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5를 자녀 선물로 준비했다면? 포장하기 전, 꼭 확인하세요!

0 0
PlayStation 5를 자녀 선물로 준비했다면? 포장하기 전, 꼭 확인하세요!

자녀를 위해 PlayStation 5 콘솔을 선물하려는 부모님들에게 전하는 아주 중요한 팁을 소개합니다

이제 곧 온 가족이 함께 선물을 주고받는 연말 시즌입니다. 집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준비되어 있다면, 트리 아래 놓여 진 상자가 클수록 아이들의 기대감도 더욱 커질 것입니다. 이는 비단 아이 뿐만 아니라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아이를 지켜보는 부모의 마음도 함께 따뜻해지는 순간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너무 들 뜬 나머지 선물을 포장하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을 잊어버려선 안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이들이 어렸을 때 크리스마스 선물로 조립형 자전거를 선물했던 때가 기억납니다. 저는 혹여나 깜짝 선물이 들킬까 걱정되어 며칠 동안 자전거 조립을 미루었는데, 포장지를 뜯은 이후 생각보다 조립에 오랜 시간이 걸려서 당황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가 선물을 풀자 마자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은 꽤 중요한 일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PlayStation 5를 자녀에게 선물하실 생각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아버지이자 평생 게이머였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PlayStation 5를 선물하기 전에(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포장하기 전) 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단계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저를 믿으세요. 그래야 아이들이 포장지를 뜯고, 콘솔을 연결하자 마자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PlayStation 5를 자녀 선물로 준비했다면? 포장하기 전, 꼭 확인하세요!

가장 먼저 : 온라인 접속

처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박스 포장을 조심스럽게 열어 콘솔, 컨트롤러 및 케이블을 꺼낸 후 모든 것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집 인터넷에 콘솔을 연결하세요.

한번 설정된 이후엔 다시 이 작업을 진행할 필요 없으며, 필요 시 자동으로 PlayStation 5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온라인 플레이, 또는 다른 서비스에도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 서버에 도달하기 때문에 시스템 업데이트가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크리스마스 전에 이 작업을 끝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원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PS5 콘솔 시작하기‘를 확인하세요.

두 번째 단계: 패밀리 계정 설정하기

다음으로 할 일은 PlayStation 콘솔에 나의 계정(성인 계정)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PlayStation Network에서는 내 계정을 패밀리 관리자로 설정하고, 보호자, 자녀 계정을 패밀리 구성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계정을 설정한다면 자주 쓰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세요. 각종 최신 업데이트 및 게임 관련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번째 단계: 자녀 사용자 설정

이제 PlayStation 5 콘솔을 사용할 가족의 각 자녀 계정을 설정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는 각 자녀에 대한 액세스 및 제한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혼란(남동생이 실수로 형의 소중한 저장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등)을 피하기 위해 저장 및 구매를 별도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부모 또는 보호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자녀를 패밀리 구성원으로 등록하면 여러 유용한 측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모와 게임을 함께 즐기기 원하는 고학년 어린이의 경우 나이에 맞지 않는 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항상 자녀와 대화를 나누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그러면 자녀가 게임 경험에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족으로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아래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연령 등급에 따른 게임 관리
  • 플레이 시간 관리
  • 지갑 충전 및 사용 관리

또한, PlayStation Store 기프트 카드는 가족이 콘솔을 구입했을 때 자녀에게 줄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선물입니다. 실물 기프트 카드는 크리스마스 양말에 채워 주기 아주 좋은 선물이죠. 기프트카드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공인된 스토어에서만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 단계: 게임 다운로드

처음 PlayStation 콘솔을 만져 보셨다면 따라오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거의 끝났습니다! 이제 게임 디지털 코드 입력 또는 게임 디스크를 설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선물을 열 때 게임이 다운로드 되어있고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미리 넣어 설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를 하기 전에 컨텐츠를 다운로드하고, 추가 업데이트와 패치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만약 어떤 게임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PS5 게임을 방문해 보세요. 또한 PlayStation Plus월간 구독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제가 드릴 마지막 조언은 가지고 있는 모든 컨트롤러를 연결하라는 것입니다. 컨트롤러 역시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 업데이트가 플레이 중인 게임을 제대로 즐기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제품을 포장할 일만 남았네요! 저의 이러한 팁들이 다른 부모 및 보호자께 도움이 되어 가족들이 연휴 기간 동안 PlayStation 5를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세팅 완료! PlayStation 5 콘솔을 포장할 시간입니다.

자녀 계정을 만들기 위한 작은

신용카드를 준비하세요. 일부 지역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이 신용카드 거래를 통해 자녀 계정을 만드는 부모/보호자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완료되면 이 자금은 즉시 플레이어의 지갑으로 반환됩니다.

자녀 계정에 대한 별도의 이메일 주소를 준비하세요. 이것이 로그인 ID가 되고 계정에 연결됩니다(자녀가 나중에 자신의 온라인 ID를 만들도록 선택할 수 있음). 정기적으로 액세스하여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이어야 합니다.

온라인 플레이는 즐겁지만,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각 자녀 계정에 적합한 연령 등급, 지출, 플레이 시간, 개인 정보 및 통신 설정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