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VR2용 Behemoth에서 잔혹하고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세요

0 0
PS VR2용 Behemoth에서 잔혹하고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세요

무자비한 세계를 탐험하고, 생존하세요. 언제 어디서든 여러분의 의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Behemoth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여러 장르를 하나로 묶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거대한 괴물을 상대로 비대칭적인 전투를 치르고, 한편으로는 다양한 위협을 상대로 고군분투하는 그런 장대한 모험이라는 틀을 만들어 내길 원했죠. 하지만 저희의 Walking Dead 타이틀에 존재하는 매우 현실적인 생존 정신은 그대로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배경은 잔혹하고 무자비하며, 자신을 제외하면 그 누구도 의지할 사람은 없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요소들과 더불어 자연 속의 희생과 잔혹함, 과거의 비밀, 어두운 현실 등의 테마가 깃든 포크 호러 요소도 약간 가미했습니다. Behemoth를 플레이 하는 동안에는 항상 미지의 두려움이 여러분을 뒤따를 것입니다.

PS VR2용 Behemoth에서 잔혹하고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세요

스토리의 분위기도 암울합니다. 플레이어는 시작부터 모든 희망이 사라진 세상 속으로 등 떠밀립니다. 여러분은 불사에 가까운 괴물들을 상대해야 하고, 오직 여러분의 능력에 의존해 적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얻는 일말의 희망은 매번 심각한 도전을 마주하며 누그러집니다. 플레이어는 진상을 이해하기 위해 세상의 미스터리를 깊이 파헤쳐야 합니다.

“저희는 잔혹하면서도 아름다운 세상을 정말로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이곳의 사람들은 모두 추방자들로, 비히모스들 사이에서 최후의 날들을 다하기 위해 세상의 머나먼 끝자락으로 보내졌습니다. 저희는 이 생물들의 위험성과 거대한 크기를 배경에 제대로 반영하고 싶었습니다. 안개 낀 미지의 영역으로 내려앉는 크고 가파른 절벽. 폐허가 된 해안에 떠올라 있는 거대한 빙하. 어둠을 뚫고 거대한 지하 호수로 내려가는 동굴. 그리고 이 모든 요소에 엮여 있는 것은 붕괴한 문명의 고대 유물, 그리고 그 유적에 아직 남아 있을수도 있는 비밀입니다. 결국에는 자연이 모든 것을 되찾을 것 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포세이큰 랜드를 방랑하는 기분입니다. 여러분의 운명도 같아질 수 있습니다.”- Dylan Scher, 수석 콘셉트 아티스트

VR에 최적화 된 작업

저희는 The Walking Dead: Saints and Sinners 프랜차이즈에서 개발한 고도로 전략적인 전투 구조를 확장하고 싶었을 뿐만 아니라, 계속해서 혁신을 거두고 익숙한 메커니즘을 신선하게 만들 방법을 발견하고 싶었습니다. 근접전에 대해서라면 VR로 체험하는 도전은 평면 화면 게임과 크게 비교됩니다. 하드웨어가 허용하는 총 입력 공간, 그리고 플레이어 공격의 예측 불가능한 모션으로 인해 적 AI에 복잡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Saints and Sinners에서 근접전은 워커들만을 위한 기능이었습니다. Behemoth에서는 똑똑하고 생각과 감정이 있는 인간인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전투는 전적으로 물리 기반이며, 방어와 쳐내기 같은 기술을 쓰려면 진짜 무기 충돌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적들에게도 적용됩니다. AI는 공격이 들어오는 각도와 검의 위치를 적절히 예측하고 방어합니다. 하지만 적들도 실수를 저지릅니다. 적들이 실수하고 플레이어의 검이 적의 신체에 닿으면 피해를 입힙니다.” – Todd Adamso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저희가 기존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또 한 가지 부분은 그래플링 훅입니다. 저희는 VR용 기능을 기초부터 다시 세우고 플레이어들에게 놀랍고도 아주 재미난 게임을 선사할 기회가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그래플링 훅은 대개 ‘위치로 줌하기’라는 메커니즘입니다. 저희 게임은 사용자 마음대로 물리적으로 시뮬레이션된 로프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그리고 장소에 등반하고, 바위에서 물체를 잡아당기고, 적을 사로잡는 등 여러 가지 일에 로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Todd Adamso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그야말로 장엄한 보스전

보스전은 숙련된 경험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거대한 적들과의 대결은 저희가 보스전의 친숙한 콘셉트를 취하고, 플레이어를 놀라게 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과 직접 참여하는 것 사이의 차이를 보여줄 또 다른 부분입니다. 헤드셋 안에서는 무서운 야수들이 우뚝 서 있고, 그들이 선사하는 도전은 중요합니다. 야수를 추적하는 일은 플레이어를 한계까지 몰아붙일 것입니다. 복잡한 횡단 퍼즐, 가혹한 풍경과 필사적인 야만인들, 끔찍한 고대 질병의 잔재 등의 모든 요소가 비히모스를 추적하는 여러분의 앞길을 가로막을 것입니다.

“모든 이들은 자신을 원하지 않는 땅에서 생존하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여러분을 공격하고, 죽게 놔두고, 빈약한 보급품을 강도질하는 오프닝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여기에는 명확한 메시지가 있습니다. 생존하고 싶다면 싸울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건 인간 적 얘기에 불과합니다. 비히모스를 처음 마주할 때는 이 녀석들의 거대한 실제 크기, 그리고 죽일 방법에 대해 대비를 해둬야 합니다.” – Dylan Scher, 수석 콘셉트 아티스트

Behemoth의 세계는 여러분의 전투와 생존 기술뿐만 아니라 의지력도 시험합니다. 그 공포의 진정한 깊이를 파헤치려면 헌신이 필요하며, 그때가 왔을 때는 너무 늦었을지도 모릅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