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VR2: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0 0
PlayStation VR2: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여러분들이 PS VR2에 대해 궁금해 할 모든 것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환영합니다! 2년 전 제품 출시 소식을 처음 공개한 이후 PlayStation VR2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그 중에는 혁신적인 PS VR2 Sense 컨트롤러에 대한 소개 뿐만 아니라 시스템 사양, 헤드셋에 숨겨진 디자인 영감 등에 대한 내용도 있었고, 가장 최근에는 론칭 라인업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하드웨어, 게임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PS VR2와 관련한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오늘 총정리 가이드 속에 모든 답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없다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주세요. 출시 전, 그리고 출시 후에도 추가적으로 가이드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목 1: 개요
PS VR2 발매일 및 가격
PS VR2 박스 구성품
PS VR2의 게임 플레이 향상 방법
PS4 호환
PS VR과 PS VR2의 차이점
PS VR2 보기 모드
HDR 지원
PSVR2를 PS5에 연결
PS VR2 USB Type-C 케이블 길이
PS VR2 플레이 공간 크기 및 플레이 영역 사용자 지정
투시 보기
소셜 스크린 환경
PS5 HD 카메라 지원
PS VR2 및 PS5 게임 간 전환
PS VR2 시스템 업데이트
PS VR2 예약주문
PS VR2 손질 및 유지

항목 2: 헤드셋
영상 출력
머리 크기 조절
PS VR2 헤드셋과 안경 착용
PS VR에 비해 개선된 PS VR2 헤드셋
헤드셋 피드백 및 시선 트래킹
PS VR2 헤드셋 내 기능
편안한 설정

항목 3: PS VR2 Sense 컨트롤러
PS VR2 Sense 컨트롤러 사양
PS Move 및 PS VR 슈팅 컨트롤러 대응
PS VR2 Sense 컨트롤러 켜고 끄기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PS5 및 PS VR2 헤드셋과 동기화
PS VR2 Sense 컨트롤러 충전
PS VR2 헤드셋 없이 PS VR2 Sense 컨트롤러 사용
PS VR2 Sense 컨트롤러 접근성 옵션

항목 4: PSVR2 게임
PS VR2 출시 게임
개발 중인 PS VR2 게임
PS VR2 호환 게임 식별
PS VR2에서 PS VR 게임 플레이
PS VR2를 PS VR게임으로 업그레이드
PS VR 및 PS VR2 크로스 제너레이션 게임
PS VR2 게임 활동 카드
디스크 버전 또는 디지털 PS VR2 게임
헤드셋 없이 PS VR2 게임 플레이

항목 5: 방송 + 캡처
PS VR2 게임 스크린샷 또는 게임 플레이 캡처
PS VR2 게임 플레이 중 화면 공유
PS VR2 게임 Playthrough(플레이스루) 방송

항목 6: 기타
사용하지 않을 때 PS VR2 장치를 끄는 방법
PS VR2 화면 UI
PS VR2 사용 중 TV 사용
접근성 옵션
PS VR2 자녀보호 기능
PS VR2 헤드셋 2개 사용
인터넷 접속

PlayStation VR2: 자주 묻는 질문 총정리

항목 1: 개요


PlayStation VR2 발매일은 언제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얼마인가요?

PlayStation VR2는 2023년 2월 22일부터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되며, 다음 가격에 판매됩니다.

  • 권장소비자가격(Tax 포함): 798,000 KRW. 실제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국가/지역별 사용 가능 여부는 현지 수입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PS VR2 박스 구성품은 무엇인가요?

PlayStation VR2는 출시 시점에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PlayStation VR2

  • PS VR2 헤드셋, PS VR2 Sense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폰(추가 이어피스 포함), USB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PlayStation VR2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번들

  •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PlayStation Store 바우처 코드, PS VR2 헤드셋, PS VR2 Sense 컨트롤러, 스테레오 헤드폰(추가 이어피스 포함), USB 케이블이 포함됩니다.

PS VR2는 어떻게 게임 플레이를 개선하나요?

