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2일,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이 찾아옵니다

0 0
2021년 4월 22일,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이 찾아옵니다

요코 타로는 여러분이 이 타이틀을 완전히 관계없는 새로운 타이틀로 생각했으면 합니다

10년 전에, 디렉터 요코 타로(YOKO TARO), 프로듀서 요스케 사이토(Yosuke Saito), 작곡가 케이이치 오카베(Keiichi Okabe)가 NIER라는 이름의, 독특하고 야심만만한 액션 RPG인 NieR Gestalt를 세상에 소개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알려져 있었을 수도 있겠네요. 그 게임의 다른 버전인 NieR RepliCant (2021년 4월 22일 발매)는 아직 서구권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2017년, 같은 스타 개발팀이 다시 모여 시퀄인 NieR:Automata를 제작했습니다. 훼손된 기계 생명체들이 많이 등장하는 장면으로 유명하며, 빠르게 명작 게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새롭게 시리즈를 접하는 분들의 성원에게 힘입어, 오리지널 팀인 Toylogic Inc.가 시리즈의 뿌리로 돌아왔습니다.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가 2021년 4월 22일 PS4로 발매되어, 서구권 NieR 팬들이 그토록 원하던 복합적인 이야기와, 액션이 가득한 프리퀄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프로듀서인 요스케 사이토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는 이 타이틀을 NieR 10주년에 맞추고자 했습니다. 10주년에 맞춰 발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죠.

그리고 시간에 맞춰 해냈습니다!!

하지만 이 점 때문에 더 나은 작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기대해 주셨으면 합니다!”

시리즈에 있어 약간 기억을 되살릴 필요가 있다면, 요코 타로보다 적합한 인물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요코 타로입니다. 음, 그러니까 SQUARE ENIX는 저에게 다음 사항을 요청했습니다.

> NieR Replicant를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를 위해 타이틀을 소개해 주세요. NieR (서구권 버전의 NieR Gestalt)와의 다른 점도 포함시켜 주세요. 이 타이틀이 NieR 세계관 스토리의 어느 부분에 해당되고, NieR:Automata 등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말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이러한 반응이었죠… “뭐라고? 이 모든 걸 설명해야 한다고? 게다가 엄청나게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래서 저는 Q&A 형태로 답변을 드리기로 했습니다.

Q: NieR Gestalt/Replicant는 무엇인가요?

A: 예전에 저희는 “NIER”라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여러분께서 보셨듯, 한 소년이 주인공인 게임이죠. 하지만 SQUARE ENIX 미국 지사의 직원들이 미국에서는 아버지 캐릭터가 더 나을 거라고 말해줬죠. 그래서 저희는 서구권 (북미와 유럽)을 위해 아버지가 주인공인 “Gestalt”를, 일본을 위해 소년이 주인공인 “Replicant”를 발매했습니다. 이 2개의 타이틀은 NieR:Automata의 전작 역할을 하지만… 시작부터 혼란스럽죠? 저도 역시 그렇습니다. 따라서 이 타이틀을 완전히 관계없는 새로운 타이틀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Q: NieR Replicant와 NieR:Automata의 관계는 무엇인가요? 어떠한 종류의 이야기인가요? NieR 세계관의 어느 부분에 해당되나요?

A: NieR Replicant는 NieR:Automata 전의 사건입니다. 아마 몇백 년, 아니 몇천 년 전의 일일텐데…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오래 전의 일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사는 이 시대보다 먼 미래에 발생한 일이라는 거죠. 한 소녀가 이 아수라장 속에서 병에 걸리게 되고, 이는 몸에 검은 글자와 같은 것이 나타나는 블랙 스크롤이라는 증상입니다. 그녀의 오빠는 그녀를 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많은 일들이 있어나며, 결국 NieR:Automata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 글을 통해서는 설명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그냥 완전히 관계없는 새로운 타이틀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Q: NieR Replicant를 플레이해 본 적 없는 NieR:Automata 팬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A: NieR:Automata를 제작하며, 저는 새로운 유저와 NieR Replicant 팬 모두 이 타이틀을 즐길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 변화를 주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해야 했죠. 하지만 NieR Replicant는 NieR:Automata 전혀 염두에 두지 않고 제작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NieR:Automata와 비교해서 게임플레이와 스토리에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 적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타이틀을 그냥 완전히 관계없는 새로운 타이틀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어쨌든, 과거는 완전히 잊으세요!

이게 제가 드릴 말씀입니다!!”

더불어 Square Enix 온라인 스토어 독점으로 제공되는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도 살펴보세요. 이 게임에 대해 알아야 할 점과, 몇 달 동안 공개할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NieR의 귀환에 저희만큼이나 여러분도 기대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