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만의 분위기를 담은 FF XVI 테마 곡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FINAL FANTASY XVI의 메인 작곡가 Masayoshi Soken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작곡가는 음악만 생각한다는 편견을 가지지만, 사실 저는 뼛속까지 게이머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음악보다 비디오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좋아하죠.
음악은 ‘FINAL FANTASY’를 플레이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다크 판타지 장르의 핵심을 관통하는 FF XVI 사운드 트랙을 만들었고, 게임 플레이 경험을 극대화하는 사운드 트랙이 탄생했습니다. FF XVI를 플레이하며 심금을 울리는 사운드트랙을 만나보세요.
FF XVI은 이러한 트랙으로 가득 차 있으니, 평소보다 볼륨을 조금 더 높여 즐겨주세요!
1. Land of Eikons
시작과 함께 재생되는 FFXVI의 첫 번째 트랙입니다.
‘FINAL FANTASY’를 생각하면 그 무엇보다 서곡이 먼저 떠오르지 않습니까? 하지만, 전통적인 서곡처럼 장조로 진행하는 트랙은 FF XVI의 세계에 전혀 들어맞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FF XVI의 세계를 더욱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서곡을 단조로 편곡했습니다.
2. The Lion and the Hare – The Nysa Defile
이 곡 또한 게임 초반에 재생되는 트랙입니다. 게임의 초반부터 플레이어가 FINAL FANTASY를 하고 있다는 것을 청각으로 인지하도록 서곡의 멜로디를 편곡했습니다.
오리지널 트랙의 제약으로 인해 전반과 후반 사이를 나누어 편곡을 다르게 했으며, 게임 속 상황에 따라 상호작용적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To Sail Forbidden Seas
‘To Sail Forbidden Seas’는 도미넌트와 전투를 벌이는 동안 재생되는 곡입니다.
FF XVI의 수많은 전투 트랙 중 모든 일반 전투 트랙이 같은 멜로디를 공유한다는 사실을 눈치채셨나요?
멜로디에 귀를 기울여보면, 일반 몬스터와 싸울 때 들은 트랙과 같은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생각 없이 그 수많은 트랙을 만들었다면 각자 튀는 멜로디를 가진 곡들이 탄생해 전체적인 일관성을 떨어뜨렸을 거예요. 그래서 캐릭터와 지역 등 게임의 상징적인 요소를 담은 하나의 멜로디를 작곡하고 상황에 맞추어 편곡했습니다.
4. My Lady
하지만 방금 말씀드린 것과는 다르게 특별하게 작곡한 트랙도 있습니다. ‘My Lady’는 ‘질의 테마’를 편곡한 버전으로, 특정 컷신에 들어맞게끔 작곡했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물으시겠죠. “질의 테마는 무슨 곡인가요?” 질의 테마는 ‘My Star’라고 불리는 곡입니다. 이 트랙은 FF XVI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에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들어보세요! (앗 이런, 방금 너무 노골적으로 홍보해 버렸네요!)
5. Find the Flame
‘Find the Flame’은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이어지는 단조로운 곡으로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이런 방식으로 만들었죠. 게임을 하는 도중에 갑자기 ‘쾅!’하고 튀어나와 ‘전속력으로 질주해!’처럼 급박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한 곡이에요.
특정 지점까지 FF XVI을 플레이한 사람들이 이 트랙을 들으면 흥분을 감추지 못할 것입니다.
에너지 충전이 필요하거나 일, 공부, 가사 등을 하며 힘을 내고 싶을 때 들어보세요.
다만 운전할 때 너무 신나서 엑셀을 너무 세게 밟지는 않게 조심하세요.
—
길고 고된 작업 과정을 거치며 FF XVI을 위해 가장 핏(fit) 한 음악을 제작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게임을 해보기 전에 음악만 들어 보시는 것도 좋지만, FF XVI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사운드트랙인 만큼 게임을 플레이하고 나서 들으시면 100배는 더 즐겁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FF XVI을 신나게 즐겨주세요!
그리고, 음악이 마음에 드셨다면 FF XVI 사운드트랙을 들으면서 언제 어디서든 FF XVI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