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kyrie Elysium: 팬들이 이토록 이번 작품을 기대하는 이유

0 0
Valkyrie Elysium: 팬들이 이토록 이번 작품을 기대하는 이유

Square Enix 시리즈의 기나긴 역사를 짧게 훑어보는 시간

많은 측면에서 Valkyrie 시리즈는 PlayStation 그 자체입니다.

평단의 찬사를 받은 초대작 Valkyrie PROFILE과 Valkyrie Profile 2: Silmeria는 각각 PS1과 PS2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콘솔계에서 16년간 자리를 비웠던 기나긴 공백기를 뒤로한 채, Valkyrie Elysium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 작품은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속도감 넘치는 전투, 놀라운 오디오와 비주얼 연출,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어두운 분위기의 내러티브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 환상적인 액션 RPG를 어서 빨리 플레이해보셨으면 좋겠군요.

Valkyrie 시리즈의 오랜 팬들은 게임 속 아름다운 세계가 지닌 수수께끼를 이미 파헤치고 있을 테지만, Valkyrie를 잘 모르는 분들은 왜들 그렇게 이번 작품에 관심을 보이시는, 그리고 시리즈가 이토록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여러분의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향과도 같은 PlayStation으로 돌아온 새로운 Valkyrie 시리즈를 기념하기 위해 그동안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이 모든 이야기는 199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1999: Valkyrie Profile – 클래식의 탄생

새 천년의 시작을 앞두고, 과감하고 새로운 RPG 게임인 Valkyrie PROFILE이 일본에 출시됐습니다.

당시 PlayStation은 수많은 RPG 시리즈의 안식처가 되어주었습니다. 개중에는 날로 성장하는 이 플랫폼에 새로운 차원의 돌풍을 일으킨 FINAL FANTASY도 있었죠.

Valkyrie Profile은 그중 단연코 그 존재감이 돋보이는 게임이었습니다. Star Ocean의 제작사인 tri-Ace가 개발한 이 게임은 가히 남달랐습니다. Valkyrie PROFILE은 북유럽 신화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리시한 설정, 획기적인 전투 시스템, 플레이어의 진취성과 호기심에 보답하는 내러티브 구조를 결합해 해당 장르에서 독특하고 독창적인 시도를 선보였죠.

플레이어는 오딘과 ‘에시르’로 알려진 신족의 신전을 모시는 발키리이자 각성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레나스가 되어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레나스는 바니르 신족과의 전쟁에서 에인헤랴르로 불리는 쓰러진 전사들의 영혼을 모아 신들에게 인도합니다.

임무 수행 도중, 레나스는 신들에게 인도할 가치가 있는 자들, 곁에 두고 함께 싸울 만한 자들 등, 수많은 전사들을 만나며, 신들을 위협하는 세력과 발키리로 각성하기 전 레나스의 삶에 관한 수수께끼를 파헤쳐 나갑니다.

속도감 있는 콤보 기반 전투 시스템, 에인헤랴르 영입 시스템, 삶과 죽음, 정체성에 관한 주제, 게임에 풍부하게 스며있는 우울한 분위기와 같이, Valkyrie 시리즈만의 특징적인 요소들은 이미 첫 번째 게임에서부터 그 면모를 드러냈습니다.

일본의 플레이어와 2000년에 게임을 접하게 된 북미 플레이어 모두 이러한 요소에 긍정적으로 반응했고, 게임 판매량 또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렇게 Valkyrie는 RPG 장르의 명작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2006년에 더 놀라운 것을 발견하게 되죠…

2006: Valkyrie Profile: Lenneth – 오리지널의 귀환

더 많은 발키리의 여정을 만나기 위한 몇 년의 기다림 끝에, 2006년에는 오리지널 게임이 PSP에서 Valkyrie Profile: Lenneth로 출시됐습니다.

오리지널 PlayStation 버전은 일본과 북미에서만 출시됐지만, 휴대용으로 완벽한 이 기기가 유럽과 오스트랄라시아에서도 출시되면서 해당 지역 플레이어들에게 처음으로 Valkyrie 경험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사실 하나 알려드릴까요? 이 버전이 다시 돌아옵니다! Valkyrie Profile: Lenneth의 PSP 포트가 올해 말 PS4 및 PS5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단독으로 구매 가능하며, Valkyrie Elysium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보너스로 제공됩니다.