PS VR2는 VR 기기의 획기적인 도약으로 PS5 콘솔이 제공하는 새롭고 몰입감 넘치는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VR2 Sense 기술을 통해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 PlayStation VR2 헤드셋 피드백, 3D 오디오 및 시선 트래킹을 결합하여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PS VR2 헤드셋은 시야당 2000 x 2040픽셀을 지원하는 내부 HDR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110도 넓은 시야로 보다 원활한 VR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PS VR2는 또한 헤드셋 피드백과 섬세한 햅틱 효과로 감각적 경험에 촉각 요소를 더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의 심장박동을 느끼거나, 플레이어의 머리로 가까이 다가가는 물체의 진동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능형 시선 트래킹 기술 덕분에 주위를 둘러볼 때 사용자의 시야를 따라가며, 포비티드 렌더링 기술로 사용자가 바라보는 모든 것을 정확히 찾아내고, 해상도를 조절 및 개선함으로써 시각적 경험을 크게 개선합니다. PS5 콘솔이 제공하는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능으로 개발자들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사실적인 사운드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포함된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기존 PS VR보다 훨씬 정밀한 손 동작 트래킹, 손가락 터치 감지, PS5 콘솔용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유사한 햅틱 피드백 및 적응형 트리거 효과 등 VR 경험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PS VR2는 설정도 간단합니다. USB Type-C 코드 하나만 PS5 콘솔에 직접 꽂으면 됩니다. 헤드셋에 내장된 “인사이드 아웃” 카메라는 머리의 움직임을 트래킹하여 외부 카메라나 기타 센서 없이도 간단하고 직관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PS VR2는 PS4 콘솔과 함께 사용할 있나요?

PS VR2는 PS5 콘솔용으로 설계되었으며 PS4 콘솔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PS VR2와 1세대 PS VR차이점은 무엇인가요?

 PlayStation VRPlayStation VR2
디스플레이 방식OLEDOLED
패널 해상도​시야당 960×1080시야당 2000 x 2040
패널 화면 재생률​  90Hz, 120Hz90Hz, 120Hz
렌즈 분리​N/A조절 가능
시야각    약 100도약 110도
센서모션 센서: 6축 모션 감지 시스템(3축 자이로스코프, 3축 가속도계)   부착 센서: IR 근접 센서모션 센서: 6축 모션 감지 시스템(3축 자이로스코프, 3축 가속도계)   부착 센서: IR 근접 센서  
카메라PlayStation Camera(외부, PS4용, 또는 PS5 카메라 어댑터를 통해 PS5와 호환)헤드셋 및 컨트롤러 트래킹용 내장 카메라 4대   눈별 시선 트래킹용 IR 카메라
피드백N/A헤드셋 진동
콘솔 통신프로세서 유닛: HDMI TV, HDMI PS4, USB, HDMI, AUXUSB Type-C®
오디오 입력내장 마이크내장 마이크
오디오 출력스테레오 헤드폰 잭스테레오 헤드폰 잭
무게약 600g(케이블 제외)약 560g(케이블 제외)
외부 크기약 187 × 185 × 277mm(너비 × 높이 × 길이, 최대 투사 제외, 헤드밴드 길이가 가장 짧을 때)약 212 × 158 × 278mm(너비 × 높이 × 길이, 최대 투사 제외, 헤드밴드 길이가 가장 짧을 때)

PS VR2의 다른 보기 모드는 무엇인가요?

두 가지 보기 모드가 있습니다.

VR 모드: 가상 환경에서 VR 게임 콘텐츠를 360도 보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90Hz/120Hz 프레임 레이트에서 4000 x 2040 HDR 비디오 형식(시야당 2000 x 2040)으로 표시됩니다.

시네마 모드: PS5 시스템과 UI 및 스트리밍 앱 등 모든 비VR 게임과 미디어 콘텐츠를 가상 시네마 스크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 모드의 콘텐츠는 24/60Hz 및 120Hz 프레임 레이트에서 1920 x 1080 HDR 비디오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오디오와 이미지는 VR 헤드셋에만 표시되며,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시네마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는 TV에 출력되지 않습니다.

PS VR2는 HDR지원하나요?

예. PS VR2 헤드셋은 VR 모드와 시네마 모드 모두에서 지원되는 콘텐츠를 HDR로 표시합니다.

PS VR2를 PS5어떻게 연결하나요?

간단합니다. PS VR2 헤드셋에 포함된 USB Type-C 케이블을 사용하여 PS5 콘솔에 직접 연결하면 됩니다.

PS VR2 헤드셋에 포함된 USB Type-C 케이블은 얼마나 긴가요? 

포함된 케이블의 길이는 약 4.5m입니다.

PS VR2의 최소 플레이 공간은 얼마인가요?

게임 콘텐츠에 따라 세 가지 다른 VR 플레이 스타일이 있습니다. 각 타이틀에 대한 호환성 정보를 확인하여 충분한 플레이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룸스케일(더 많은 움직임 허용)

방 안에 최소 2m × 2m의 플레이 영역이 필요합니다.

