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trange: True Colors에서 보여주는 감정의 색깔

0 0
Life is Strange: True Colors에서 보여주는 감정의 색깔

Alex의 공감 능력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언어에 관한 상세 내용

Life is Strange: True Colors에서는 유니크한 게임플레이와 시네마틱 경험을 통해 Alex의 초자연적인 공감 능력이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감정은 다른 캐릭터들을 감싼 오라로 발산되어 나타나며, 감정이 격해지면 빛과 색깔의 노바로 폭발하죠. 이러한 경험은 Alex의 세계를 뒤바꾸며 다른 사람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주나, 때때로 Alex의 자의식에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저희는 개발팀으로서 감정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라는 질문과 씨름을 해야 했죠. 그러다 보니 어느새 여태까지의 Life is Strange 스토리텔링에서 사용된 관습적인 방식을 밀어내고 있었습니다. 그때그때 Alex가 느끼는 것과 같은 기분을 플레이어에게 이끌어내기 위해, 감정적인 감각을 실제 음성적, 시각적으로 묘사하게 되었습니다. 또 Alex와 다른 캐릭터 사이의 경계에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독백이나 다른 세계 탐험과 같은 요소를 이용해 여러 관점을 뒤섞고 Alex 자신만의 생각의 힘이라는 것에 대해 물음을 던지고자 했죠. 개발팀에서는 모든 노바가 제각각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접근했지만 결국에는 유사한 요소를 공유하는 일반적인 감정, 슬픔, 분노, 공포, 기쁨이라는 네 가지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각각의 감정에서 어떤 경험을 하게 될지 살짝 알려드리죠.

슬픔

슬픔은 부드럽게 움직이며 몸을 감싸는 푸른색 오라로 나타납니다. 슬픔 노바 안의 세계는 창백한 회청색으로, 마치 비구름이 태양을 가린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이 더 무겁고, 어둡고, 흐릿하게 보이고 들립니다. 플레이어는 Gabe의 죽음에 애통해하는 Steph를 Alex가 보게 되면서 슬픔을 처음 목격하게 됩니다.

공포

공포는 병원의 심전도 모니터처럼 튀어 오르는 보라색 오라로 나타납니다. 공포 노바 안의 세계는 모든 것이 들쭉날쭉하며 어두운 그림자가 져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귓속에서 심장이 뛰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매번 깜짝 놀랄 만한 일이 생깁니다. 암흑 같은 심연을 내려다보면 이쪽을 보는 괴물과 눈이 마주칠지도 모릅니다. Alex는 Gabe의 추모식에서 이면의 상황을 알게 된 Mac이 공포에 질리면서 Haven Springs에서 처음 공포와 마주하게 됩니다.

분노

분노는 화염처럼 번득이는 과격한 붉은빛으로 나타납니다. 분노 노바 안의 세계는 강렬하며 뜨겁습니다. 빛과 소리가 한층 강해지며 움직임은 날카롭고 충격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짧게 헐떡이는 숨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 세계는 아드레날린이 흘러넘치며 꽉 쥔 주먹처럼 긴장이 가득합니다. Alex는 Steph가 격한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을 보면서 분노가 밀려오는 것을 겪는데, Steph가 불쾌감을 드러낼 때의 버릇을 무의식중에 따라 하게 되면서 나타납니다.

기쁨

기쁨은 태양빛처럼 빛나는 황금색 오라로 나타납니다. 기쁨 오라 안의 세계는 사랑과 웃음으로 부글거리며 떨리는 듯이 보입니다. 다채로운 색깔들이 터져나오고 소리도 풍부하게 들려옵니다. 기억은 애정으로 덧입혀져 빛이 나고 현재는 무한한 것 같습니다. Alex는 Gabe를 사랑하는 Haven Springs의 사람들이 Bridge of Flowers에 모두 모여 Gabe를 애정으로 보내주며 수많은 등불이 깊은 하늘로 고요히 날아가는 것을 보면서 기쁨에 가득 차게 됩니다.

Life is Strange: True ColorsLife is Strange: True Colors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Alex는 다른 사람이 감정의 균형을 찾는 것을 도와주는 행동에서 오는 카타르시스를 깨닫게 됩니다. Alex에게 훨씬 더 어렵고 큰 과제를 던져주는 Life is Strange: True Colors에서는 Alex가 자신의 감정을 직면하고, 찾아 헤매던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