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가 PC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0 0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가 PC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Nixxes Software가 마일즈의 놀라운 능력을 PC로 이식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늘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의 PC 버전 발매를 기념하고자 합니다! 올해 초 출시된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의 PC 버전과 같이 Insomniac Games, Marvel Games, PlayStation 이 함께 긴밀하게 협업 했습니다. 마일즈 모랄레스의 모험을 새로운 대중에게 제공하고, PC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마일즈가 새로운 스파이더맨으로 비상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가 PC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높은 설정 옵션과 커스터마이징은 PC 게임의 핵심 요소입니다. Nixxes에서는 노트북에서 최신 GPU 및 울트라와이드 모니터가 장착된 고급 게임용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따라서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를 다양한 입력 방식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선 다양한 컨트롤러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USB를 통해 PlayStation DualSense 컨트롤러를 유선 연결하면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을 포함한, DualSense 컨트롤러의 기능을 전부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게임은 Steam Input을 통해 다양한 주변기기와 무수한 리매핑 옵션을 지원합니다. 게임은 마우스와 키보드 만으로 완벽하게 플레이 할 수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는 플레이어가 고속으로 웹 스윙을 하거나 마일즈의 전기 능력으로 적과 장대한 전투를 펼칠 때 모든 것이 조작 가능하도록 하는 기본 컨트롤 시스템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Nixxes의 수석 시스템 프로그래머 바트 벨드스트라(Bart Veldstra)가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에서 마우스와 키보드 컨트롤이 구현된 방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컨트롤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때, 먼저 유사 타이틀과 저희의 이전 프로젝트를 살펴봤습니다.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도 함께 참고하기 때문에 이전에 시도하고 테스트했던 것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수행할 수 있는 모든 동작의 목록을 만들고, 어떤 동작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어떤 조합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다음은 일대일 매핑 작업이 진행됩니다. “게임 패드의 모든 버튼을 키보드와 마우스의 키나 버튼에 할당합니다. 첫 번째 레이아웃에서는 이동에 WASD 키, 액션이나 공격에 E와 F키를 적용하는 등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 조합을 적용합니다.”

팀은 이 기본 매핑을 검토하여 잠재적인 문제를 확인합니다. 바트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처음으로 발견한 문제는 피니셔 동작을 하려면 두 개의 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게임패드에서는 게이머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쉬운 동작이죠. 하지만 더욱 복잡한 장치인 키보드에서는 부자연스럽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는 피니셔, 웹 스트라이크, 잡아채기 & 던지기 및 포인트로 집 이동하기 등, 게임패드에서 두 개의 버튼을 사용하는 동작 전용의 새로운 키보드 조합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적으로 복잡한 작업도 더 쉽게 실행할 수 있죠.”

바트는 키보드에 있는 키의 숫자 덕분에 이러한 작업이 가능하지만, 키를 추가할 때는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에서 마일즈는 다섯 가지 능력을 사용합니다. 기존 동작에 더해 이러한 능력을 새로운 키 조합으로 추가하면,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기 위해 더 멀리 손을 뻗어야 하는 어려움이 생깁니다. 저희는 한 걸음 물러나 마일즈의 능력을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능력에 변형을 더한 능력이므로, 저희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에 변형된 능력에 대한 트리거를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펀치나 점프와 같은 동작에 대응하는 키를 누르면, 변형된 능력이 활성화됩니다. 이렇게 하면 키를 지나치게 많이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 레이아웃을 작업할 때, 만능 솔루션을 늘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Marvel’s Spider-Man Remastered와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에서 사용 가능한 능력과 동작의 종류가 많은 점 때문에 오히려 개발 과정에서는 해결과제가 많아지는 어려움이 있었다고 바트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는 회피 동작으로 몇 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회피 동작은 Control 키에 매핑되지만, 손이 얼마나 큰 지에 따라 동작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이 조합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지만, 마우스 측면 버튼에 대체 조합을 추가했습니다. 추가적인 버튼이 있는 게임용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측면 버튼으로 회피 동작을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키 매핑의 목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 기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설정 가능한 키 매핑으로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를 원하는 대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가락을 많이 비틀지 않도록 구성했지만, 모든 키는 원하는대로 재조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이 많은 멋진 마우스를 가지고 있다면, 마우스 하나로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설정 및 커스터마이징은 PC 게임의 핵심 요소이므로, 다양한 입력 옵션 외에도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에는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프리셋 및 품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그래픽 메뉴가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반사 및 그림자 효과 옵션, 성능 향상을 위한 NVIDIA DLSS 3와 업스케일링 기술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블로그를 확인하세요.

PC 버전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플레이 경험과 포토 모드로 촬영한 놀라운 이미지를 공유해 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MilesMoralesPC 해시태그와 함께 꼭 공유해주세요!

PC 버전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는 지금 SteamEpic Games Store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Steam 계정을 PlayStation™Network에 연결하면 마일즈 모랄레스 2099 슈트 얼리 액세스와 2개의 스킬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링크는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게임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