  • 좌식

최소 1m × 1m의 플레이 영역이 필요합니다.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 스탠딩

최소 1m × 1m의 플레이 영역이 필요합니다.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플레이 영역을 사용자 지정할 있나요?

PS VR2의 플레이 영역은 PS VR2 헤드셋에 내장된 PS VR2 Sense 컨트롤러와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방을 스캔할 수 있으며,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통해 플레이 영역을 확장하거나 사용자 지정하여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방 환경에 맞출 수 있습니다.

플레이 중 설정한 경계에 가까워지면 플레이 영역 경계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경고를 받게 됩니다. PS VR2가 연결되어 있는 동안에는 언제든지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영역을 설정하면 다른 플레이 영역으로 이동하기 전까지는 설정이 저장됩니다. 투시 보기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투시 보기란 무엇인가요?

PS VR2의 새로운 투시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주변을 볼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벗지 않아도 PS VR2 Sense 컨트롤러가 방 안 어디에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합니다.

사용자는 PS VR2에 내장된 전면 카메라 덕분에 헤드셋의 기능 버튼을 누르거나 컨트롤 센터의 PlayStation VR2 빠른 설정을 사용하여 주변 보기 또는 PS VR2 콘텐츠 보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센터의 카드를 사용하면 플레이 영역 조절 등 PS VR2의 다른 설정에도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투시 보기는 보는 것만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녹화 옵션이 없습니다.

PS VR2작동하려면 방이 어두워야 하나요?

아니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최고의 환경을 위해 조명이 밝은 공간에서 PS VR2를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PS VR2를 사용할 때 방에 있는 다른 사람들도 제가 보고 있는 것을 경험할 수 있나요?

예. PS VR과 마찬가지로, PS VR2도 소셜 스크린 환경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TV 화면으로 플레이어가 경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2D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VR 모드에서 게임을 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VR2사용하려면 별도의 카메라가 필요한가요?

아니요.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기능이 탑재된 PS VR2는 PS VR2 헤드셋에 내장된 통합 카메라를 통해 플레이어 및 컨트롤러를 트래킹합니다. 외부 카메라 없이도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현재 시선 방향이 게임에 반영됩니다.

PS5 HD 카메라를 PS VR2와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PS VR2는 헤드셋에 4개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 카메라를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PS VR2의 방송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하면서 자신을 촬영하고 싶다면 PS5 HD 카메라를 PS VR2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PS VR2 게임과 PS5 게임 사이에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플레이 세션 중 컨트롤 센터에 액세스하여 PS VR2 및 PS5 콘텐츠 사이에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PS VR2가 시스템 업데이트를 수신하나요?

PS VR2의 시스템 업데이트는 PS5 콘솔을 통해 가능하며, 플레이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PS VR2를 예약주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온라인/오프라인 소매점을 통해 예약구매 가능합니다.  

PS VR2를 손질 및 관리하는 데 필요한 팁은 무엇인가요?

PS VR2 헤드셋 및 PS VR2 Sense 컨트롤러 표면, 커넥터 및 포트를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닦으세요. 시너, 벤진 또는 알코올을 사용하지 마세요. 렌즈는 렌즈를 닦는 용도로 특수 제작된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닦으세요. 렌즈용이 아닌 화장지나 티슈는 사용하지 마세요.

PS VR2 헤드셋에서 빛 가리개를 분리하고 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아내세요. 사용 전에 빛 가리개를 통풍이 잘 되는 곳의 공기 중에서 잘 말린 후 PS VR2 헤드셋에 다시 부착하세요.

헤드셋의 환기구는 핸디형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여 쌓인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


헤드셋의 비디오 출력은 무엇인가요?

PS VR2 헤드셋은 4K HDR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의 OLED 디스플레이는 시야당 최대 2000×2040과 90/120Hz의 재생률을 지원합니다.

헤드셋을 다른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절할 수 있나요?

예. 1세대 PS VR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PS VR2에는 조절 가능한 스코프, 밴드 너비를 늘리거나 조일 수 있는 헤드밴드 릴리스 버튼, 밴드를 더욱 조이고 위치를 고정하기 위한 헤드밴드 조절 다이얼이 있습니다.

뷰파인더/스코프 영역에서 추가 조절이 가능한가요?

예. PS VR2에는 새로운 렌즈 조절 다이얼이 있어, 눈 사이의 렌즈 거리를 조절하여 시야를 최적화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헤드셋 안에 안경을 착용할 수 있나요?

예. PS VR2는 안경을 착용하는 플레이어도 감안하여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매우 넓거나 모양이 일반적이지 않은 일부 안경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 설계는 PS VR에 비해 어떻게 개선되었나요?

