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 컨트롤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0 0
Access 컨트롤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PS5 콘솔용 Access 컨트롤러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해 드립니다!


PS5 콘솔용 Access 컨트롤러가 이번 수요일 글로벌 출시됩니다. 접근성 전문가와 PlayStation Studios와의 협업으로 5년 간 이어진 노력이 드디어 놀라운 결과물로 탄생하게 됩니다. 이 다목적 컨트롤러 키트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플레이어가 게임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가이드는 Access 컨트롤러의 디자인, 특징 및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출시일 및 가격

박스 구성

제품 특징 밎 기능

확장 가능한 입력

유래 및 개발 프로세스

Access 컨트롤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출시일 및 가격

Access 컨트롤러의 출시 일은 언제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얼마인가요? 

Access 컨트롤러는 12월 6일 글로벌 출시됩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19,800원입니다.

박스 구성품

Access 컨트롤러의 구성품은 무엇인가요?

제품 사양과 박스에 포함된 구성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세부 정보
PS5용 Access 컨트롤러크기(w/h/d): 약 141 x 39 x 191mm
무게: 약 322g
버튼 캡 19개와이드형 납작 버튼 캡 1개

(버튼 소켓 2개를 덮음)오버행 버튼 캡 2개

(손이 작아 중앙에 가깝게 배치되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함)오목 버튼 캡 4개

(컨트롤러 상단을 따라 놓일 경우 밀 수 있고, 컨트롤러 하단을 따라 놓을 경우 당길 수 있음) 볼록 버튼 캡 8개, 납작 버튼 캡 4개
스틱 캡 3개볼 스틱 캡 1개, 표준 스틱 캡 1개, 돔 스틱 캡 1개
버튼 캡 태그 23개플레이어가 각 버튼에 매핑되는 입력을 쉽게 표시할 수 있도록 교체 가능한 버튼 캡 태그
확장 포트 4개추가 버튼, 특수 트리거 스위치, 기타 호환 가능한 액세서리를 연결하려는 플레이어를 위한 3.5mm 산업 표준 AUX 포트
USB 케이블1.5m USB Type-C – Type-C 케이블(고속 USB)
빠른 시작 가이드 및 안전 가이드PS5의 컨트롤러 설정, UI 설정 및 버튼 구성에 대한 지침

다음은 키트 구성 요소를 시각적으로 분석한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와이드형 납작 버튼 캡(C), 오버행 버튼 캡(D), 볼록 버튼 캡(E), 납작 버튼 캡(F), 오목 버튼 캡(G), 볼 스틱 캡(H), 돔 스틱 캡(I), 표준 스틱 캡(J), 버튼 캡 태그(K)를 보여줍니다.

제품 특징 및 기능

Access 컨트롤러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나요?

오늘날 장애가 있는 많은 플레이어들은 표준 컨트롤러를 장시간 잡고 있거나, 버튼이나 트리거로 구성된 클러스터를 정확하게 누르거나, 엄지와 손가락을 최적으로 배치하는 등의 동작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데 장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PS5용 Access 컨트롤러는 게이머가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여 더 편안하게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사용자 지정이 매우 용이한 Access 컨트롤러 키트입니다.

Access 컨트롤러만의 고유한 특징은 무엇인가요?

Access 컨트롤러는 다양한 스틱 캡과 버튼 캡을 통해 뛰어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하므로 플레이어는 개인의 힘, 동작 범위 및 신체적 요구 사항에 맞게 게임 환경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휠체어 트레이와 같은 평평한 표면에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체 360도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2개의 Access 컨트롤러와 1개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하나의 가상 컨트롤러로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기기를 믹스 앤 매치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PS5 콘솔에서 최대 30개의 컨트롤 프로필을 생성하거나, 스틱 감도와 데드존 설정을 미세 조정하거나, 버튼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는 컨트롤러에 있는 4개의 산업 표준 3.5mm 확장 포트를 통해 추가 버튼, 특수 트리거 스위치 및 기타 호환 가능한 액세서리를 연결하고 PS5 콘솔에서 이러한 입력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Logitech G가 SIE 팀 및 접근성 전문가와 협업하여 개발한 Access 컨트롤러용 Logitech G Adaptive Gaming Kit를 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Access 컨트롤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ess 컨트롤러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Access 컨트롤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조정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설정을 만드는 단계를 비롯하여 자세한 방법 가이드 및 비디오 튜토리얼이 포함된 지원 허브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저장된 컨트롤 프로필에 빠르게 액세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ccess 컨트롤러에 최대 3개의 컨트롤 프로필을 저장하고 이들 프로필 사이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므로 게임 내 상황에 가장 적합한 버튼 레이아웃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Access 컨트롤러를 다른 PS5 콘솔에 연결하는 경우 기본 컨트롤 프로필을 만들거나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Access 컨트롤러에 유선 연결이 필요한가요? 

