 또는 전투 깃발이 있다면 그때의 용기 레벨과 동일한 사기 레벨로 다시 시작됩니다.

게임에서 용기 레벨을 높게 유지하면 획득한 사기를 모두 잃는 불상사가 벌어지지 않으므로 데모에서 갈 수 있는 모든 길을 탐험하시길 바랍니다. 역으로 사기 레벨이 높은 적에게 접근할 때는 조심하세요. 그 적을 처치하면 보상을 받겠지만 무턱대고 사기가 높은 적에게 덤볐다간 쉽게 죽음을 맞이할 뿐 아니라 적의 사기 레벨만 1 높여주는 꼴이 되어, 결국 다음에 다시 만나면 처치하기가 더 어려워지니까요.

선술(Wizardry) 

사기가 높아지면 선택한 캐릭터의 형에 따라 더 많은 선술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선술은 요소마다 다르며, 공격 스킬부터 방어 스킬까지 그 유형도 매우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물의 형에는 적 뒤로 몰래 접근해 뒤에서 해치울 수 있는 은신 선술이 있고, 나무의 형에는 전사의 회복과 치유를 도와주는 지원 및 치료 주문이 많습니다. 선술을 잘 사용하면 더 강한 적을 상대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서로 다른 형을 가진 친구들과 협동 플레이를 할 때 다양한 형을 활용하면 좀 더 쉽게 적을 해치울 수 있죠.

쳐내기(Deflect)

전투 중에는 상대의 공격을 쳐내서 방어할 수 있습니다. 쳐내기에 성공하면 기도 채워지고, 다음 공격에 유리한 자리를 잡을 수 있죠. 마귀처럼 몸집이 작은 적은 돌진 공격이 없기 때문에 공격을 예측하기가 더 쉽지만 호랑이 인간처럼 덩치가 큰 적의 공격은 쳐내기가 까다롭습니다. 적을 직접 조준하고 있지 않더라도 타이밍에 맞춰 공격을 쳐내면 대미지를 입지 않고 적의 기를 없애고, 때로는 중심을 잃게 만들어 다음 공격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공격을 쳐내고 역습을 가할 수 있다면 값진 보상이 따라올 겁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