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2023이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0 0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2023이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온라인 시리즈는 네이션스 컵, 매뉴팩처러 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라운드로 진행됩니다.

오는 8월 암스테르담에서 라이브 이벤트로 월드 시리즈 쇼 다운이 진행됩니다. 연간 챔피언을 결정하는 월드 파이널은 12월 초에 열릴 예정입니다.

5월 13일에 진행된 네이션스 컵 1라운드를 시작으로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2023이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PlayStation 4 또는 PlayStation 5 용 그란 투리스모 7을 가지고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스포트 모드*로 이동하여 시리즈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국가/지역을 대표해 참여하는 네이션스 컵 또는 좋아하는 매뉴팩처러(자동차 제조사)를 위해 경쟁하는 매뉴팩처러 컵에 참여하세요.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2023이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5월 13일 첫 경기를 시작한 네이션스 컵 온라인 시리즈는, 오는 6월 3일 7라운드를 진행합니다. 이어서 6월 7일에 매뉴팩처러 컵이 개막하며 7월 1일 토요일에 최종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2023년 월드 시리즈에는 두번의 라이브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8월 11과 12일 암스테르담에서 월드 시리즈 쇼다운이 진행되며, 12월 월드 파이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장소는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온라인 시리즈의 결과에 따라 두 이벤트에 초청될 선수가 결정됩니다!

2022년 모나코에서 진행된 월드 파이널에서 Subaru와 Toyota는 동률을 기록하며 끝까지 치열한 승부를 펼쳤습니다만, 경기 세부 규정에 따라 레이스 트로피는 Subaru의 다니엘 솔리스(미국), 미야조노 타쿠마(일본), 킬리앙 드뤼몽(프랑스)에게 돌아갔습니다.

네이션스 컵 또한 두 명이 동률을 기록하며 끈질긴 경합을 벌였습니다. 경기 세부 규정에 따라 월드 시리즈의 베테랑 선수인 스페인의 코케 로페즈가 1위를 차지했고, 칠레의 앙헬 이노스트로자가 2위를, 2018년 초대 세계 챔피언인 브라질의 이고르 프라가가 포디움의 마지막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GTWS 2023에서는 네이션스 컵의 경기 형식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쇼다운과 월드 파이널은 매뉴팩처러 컵과 동일하게 팀전으로 진행되며 동일한 국가 출신의 3명의 드라이버가 한 팀이 되어 경기에 참여합니다.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프로듀서 야마우치 카즈노리는 “새로운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가 열릴 때마다 굉장히 설렙니다.”고 말합니다. “매년 이미 유명한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도 하지만, 항상 놀라운 재능을 지닌 신예 선수들이 등장하더라고요.”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와 함께 2023년 6월 말 싱가포르에서는 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모이는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가 개최됩니다! 또, 성공적으로 진행된 Nissan PlayStation GT Academy를 기념하기 위해 8월에 암스테르담 쇼다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비슷한 시기에 그란 투리스모 영화도 개봉합니다.

“올해 일본에서 슈퍼GT 300 클래스와 슈퍼 포뮬러 라이츠에서 경주하는 이고르 프라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는 GT 아카데미가 길러낸 플레이어로 2018년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아주 바쁜 와중에도 지난해 네이션스 컵 3위를 한 데 이어 올해 월드시리즈에도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Michelin, TOYOTA GAZOO Racing(TGR), Genesis, Mazda, Brembo, Sony Alpha 및 BBS는 Gran Turismo World Series의 공식 파트너로서 올해에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PS Plus 멤버십을 가진 모든 플레이어라면 그란 투리스모 7의 ‘스포트’ 모드 온라인 시리즈에 참여해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리즈는 3개의 리그로 구성되며 드라이버 레이팅에 따라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와 레이스에서 경합하게 됩니다. 월드 시리즈 쇼다운 및 월드 파이널 진출 자격은 그란 투리스모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외에도 TOYOTA GAZOO Racing GT 컵이 이미 진행 중입니다. 8월 27일로 7번의 온라인 예선이 마무리되며, 결승전은 연말에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 파이널과 함께 다시 개최됩니다.

2020년 초 시드니에서 펼쳐진 월드 투어 이벤트 이후 처음으로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가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쇼다운 이벤트와 월드 파이널을 통해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gran-turismo.com 그리고 Gran Turismo 소셜 채널에서 티켓 구매 방법을 확인하세요.

* 참가를 위해서는 인터넷 접속 PS Plus 멤버십이 필요합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