DualSense 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Access 컨트롤러는 처음에는 유선 연결을 통해 PS5와 페어링해야 하지만 그 이후에는 무선으로 작동합니다. Access 컨트롤러에는 컨트롤러 충전을 위한 USB-C 포트가 있습니다.

패키지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나요?

예, 패키지는 한 손으로 열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내부 슬롯이 있어 키트 구성 요소를 단일 레이어로 편리하게 구성하므로 쉽게 알아보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특정 타이틀만 Access 컨트롤러와 호환되나요?

Access 컨트롤러는 PS5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게임에서 작동합니다. 터치패드 스와이프와 같이 때때로 DualSense 전용 기능이 필요한 게임의 경우, Access 컨트롤러를 DualSense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하여 전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입력

Access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하려면 타사 액세서리가 PlayStation의 라이선스를 받아야 하나요? 

Access 컨트롤러는 기본으로 포함된 4개의 3.5mm 산업 표준 AUX 포트를 통해 다양한 외부 스위치 및 타사 접근성 액세서리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모든 AUX 기반 타사 액세서리와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액세서리에는 PlayStation의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Access 컨트롤러용 Logitech G Adaptive Gaming Kit의 출시일은 언제이며 가격은 얼마인가요?

Access 컨트롤러용 Logitech G Adaptive Gaming Kit는 2024년 1월부터 LogitechG.com 및 일부 소매점을 통해 권장 소매 가격인 $79.99 USD |$109.99 CAD | €79.99 | £69.99로 전 세계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이나 다양한 스틱 캡 버전을 3D 프린팅할 수 있는 옵션이 있나요?

예. 최근 지원 사이트에 Access 컨트롤러 버튼 및 스틱 캡의 3D 프린팅 데이터와 3.5mm AUX 확장 포트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3D 프린팅 정보가 플레이어에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나요?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를 위한 맞춤형 컨트롤러 및 적응형 제품을 만드는 전문가와 애호가로 구성된 적극적이고 활발한 제작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사양을 출시했습니다. 이들의 에너지를 활용하여 특수한 접근성 요구 사항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필요할 수 있는 특수 호환 가능 기기 확장 기능(버튼 및 스틱 캡)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Access 컨트롤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개발 배경 및 프로세스

SIE가 Access 컨트롤러를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SIE의 사명은 기술을 사용하여 플레이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약 13억 명의 사람들이 심각한 장애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접근하기 쉬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Access 컨트롤러는 ‘Play Has No Limits’라는 당사의 비전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콘솔 경험과 PlayStation Studios의 게임 전반에서 플레이어들을 가로막는 장벽을 허무는 접근성 기능과 제품을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Access 컨트롤러 사용에 익숙해지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Access 컨트롤러는 새로운 폼 팩터와 적응성이 뛰어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새로운 컨트롤러에 적응하는 데 일반적으로 7~10일이 소요되지만 이는 개별 플레이어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Access 컨트롤러 개발에서 접근성 전문가와 컨설턴트는 어떤 역할을 했나요?

당사가 상담한 접근성 단체와 전문가들은 프로젝트 초창기부터 귀중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이는 컨트롤러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물리적 과제부터 프로토타입의 실제 평가와 호환성을 테스트하기 위한 타사 기기에 대한 지침까지 다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그들의 지원과 통찰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Access 컨트롤러,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사용자 연구를 통해 어떤 통찰력을 얻었나요?

사용자 연구팀은 SIE 및 게임 스튜디오 내 수십 명의 게이머와 접근성 커뮤니티의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몇 주 동안 플레이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연구에는 뇌성마비, 손가락 또는 사지 마비, 손목 피로, 파킨슨병, 근육 긴장 및 기타 운동 기술 제약 사항을 포함한 다양한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가 참여했습니다. 

PS5용 Access 컨트롤러는 12월 6일 수요일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며, 전 세계 게이머들이 이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더욱 강력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