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a의 새로운 모습: 9/27 공개되는 "Anniversary Update"에 포함된 신규 의상 소개

0 0
Kena의 새로운 모습: 9/27 공개되는 "Anniversary Update"에 포함된 신규 의상 소개

Ember Lab이 무료 업데이트에 선보일 Kena의 새로운 의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전합니다

드디어 그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Kena: Bridge of Spirits의 무료 “Anniversary Update”가 9월 27일 월요일 PS4와 PS5로 배포됩니다. 지난달에 공개했었던 이번 업데이트 정보에 대해 팬 여러분들이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 보내주셔서 매우 기뻤는데요, 이제 여러분들이 신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실 날이 다가왔다니 너무나 설레입니다!

이번 소식은 곧 공개될 Kena의 의상 제작과 과련된 매우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개발 과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른 신규 콘텐츠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놓쳤다면 여기를 확인하세요!

Kena의 새로운 의상을 제작하기 위한 전략은 세 가지 목표로 압축됩니다. 먼저 착용 시에 마치 명예로운 훈장과 같이 느껴질 수 있도록 획득 난이도를 더했습니다. 그리고 모험을 하며 겪은 스토리와 캐릭터를 상기시키고, 이전에 만났던 이들과 방문한 장소를 계속 떠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도록 변경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더 했습니다. 그리고 이 3가지 목표에 따른 파트별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먼저 의상을 획득하기 위한 도전 과제는 영혼 인도자 시험으로 정했습니다(Anniversary Update에 포함된 또 하나의 신규 요소입니다). 플레이어가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중심부의 가면의 신단에 도착하면 새로운 시험이 등장하며, 이 도전들을 완료했을 경우 신규 의상이 개방 됩니다. 모든 시험을 마스터한 플레이어는 의상의 전체 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게임 실력을 자랑하는 것 이지요.

그 다음은 비주얼 디자인 파트 입니다. 저희는 초기 개발 기간 동안 각 캐릭터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고, 이는 Kena의 의상 개발에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플레이어가 개방할 수 있는 모든 신규 의상은 Kena가 모험 중 도움을 줬던 영혼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그녀를 위한 추가 제작 과정을 거쳐 비로소 완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스토리를 계속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의상을 통해 지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초기에 개방할 수 있는 신규 의상 중 하나는 쌍둥이인 Beni와 Saiya와 손위 형제인 Taro가 착용한 마을 의상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나중에 Rusu와 Hana에게서 영감을 받은 Archer와 Bombmaker 의상과 같은 다른 치장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각각의 의상은 Hana 고유의 책가방이나 Rusu의 올빼미 문장 망토와 같이 영감을 주는 캐릭터의 세부 요소를 차용했습니다. (많은 것을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이러한 신규 의상 제작은 아트 팀과 캐릭터 아티스트가 활약해 주셨습니다. Kena의 본질적인 디자인 요소를 해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질감, 직물, 의복을 혼합하는 작업은 해당 팀의 매우 섬세한 노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결과에 매우 만족합니다!

비주얼 디자인 뿐만아닙니다. 애니메이션 디렉터인 헌터 슈미트(Hunter Schmidt)는 Kena의 의상 제작 과정에 관해 아래와 같이 언급했습니다.

“신규 의상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이기 때문에… 이번 개발은 옷감과 물리 법칙에 대해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신체 구조와 언리얼 엔진의 Anim Dynamics를 성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Kena의 원래 동작들은 우리가 디자인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겹겹의 의상 컨셉과 잘 결합되지 않았습니다. 가끔 과장되거나 정형화된 효과를 위해, 비정상적인 속도로 도약하거나 회전하며 정상적인 자세를 벗어나는 동작을 취할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포토 모드를 위해 다리를 꼬고 앉아서 명상을 하거나 새로운 자세를 추가하는 작업이 특히 힘들었습니다.

Anim Dynamics와 신체 구조가 대부분의 경우를 만족시키는 좋은 해결책이 되었으며, 실제로 Kena와 신규 의상이 잘 결합할 수 있는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물리 법칙과 수작업을 혼합하여 세부 동작을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의상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작업을 마치고, 이제는 다양한 변화를 선보이기 위한 추가적인 노력이 더 했습니다. 의상 아이템들의 품질은 유지하면서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바로 특별한 색상을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시도가 다양성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을지 확실할 수 없었지만, 다양한 색상을 혼합한 세심한 의상 컨셉을 만든 결과, 매우 훌륭한 다채로운 의상이 완성됐습니다. 다른 색상 버전은 영혼 인도자 시험의 Bonus Objective를 완료하면 개방됩니다.

그리고 Deluxe Edition 소유자 한정 의상도 제작했습니다!

기존 및 신규 플레이어들이 Kena의 신규 치장 아이템을 포함한 “Anniversary Update”의 신규 콘텐츠를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모든 팀은 Kena: Bridge of Spirits를 재미있게 즐겨주시는 유저분들 덕분에 환상적인 한 해를 보냈다고 다시 한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