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로 즐길 수 있는 무료게임

0 0
PS4™로 즐길 수 있는 무료게임

| 작성자
이스러지(crist9112)


이번 시간에는 PS 유저분들게 PS4™에서 누구나 별다른 조건 없이 무료로 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들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콜 오브 듀티: 워존
#배틀로얄 FPS

분대 방식으로 최대 150인이 한 전장에 참여하여, 치열한 생존 싸움을 벌이는 ‘콜 오브 듀티: 워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나 스탠드 얼론형으로 모드가 공개되어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누구나 치열한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습니

배틀로얄 장르는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에게 친숙하며, 콜 오브 듀티: 워존은 기존의 배틀로얄 방식에 자신들만의 색다른 요소를 추가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전사하면 게임에서 아웃되는 기존 배틀로얄 장르들과는 다르게 ‘굴라그’ 감옥에 수감되어 1:1 전투를 통해, 다시 한 번 전장에 설 자격이 주어지는 등.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 특유의 스피디함과 색다른 요소의 결합으로 숨 막히는 긴장감이 흐르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빌딩 액션 TPS

빌딩 액션을 강조하는 ‘포트나이트’는 건축과 슈팅이 섞인 TPS 장르의 타이틀입니다.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갖춘 타이틀로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공개되어 PlayStation®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포트나이트의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포트나이트는 제2막 업데이트를 통하여, 초심자들을 위한 매치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대표적인 초심자 배려의 일환으로 차분히 손을 익힐 수 있는 AI 봇들이 생겨나 진입 장벽을 낮추었습니다.

테라
#MMORPG

국내를 대표하는 온라인 게임 ‘테라’입니다. 작년 PlayStation®에 무료 게임으로 이식되면서, 많은 PS 유저분들이 접속하고 있습니다.

PS4™로 이식되어, 스킬 연계라는 요소같이 동일한 버튼을 여러 번 누르면 자연스럽게 스킬이 이어지는 방식을 적용하여, Dualshock®4에 조작을 최적화하여 상대적으로 장르 대비 조작할 요소가 많은 RPG 장르의 어려움을 해소하였습니다.

Fishing Planet
#낚시 시뮬레이터

소박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낚시 게임 ‘Fishing Planet’입니다. 세계 곳곳의 낚시 명소를 방문하여, 자연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터 게임으로서, 각 지역마다 다른 물고기들을 수집하는 묘미가 포인트입니다.

멀티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여, 곳곳에서 낚시를 즐기는 다른 유저들을 만날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물고기를 낚으면 그 크기가 알림으로 표시되기에. 약간의 경쟁심을 유도합니다. 지인들과 함께 음성 대화를 즐기면서 기록 경쟁을 즐겨보기에 좋은 타이틀입니다.

Brawlhalla
#대난투 대전

2등신의 캐릭터들이 치열하게 난투를 벌이를 대전게임 ‘Brawlhalla’는 상대를 공격하여, 맵 밖으로 날려서 아웃시키는 방식으로 상대를 공격하면 할수록 밀쳐내는 힘이 점차 강해져 시간이 흐를수록 긴장감도 자연스럽게 같이 높아집니다.

캐릭터마다 고유의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매판마다 랜덤하게 주어지는 무기에 따라 상성과 전략이 바뀌는 신선함이 있습니다. 여기에 캐주얼 모드부터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2인 모드, 세계인과 경쟁하는 랭크 모드까지 다채로운 모드를 지원합니다.

Brawlhalla는 인디 게임으로서 해외에서는 큰 인기를 끌어, 국제 E스포츠 대회까지 개최할 정도로 그 게임성을 인정받은 타이틀입니다. 그만큼 재미가 확실한 타이틀입니다.

GENESIS
#MOBA

GENESIS는 배틀로얄과 마찬가지로 오늘날 게이머들에게 굉장히 친숙한 MOBA 장르의 타이틀입니다. 오직, PlayStation®에서만 만날 수 있는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전장으로 사용되는 맵은 탑, 미드, 바텀의 세 가지 라인에 곳곳에 중립 몬스터들이 배치된 친숙한 구조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들도 친숙한 역할군과 기술을 따르기에 처음 접하시더라도 적응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사거리 안에 들어온 상대를 자동으로 타겟으로 잡아주는 오토 타겟팅과 체력이 낮은 상대 혹은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시스템 또한, 대부분의 기술들이 오토 타겟팅이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보정을 돕습니다.

쉬운 접근성을 위해서, 복잡한 부분들을 줄이고 유저들에게 친숙한 요소들을 강조하여 Dualshock®4에 최적화된 조작이 승부의 재미만을 살렸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