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22: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오디오가 플레이어를 The World’s Game에 전례없이 몰입하게 만드는 방법

0 0
FIFA 22: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오디오가 플레이어를 The World’s Game에 전례없이 몰입하게 만드는 방법

EA Sports가 차세대 축구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관한 새로운 상세 정보입니다

격렬한 UEFA Champions League 결승전 93분 시점입니다. 당신은 하프웨이에서 공을 들고, 몰려오는 피로와 싸우며 골대로 질주합니다. 하지만 관중의 함성이 채찍질하듯 당신을 격려합니다. 박스 구석에서 당신은 골대를 향해 힘껏 공을 차고, 그물에 공이 걸려 넘실대는 감각을 한껏 느낍니다. 기념 행사가 시작됩니다. 트로피를 확보했습니다. FIFA 22에서 여러분은 DualSense 컨트롤러로 경기의 리듬을 손으로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여러분을 감싸는 스타디움의 소리를 3D 오디오로도 듣게 됩니다.

DualSense 컨트롤러부터 3D 오디오에 차세대 HyperMotion 게임 플레이 기술까지, 저희는 이렇게 FIFA 22에서 PlayStation 5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Powered by Football 경험을 만듭니다.

FIFA 22: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오디오가 플레이어를 The World’s Game에 전례없이 몰입하게 만드는 방법

햅틱 피드백

FIFA 21에서 저희는 DualSense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로 스태미나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강력한 태클과 공이 크로스바를 때리는 느낌을 햅틱 피드백을 통해 물리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이번 해에는 여기서 더 나아가 공이 골대의 그물을 때릴 때 그 느낌, 공을 찰 때와 그물의 장력을 모방하여 햅틱 피드백 반응에 추가하는 것으로 FIFA 22에서 점수를 올릴 때의 느낌을 더욱 깊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위쪽 코너에서부터 페널티 에이리어 밖에서 득점을 하여 Pro Clubs 스쿼드 타이틀을 따낼 때, 여러분은 스탠드에서 울려 퍼지는 뜨거운 관중의 함성과 경기장에서 시작되는 축하 행사를 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FIFA 21에 도입한 태클, 몸싸움, 세이브, 슛, 패스 햅틱 피드백과 함께 올해에는 크로스, 슬라이딩, 쉴딩에 할당된 고유한 진동을 DualSense 컨트롤러를 통해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FIFA 22에 들어간 조정 사항이 또 있는데, DualSense의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여러분은 경기가 진행되며 증가하는 트리거 저항력을 통해, 점차 달리기 힘들어진다는 스태미나의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과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FIFA 22는 DualSense로 마치 경기장에서 직접 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손에 전해 드립니다.

3D 오디오

FIFA 22는 PlayStation 5의 3D 오디오를 최초로 적용하여 경기장에서 들려오는 게임 소리를 들으며 더욱 몰입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3D 오디오가 적용되면 여러분은 사운드 믹스에서 팀원의 고함은 물론, 카메라가 스탠드의 팬들을 향할 때 시점 변화에 맞게 더 크게 들리는 클로즈업 오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특정 리그에서 여러분은 테라스에서 들려오는 상징적인 드럼 소리, 귀가 멀 것 같은 호각 소리, 날카로운 휘파람 소리까지 들으며 최고의 스테이지에서 축구를 한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yperMotion 게임 플레이 기술

PlayStation 5의 성능을 온전히 활용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HyperMotion 게임 플레이 기술은 FIFA 22에 존재하는 모든 모드, 모든 플레이를 더욱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무대 환경에서 소규모 인원을 데리고 진행한 기존의 옵티컬 모션 캡처를 넘어, HyperMotion의 고급 11v11 경기 캡처를 이용해 매우 격렬한 경기 상황에서 22명의 플레이어를 캡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머신 러닝과 결합하여 저희는 FIFA 22에 쓸 4,000개가 넘는 신규 애니메이션(HyperMotion이 직접 언급함)을 생성했습니다. 따라서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확실하고, 유연하고, 현실적인 축구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FIFA 22에서 여러분은 선수들이 격렬하게 뛰는 모습을 눈치채고, 공을 찰 목적으로 다가가는 모습을 보고, 물리적으로 헤딩 싸움에서 이기려는 걸 느끼고, 팀이 하나의 부대처럼 움직이며 전술 정보를 수행하는 모습을 목격하는 등 여러 모습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HyperMotion으로 매번 다른 경기를 플레이하는 감각을 어서 느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게다가 이제 FIFA 22 출시일이 몇 주밖에 안 남은 지금, 경기를 뛸 시간도 거의 다 됐습니다. FIFA 22 얼티밋 에디션을 10월 1일 전에 예약주문하면 David Alaba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과 같은 이적 시기 최대의 계약을 기념하는, 교환 불가능한 FIFA Ultimate Team Ones to Watch 플레이어 아이템을 드립니다. 여기에 더해 4일 조기 액세스, 4600 FIFA 포인트, PlayStation 4 및 PlayStation 5 양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듀얼 플랫폼 플레이 권리 등을 드립니다!

FIFA 22: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와 3D 오디오가 플레이어를 The World’s Game에 전례없이 몰입하게 만드는 방법

PlayStation 5에서 게임의 외형, 느낌과 플레이를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드는 HyperMotion 기술, 3D 오디오, 햅틱 피드백을 적용한 FIFA 22는 저희의 가장 현실에 가까운 최신 축구 게임입니다. Powered by Football, FIFA 22 시즌은 10월 1일에 시작합니다. 거기서 뵙겠습니다.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