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PS VR 독점으로 찾아오는 Winds & Leaves에서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숲을 키워 보세요

0 0
봄에 PS VR 독점으로 찾아오는 Winds & Leaves에서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숲을 키워 보세요

이 사색적이고 비선형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내면의 원예사를 키워 보세요

안녕하세요, Trebuchet의 공동 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상드르 페르노 로페즈 (Alexandre Pernot Lopes) 인사드립니다. 저희는 2018년 12월에 금지된 물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게임인 프리즌 보스 VR을 개발했죠. 프리즌 보스 VR은 한정된 공간에서 플레이하는 게임으로 기획되었기 때문에 감옥을 주제로 했습니다. 다음 게임에서는 자유롭게 돌아다니게 만들고 싶었고, 이는 봄에 PlayStation VR 독점으로 발매되는 타이틀인 Winds & Leaves에서 정확히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봄에 PS VR 독점으로 찾아오는 Winds & Leaves에서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숲을 키워 보세요

Winds & Leaves는 세계의 식물을 다시 성장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저희가 재창조하고 싶은 판타지는 여러분이 삽을 챙기고, 땅에 구멍을 파서 씨앗을 심고, 거대한 나무가 다 자라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었습니다.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한 후에 돌아보면, 숲을 만들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Winds & Leaves의 세계는 여러 영감을 합쳐 탄생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나무를 한 그루 한 그루 심으며 평생을 바쳐 숲을 자라게 했던 한 은둔자에 관한 오래되고 짧은 애니메이션인 ‘나무를 심은 사람’에서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Winds & Leaves의 아트 스타일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잉크와 물감 배경에 영향을 받아 단순한 형태와 다채로운 색을 사용하며, 황량한 땅과 플레이어가 만드는 무성한 숲과의 대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Stilts로 걷기

개발 초기에 VR 내에서 몰입하게 만들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수동적이지 않은 평화로운 경험을 만들고 싶었죠. 이렇게 PS Move 컨트롤러로 각각의 발걸음을 느낄 수 있는, 저희 고유의 운동 시스템인 Stilts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컨트롤러를 올리거나 내려서 속도를 조절하고, 나무에 높게 달린 열매에 닿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Stilits로 움츠려서 나무의 정상에 올라 주변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황량한 세계에 꽃을 피우기

저희는 게임을 선형적이지 않게 하여, 다시 성장시키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흙의 상태에 맞는 열매만 있다면 마음에 드는 곳 어디든 심을 수 있습니다. 나무가 자라기 시작하면, 풀이 땅에 퍼져나가기 시작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맞딱뜨리는 주요 지형지물을 통해 새로운 열매를 얻거나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모두 알맞은 장소에서 알맞은 식물을 키우며 활성화되어야 하죠. 저희는 여러분이 황량함 아래 묻힌 풍부한 식물을 일깨우는 연결 고리처럼 느껴지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PS VR은 사색적이거나 실제적인 시뮬레이션 게임 모두 해당되는 시뮬레이션 경험을 설계하게 해 주었습니다. 도구를 챙기고 열매를 고르는 것은 순식간에 PS Move 컨트롤러를 손에 쥘 때의 습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횡단한 지역과 여러분 주변의 식물의 양을 나타내는 적응형 사운드트랙과 함께, 모든 세계는 말 그대로 살아나게 됩니다.

Winds & Leaves는 저희가 만든 가장 큰 프로젝트입니다. 이 게임을 작업하는 것은 믿기 힘들고 순탄치 않은 여정이기도 했죠. 세계적인 팬데믹도 충분하지 않았는지, 저희는 사무실 화재를 처리해야 했고 (어쨌든 저희가 원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희 집에 불이 났으며 (잘 끝났지만 마늘빵을 만들지는 마세요), 오토바이에서 떨어져 CEO가 치아를 거의 다 잃었고 (늘 헬멧을 착용하세요) 회의 중에 레벨 디자이너의 개가 도망쳤습니다 (수소문 끝에 찾았다고 합니다). 한편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게임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도와준 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맞이했고, 저희 팀이 정말 멋지다는 것을 알았고, 지난 한 해 재택근무를 통해 만들어 낸 것을 제가 매우 자랑스러워한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마무리를 향해 작업하는 다음 몇 달 동안 Winds & Leaves의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할게요. 새로운 소식을 위해 저희를 팔로우해 주시고, 곧 함께 이 세상을 성장시키며 활기를 되찾게 만들 것입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