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시될 PlayStation®5 액션 슈팅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Housemarque가 제공하는 생존 가이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가 최근 공개한 Returnal 영상을 재미있게 보셨길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두가 기다리셨을 게임플레이 세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Returnal을 통해 다양한 게임 스타일을 섞고자 했습니다. 저희의 상징인 폭발적인 아케이드 액션, 즉시 반응하는 컨트롤, 총알이 빗발치는 게임플레이를 결합했고, 이를 모두 3인칭 시점으로 표현했습니다. 정신이 혼미해지는 치열한 전투와 총격전, 그리고 단계적으로 생성되는 아트로포스 환경을 탐험하며 풍부한 탐사와 횡단을 경험할 것입니다. 저희는 Returnal을 통해 여러분에게 도전적이고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충분한 즐거움과 깊이가 있는 경험을 위해 여러분이 계속 “다시 한 번” 도전하게끔 말이죠.
번개부터 촉수까지
셀린은 적대적인 외계 행성인 아트로포스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무기와 장치를 활용합니다. 이 중에는 원래 그녀의 장비도 있지만, 새롭게 발견하고 차지한 것도 있습니다. 위의 영상은 저희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룰, Returnal을 플레이하며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을 소개합니다.
게임은 플레이를 통해 증강할 수 있는 여러 기본 무기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생체 무기의 일종인 스핏모 블래스터는 여러분이 익히 알고 좋아하는 전형적인 샷건으로 시작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무기 특성을 해제 및 추가하고, 무기의 기본 동작에 특별한 변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기 특성은 각 무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스핏모 블래스터는 사격 시 탄환이 폭발하거나 산성 웅덩이를 생성할 수 있고, 일렉트로파일론 드라이버는 적으로부터 추가적인 전리품을 얻거나 플레이어 주위에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무기 특성은 축적되기 때문에 시험해 볼 수 있는 독특한 이점과 플레이스타일로 연결되는 예상치 못한 다양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무기는 보조 사격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보조 사격 기능은 충격 줄기의 전류 방출부터 촉수 포드의 촉수까지 다양하게 준비된 특성이 무작위로 부여됩니다.
보조 사격 모드는 기본 조작 설정을 통해 손가락을 떼지 않고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DualSense™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를 사용하여 L2 버튼을 절반만 눌러 조준경을 사용한 상태에서 주 사격 버튼을 완전히 눌러 보조 사격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 무기 10종, 무기 특성 90종 (각각 3단계), 그리고 10종류에 이르는 보조 사격 모드 덕분에 여정 중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조합은 무궁무진합니다.
새로운 무기는 자주 드랍되지만 셀린은 오직 하나의 무기만을 소지할 수 있기에 여러분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도전과 적은 극복하기 위해 다른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끊임없이 새로운 무기의 조합을 시도하고 적응해 나가며, 위협적인 행성 아트로포스에서 생존하기 위한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진전을 이루다
셀린에게 죽음은 탈출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셀린은 죽을 때마다 끊임없는 순환의 시작점인, 행성에 불시착하기 직전의 순간으로 이동합니다. 이전 순환에서 획득한 대부분의 능력과 아이템은 사라지지만 전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은 남기 때문에, 순환마다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남아 있는 요소 중 하나는 신비로운 토노스로 순환이 시작될 때 무작위로 아이템을 생성하는 외계 장치입니다. 이 외계 장치는 여러분의 성과를 추적하여 충분한 진행도가 쌓이면 즉시 사용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하며, 그 시점부터 토노스의 아이템 목록에 영구적으로 추가됩니다.
아트로포스 행성을 탐험하며 습득하거나 발견한 아이템은 여러분의 플레이 방식을 변화시키고, 셀린에게는 여러 효과와 전략적 선택을 제공합니다. 주위의 적을 전멸시키는 스마트 폭탄 스타일의 디스맨틀러와 같은 공격적인 도구, 근거리 살상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는 키네틱 사이폰과 같은 방어적 소모품, 혹은 특정 상황에서 셀린에게 독특한 장점을 주는 전략적 아티팩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위험과 보상
아트로포스에는 얻을 수 있는 풍부한 아이템이 많지만 모든 아이템이 가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패러사이트라는 아이템의 효과는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력이 낮을 땐 회복에 도움을 주지만 적이 죽을 때 산성 웅덩이를 남기게 하는 효과가 있어 획득할 것인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패러사이트를 모으는 것이 위험해 보일 수도 있지만 상황을 유리하게 바꿔주는 시나리오는 충분히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소지한 패러사이트의 수만큼 최대 체력을 늘려주는 아티팩트를 소지하는 경우가 있겠죠.
위험과 보상은 플레이에 다양한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각 순환에서 매우 다른 상황에 부닥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값진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는 “저주받은” 컨테이너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열면 무작위 슈트 오작동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대량의 오볼라이트를 모아야만 수리가 가능하며, 문과 상자를 여는 키를 사용할 때마다 셀린이 피해를 입는 오작동일 수 있죠. 오볼라이트는 생존 확률을 높이는 귀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지만, 상황이 좋다면 체크 포인트를 활성화하는 데에 사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죽고 난 후, 순환의 시작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 죽은 지점에서 현재 아이템과 능력을 유지한 상태로 부활하게 됩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내용은 여러분 앞에 놓일 흥미진진한 상황들과 난제의 일부입니다. Returnal은 2021년 3월 19일에 발매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몇 주간 게임 모드에 대한 세부 사항을 전해드릴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