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PlayStation에 찾아오는 LEGO Brawls를 통해 미니피겨의 아수라장이 시작됩니다

0 0
9월 2일 PlayStation에 찾아오는 LEGO Brawls를 통해 미니피겨의 아수라장이 시작됩니다

개발팀이 레고 세계관 최초의 팀 기반 액션 난투 게임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온 가족을 위한 맞춤 설정, 개방 가능한 콘텐트, 다양한 액션이 준비된 난투로 가득한 브릭 배틀 게임에서 유명한 레고 테마들이 격돌합니다. 2022년 9월 2일 PS5 및 PS4로 유쾌한 난투를 선보일 준비를 하는 와중에, LEGO Brawls의 개발팀이 독점 정보와 함께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9월 2일 PlayStation에 찾아오는 LEGO Brawls를 통해 미니피겨의 아수라장이 시작됩니다

무한한 맞춤 설정

LEGO Brawls가 장르 최초로 시도한 독특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가장 큰 요소는 LEGO Brawls을 통해 입맛대로 꾸민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의 개성, 취향,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미니피겨와 장비를 갖추고 경쟁하며, 게임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가능성을 부여하는 신규 콘텐트를 개방하게 됩니다.

‘무한’이라는 표현은 조금 과장된 측면이 있지만, 사실 출시 시점에 수학적으로 77,289,215,065,920개의 미니피겨 조합이 가능하며… 2,737,000개의 맞춤형 장비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레고 미니피겨의 얼굴, 피부색, 몸통, 다리, 모자, 전투 방식, 파워업, 감정 표현, 이름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고유의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니피겨 설정 기능은 단연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LEGO Game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LEGO Brawls을 개발하고 유통한 독립 개발사인 Red Games Co.의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진어인 더스틴 앤드류(Dustin Andrew)가 말합니다. “말 그대로 몇 조 개의 조합이 존재합니다. 재미있는 캐릭터와 함께 몇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스꽝스러운 조합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플레이어들을 보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게임의 QA 리드인 알렉스 메데스(Alex Medes)가 덧붙입니다.

더스틴이 애용하는 캐릭터는 지저분하고 거친 모습을 하고 입습니다. 게임의 엔지니어인 트렌트 버크(Trent Burke)는 연륜과 경험이 풍부하며, 모든 물건을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Super Legend를 선택했습니다 (널빤지를 검처럼 활용합니다).

어떤 캐릭터가 개인적인 취향에 맞을까요? 유쾌하고 진지한 것까지 다양한 파워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주먹 모양의 로켓을 치킨이나 핫도그가 격추할 수도 있습니다.

알렉스는 “제가 좋아하는 파워업은 Punk Pirate 챔피언이 개방하는 색소폰입니다. 이는 저와 근처의 동료들을 치유해 주고 일시적으로 공격을 증가시킵니다”라고 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워업은 선인장이며 잠시 여러분을 무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게임의 애니메이터인 빅터 리오스(Victor Rios)가 덧붙입니다.

더스틴은 어떨까요? “Pigsy의 푸드 트럭을 좋아합니다. 여러 번 저의 베이컨을 구해줬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를 포인트 바깥이나 절벽 끝으로 밀 수 있는 슈퍼 파워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퍼붓는 소시지 화력도 장관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나면 진정한 아수라장이 시작됩니다.

레고를 테마로 한 방대한 레벨

레벨은 고전적인 Castle, Western부터 팬들이 좋아하는 쥬라기 월드, 닌자고, 몽키 키드까지 폭넓은 레고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게임 모드, 도전 과제, 승리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시합이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플레이하고 싶은 테마에 투표하게 됩니다.

LEGO Brawls의 프로듀서인 래 레이놀즈(Rae Reynolds)는 “유사하고 그림만 다른 레벨로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 모든 레벨은 파워업, 이동 방식, 거대한 캐릭터의 조작, 다양한 사물과 팀 구조 등 고유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 레벨들은 쥬라기 월드의 티라노사우르스 혹은 닌자고에서 Mech와 Wojira를 조작하는 것처럼 특수한 요소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레벨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며 레벨이 갖고 있는 특징의 장단점을 파악하며 자신만의 승리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트렌트는 “신규 파워업과 무기를 발견하는 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LEGO Brawls의 요소입니다. 하나를 얻을 때마다 다양하고 새로운 전략을 추가해 주는 요소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흥미롭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게임 모드

온라인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여 다른 플랫폼의 동료, 적과 함께 시합을 할 수도 있고 비공개 게임을 개설하거나 참가하여 친구들과 파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레벨은 폭넓은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일부는 가벼운 협력에 중점을 두지만 일부는 진지하고 개인적인 도전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Control Point 게임에서 여러분은 팀을 이뤄 4v4로 경쟁하여 통제 지점을 확보하고 지켜야 합니다. 통제 지점에 여러분의 팀만 존재한다면 승리 게이지를 위한 점수를 생성하게 됩니다. 승리 게이지가 가득 차면 이기게 됩니다.

Collect Mode에서 여러분은 수집품(몽키 키드 레벨의 복숭아나 Blacktron의 크리스탈 등)을 모으게 됩니다. 아이템을 수집하여 보유한 플레이어나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Brawl Royale는 모든 피니피겨들이 경쟁하게 됩니다. 이 대혼란 속에서 가장 많은 상대를 쓰러뜨린 플레이어가 승리를 쟁취하게 됩니다.

https://gfycat.com/oddballinfatuatedbarracuda

Free-For-Brawl에서는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이 빠르게 진행되는 경쟁 모드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물리치면 체력이 회복되어 계속 생존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Party Mode에서 여러분은 비공개 게임을 개설하거나 참가하여 친구들과 오프라인 4인 플레이나 온라인 4v4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친구들이 플레이하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초대하여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온라인을 통한 대전이나 과거의 훌륭한 게임들과 같이 같은 방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오프라인 협력 플레이를 즐긴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게임의 리드 엔지니어인 로리 아귈러(Rory Aguilar)가 말합니다.

수집 콘텐트

메인 테마를 선택하면 홈 화면이 바뀔 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를 통해 테마 기반 수집품을 개방할 수 있는 경로를 설정하게 됩니다.

시합에서 성공을 거두면 새로운 미니피겨나 파워업을 수집할 수 있는 스터드(stud)를 획득하게 됩니다. (레고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을 위해 말씀드리면, ‘스터드’는 레고 브릭을 다른 브릭과 연결해 주는 요철을 말합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신규 콘텐트를 개방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래는 “아이템을 개방할 때 예측 가능한 요소와 미지의 요소가 뒤섞여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여 목표로 삼은 콘텐트를 얻기 위해 노력할 수 있지만 예상치 못한 요소를 개방하는 놀라운 요소도 존재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든 새로운 테마로 변경할 수 있지만, 열정적인 수집가와 완벽주의자들은 새로운 테마로 변경하기 전에 모든 콘텐츠 트랙을 완수할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LEGO Brawls은 진정 모두를 위한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수집을 위한 레고 팬, 전 세계 순위표의 상단을 향해 경쟁을 벌이는 참가자, 바게뜨로 친구와 가족을 쓰러뜨리고 싶은 가벼운 플레이어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은 하나로 모으는 게임이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말씀드려도 그리 이상하진 않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화에 참가하기

댓글 달기

댓글을 달기 전에

다같이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배려하는 댓글 달기에 힘써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