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존과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시즌 3 업데이트에서 엄청난 변화의 폭발을 체험하세요
여러분이 아는 베르단스크는 이제 없습니다. 최근 이 땅을 오염시켰던 좀비의 모습은 핵폭발로 흔적 없이 자취를 감췄고 이러한 정화 과정 이후, Activision은 냉전이 베르단스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탐구할 수 있도록, 베르단스크를 1984년의 모습으로 되돌렸습니다. 워존 시즌 3는 이러한 잿더미 속에서 솟아오르며, 상징적인 장소들의 레트로한 재해석을 포함해, 맵에 놀라운 변화가 생겼습니다.
과거를 주제로 한 워존의 폭발은 시즌 3의 전체 구상에서 일부에 불과합니다. 우선 새로 참전하는 오퍼레이터 레이스를 만나보세요. 야만타우 기지 파괴를 담은 영상에서 등장했던 무자비한 킬러입니다. 야만타우는 새로운 멀티플레이 맵으로, 치명적인 눈사태로 온통 눈 덮인 건물들 사이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던 스틱 앤 스톤 모드가 돌아와 특별한 멀티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여러분의 토마호크 투척 실력을 시험할 것입니다. 디젤은 새로운 2v2 총격전 맵으로 초근접전 6v6 맵으로도 사용됩니다. 스코어스트릭 정밀 공습은 항공기의 기관총 사격으로 전장을 휩쓸고 지나갑니다. 이 모든 게, 그저 맛보기일 뿐입니다.
베르단스크 ’84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완벽하게 새로운 워존의 환경을 창조하고자, 워존 맵의 모든 건물과 표면 질감, 각종 오브젝트가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우선 베르단스크에 봄이 찾아왔습니다. 거리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신록의 녹지 덕에 활기찬 장소로 되살아났죠.
현시대의 베르단스크에서는 파괴되었던 공항을 포함해, 7곳의 기존 장소들은 새로운 요소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베르단스크 ’84의 공항에는 가구들이 완비되어 있고 깨지지 않은 유리창으로 햇살이 비치는 등, 예전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선사하죠. 공항 관제탑 역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어, 이번에도 일대를 통제하려는 플레이어들에게 주도권을 잡을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공항의 새 레이아웃은 관제탑에서 대기 중인 적을 역으로 저격할 수 있는 추가 엄폐 공간도 제공합니다.
1984년 당시에는 베르단스크 경기장(Verdansk Stadium)이 건설 중이었기에 공사 현장에는 기중기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에는 폭파되어 허물어진 상태였던 돔은 1984년에서는 완전히 사라져서, 전장이 한층 시원해 보입니다.
Treyarch의 크리에이티브 스페셜리스트인 Mile Leslie, Raven Software의 어소시에이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Amos Hodge와 함께 베르단스크 맵의 가장 큰 변경점 세 가지에 관해 대화를 나눴습니다. 전에는 이 장소들이 어떤 모습이었는지, 베르단스크 ’84에서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고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맵 북서쪽)
고라 정상(Gora Summit)
과거 모습
Amos Hodge: “…가장 큰 변경점은, 전에는 댐이었다는 겁니다. 단단한 벽이었죠. 아무리 위로 올라가려 해도 단단한 벽을 타고 올라야 했기 때문에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갈 수는 있었지만, 약간은 미로 같기도 하고 내부가 아주 어두웠죠. 어쨌든 댐의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것은 정말로 힘들었습니다.”
현재 모습
Amos Hodge: “정상까지 갈 수 있는 도로가 생겼습니다. 약간 가파르기는 해도 뛰거나 트럭을 운전해서 올라갈 수 있죠. 우리가 생각하는 가장 멋진 것은 바로 케이블카인데, 정상에서 아래의 건물들까지 운행하고 약간의 엄폐물을 제공합니다.”
성공을 위한 팁
Amos Hodge: “고라 정상은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저격에 좋습니다. 지붕 위로 올라간다면 훨씬 더 좋을 겁니다. 정상에는 위아래로 운행하는 곤돌라가 있는데, 이 곤돌라에 탑승하거나 하차할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자들을 노리세요.”
(맵 중앙에서 약간 서쪽)
항공기 제조공장(Airplane Factory)
과거 모습
Amos Hodge: “항공기 제조공장은 일종의 거쳐 가는 장소 중 하나였습니다. 하늘을 향해 직선으로 뻗은 거대하고 녹슨 원통들과 사다리가 있는 곳이었죠. 이런 구조물은 다섯 개, 아니면 여섯 개 정도 있었는데, 이 지역 자체가 일종의 중간지점 역할을 했습니다. 지나가기에는 괜찮은 곳이지만, 목적지로 삼을만한 장소는 단연코 아니었습니다.”
현재 모습
Amos Hodge: “이제는 확실하게 목적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제로 비행기를 조립 중인 내부 공간도 있어요.”
성공을 위한 팁
Miles Leslie: “저는 바깥에서 트럭을 몰고 돌아다니는 걸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저를 처치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해, 신이 나서 밖으로 나오거든요. 그래도 저는 그냥, 화물 트럭 안에서 계속 운전만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심판의 날이 되겠지만요.”
(맵 북동쪽)
레이더 시설(Radar Array)
과거 모습
Amos Hodge: “전에는 특별한 게 없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가장 흥미로운 새로운 장소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네요. 맵 어디서든 이 구조물을 볼 수 있으니까요.”
현재 모습
Miles Leslie: “오리지널 블랙 옵스를 기억하는 일부 팬들은 아시겠지만, 그리드(Grid)라는 이름의 맵이 있었습니다. 듀고(Dugo)와 이웃한 시설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었죠.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캠페인에 등장하기도 했기에, 블랙 옵스의 세계관과도 깊은 연관성이 있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냉전 시대에 실제로 사용되던 시설이었고, 84년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만큼 어울리는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플레이하기에도 정말 재미있습니다. 레이더 시설은 사실, 보이는 것과 달라서 즐겁습니다. 본능적으로는 빠르게 그 위에 착륙하고 싶어 하지만, 그 위에서 뛰는 법, 주변에서 플레이하는 법을 포함해, 레이더 시설의 활용에는 깊은 묘미가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이 그런 요소를 잘 즐길 거로 생각합니다.”
성공을 위한 팁
Amos Hodge: “레이더 시설에서는 보조 무기로 런처를 소지하고 헬리콥터를 격추하는 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관측하기에 정말 완벽한 장소거든요. 그곳에서는 수많은 헬리콥터가 눈에 들어오고 꽤 먼 거리에서도 런처로 조준할 수 있어, 헬리콥터를 처리하기에 최고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올라가서 지상에 있는 차량을 파괴하기도 쉽고요.”
Miles Leslie: “멋진 장면을 원하시나요? 레이더 시설에서 뛰어내린 다음, 낙하산을 펴고 적을 쓸어버리세요. 어때요. 환상적이겠죠?”
콜 오브 듀티 워존과 블랙 옵스 콜드 워의 시즌 3가 시작됐습니다. 여러분을 베르단스크 ’84로 파병할 준비도 다 끝났군요. 블랙 옵스 콜드 워에 뛰어들어 좀비와 멀티플레이의 모든 업데이트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Treyarch와 Raven Software 팀은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일단 게임에 뛰어들어 새 맵을 익히며, 승리를 향한 여정을 시작하세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