2006: Valkyrie Profile 2: Silmeria – 준수한 후속작

2006년에는 또한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은 Valkyrie Profile의 후속작인 Valkyrie Profile 2: Silmeria가 PlayStation 2에서 출시됐습니다.

제목은 “Valkyrie Profile 2″지만, 실제로 게임은 오리지널 게임보다 수백 년 앞선 시간대의 대체 타임라인을 배경으로 삼습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고, 컨트롤하는 주인공도 달라집니다. 잠깐, 새로운 주인공이 두 명이 되었다고 해야 할까요?

게임은 하나의 몸에 갇힌 발키리 실메리아와 디팡의 공주인 알리시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발키리 흐리스트에게 쫓기는 두 주인공은 서로의 영역 간에 펼쳐질 재앙적 전쟁을 막기 위해 함께 힘을 합쳐야 하죠.

이 게임은 Valkyrie Profile에서 도입됐던 여러 요소에 기반해 만들어졌으며, 새로운 에인헤랴르, 업데이트된 사이드 스크롤링 탐험, 콤보 기반 전투 시스템과 새로운 움직임 옵션을 결합한 전략적 전투가 추가됐습니다.

디테일이 풍부한 세계, 엄청난 재미를 선사하는 전투 시스템, Motoi Sakuraba의 뛰어난 사운드트랙으로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게임은 아주 큰 성공을 거두었답니다.

2008/2016: Valkyrie Profile: Covenant of the Plume과 Valkyrie Anatomia – 휴대용 게임

Valkyrie 시리즈가 다음 두 타이틀과 함께 모바일 기기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Valkyrie Profile: 2008년 일본, 2009년 북미 및 유럽에 출시된 Covenant of the Plume과 2016년에 모바일로 출시된 Valkyrie Anatomia죠. 전자의 어둡고 농익은 스토리는 아버지를 잃게 된 일과 잇따라 가족에게 닥친 불운이 발키리 레나스 때문이라고 생각해 레나스에게 복수를 하러 나서는 윌프레드라는 젊은 인간의 시점에서 진행되며, 후자는 오리지널 게임의 대안 세계를 배경으로, 레나스가 신들을 위해 싸울 에인헤랴르를 영입한다는 비슷한 설정하에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Valkyrie Elysium: 팬들이 이토록 이번 작품을 기대하는 이유

2022: Valkyrie Elysium – 고향인 PlayStation으로 귀환하는 시리즈

이 모든 여정을 거쳐, 기다리고 기다리던 새로운 Valkyrie 시리즈가 PS5와 PS4로 돌아옵니다.

Valkyrie Elysium에서는 붕괴 직전의 세상을 배경으로 완전히 독창적인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종말을 뜻하는 라그나로크가 목전에 있고, 최고 신 오딘은 마지막 힘을 끌어모아 세상을 구원할 발키리를 만들어내죠. 발키리의 임무는 종말이 눈앞에 닥친 세계를 구해내는 것입니다. 땅으로 내려온 이 용감한 전사는 종말 뒤에 숨겨진 진실을 밝히는 와중에 수많은 위험을 맞닥뜨립니다. 발키리는 세상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떤 결말을 선사하게 될까요?

이 게임은 시리즈의 수많은 특징적 요소에 흥미로운 새로운 아이디어를 섞어 신선한 시도를 선보입니다. 예를 들어, 마무리 동작과 콤보를 지닌 시리즈의 상징적인 전투 시스템을 완전히 새로운 실시간 액션 전투와 융합하는 식이죠. 에인헤랴르 영입 시스템을 포함해 갖출 것은 모두 다 갖추고 있으며, 오랫동안 시리즈의 음악을 작곡해온 Motoi Sakuraba의 놀라운 사운드트랙도 함께합니다.


Valkyrie 시리즈 훑어보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물론 Valkyrie Elysium을 즐기기 위해 다른 게임들을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Valkyrie Elysium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험을 창조하기 위해 시리즈의 풍부한 유산을 빌려 탄생한 완전히 독립적인 타이틀이거든요.

현재 Valkyrie Elysium이 출시되었으므로, PS5와 PS4에서 실물과 디지털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온 콘텐츠는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