PS VR의 편안함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기에, 착용자의 머리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간단한 헤드밴드 등 플레이어에게 친숙한 인체공학적 기능을 몇 가지 유지했습니다. 또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헤드셋의 중량을 섬세하게 분산했습니다.

또한 헤드셋 피드백을 위한 새로운 내장형 모터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음에도 전반적으로 가벼워지고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입니다. PS VR2의 경우, 조절 가능한 렌즈 다이얼과 새롭게 내장된 배기 환기구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플레이어가 VR 게임에 몰입하는 동안 렌즈가 흐려지는 것을 최소화함으로써 편안함을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첫 PS VR 헤드셋에 비해 추가된 센서 기능은 무엇인가요?

게임 디자이너는 헤드셋 피드백을 통해 플레이어의 머리에 감각 피드백을 적용하여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은 시선 트래킹 기능을 사용하여 시선 움직임을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게임 디자인에 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게임에 적용된 사항은 다양하지만 일부 게임에서는 아이템을 보고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롭고 실제와 같은 방식에 기반해 더욱 직관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감성적 반응과 향상된 표현으로 게임 내 현실감이 개선됩니다.

헤드셋에 PlayStation 기호가 포함되어 있나요?

네. PS5 콘솔 및 DualSense 컨트롤러 표면에 추가된 수천 개의 작은 PlayStation 기호와 유사하게, PS VR2 헤드셋의 전면 및 후면 밴드에도 작은 PlayStation 기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촉감을 줄 수 있도록 질감을 더했습니다.

헤드셋에 마이크, 컨트롤, 버튼이 내장되어 있나요?

헤드셋에는 내장형 마이크, 전원 버튼, 투시 보기로 전환하거나 마이크를 음소거/음소거 해제할 수 있는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헤드셋에 스테레오 헤드폰 잭이 있나요?

예. 오리지널 PS VR 헤드셋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은 얼마나 오랫동안 착용할 있나요?

PS VR에서 영감을 얻은 PS VR2는 편안함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장시간 착용할 수 있습니다. VR 게임 플레이에 대한 플레이어의 반응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게이머가 PS VR2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휴식을 자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편함이 조금이라도 느껴지면 게임을 중단하세요.

만 12세 미만 아동은 PS VR2 헤드셋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PS VR2착용한 상태에서 이동할 있나요?

PS VR2를 사용하는 동안 플레이 영역 내에 있으면 “룸스케일” VR Play 스타일을 사용하는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 제한적인 움직임은 괜찮습니다. 사용자 지정 플레이 영역에서 설정한 경계 영역 가까이로 이동하면 유의사항이 표시됩니다.

PS VR2와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나요?

PS5 혹은 3.5mm 잭과 호환되는 헤드폰은 PS VR2와도 호환됩니다. 헤드폰은 디자인과 착용 방식에 따라 PS VR2 헤드밴드와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헤드폰의 적합성을 미리 확인하세요.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


PS VR2 Sense 컨트롤러 기능 및 버튼은 무엇인가요?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 사양
버튼[오른쪽] PS 버튼, 옵션 버튼, 액션 버튼(동그라미/엑스), R1 버튼, R2 버튼, 오른쪽 스틱/R3 버튼 [왼쪽] PS 버튼, 만들기 버튼, 액션 버튼(세모/네모), L1 버튼, L2 버튼, 왼쪽 스틱/L3 버튼  
감지/트래킹모션 센서: 6축 모션 감지 시스템(3축 자이로스코프 + 3축 가속도계) 정전식 센서: 손가락 터치 감지 IR LED: 위치 트래킹  
피드백트리거 효과(R2/L2 버튼), 햅틱 피드백(장치당 단일 액추에이터 사용)  
포트USB Type-C® 포트  
통신Bluetooth® 버전 5.1
배터리내장형 리튬 이온 충전식 배터리
무게컨트롤러당 약 168g
외부 크기컨트롤러당 137mm x 135mm x 107mm(너비 x 높이 x 깊이)

새로운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통해 플레이어는 훨씬 더 실감나게 게임을 즐기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VR 게임을 향한 SIE의 비전과 일치하는 PS5의 DualSense 컨트롤러의 핵심 기능을 비롯한 여러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 적응형 트리거: 각 PS VR2 Sense 컨트롤러(왼쪽 및 오른쪽)에는 적응형 트리거 버튼이 있어, 버튼을 눌렀을 때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에서와 유사한 방식으로 장력을 확실하게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을 플레이하면 활을 당길 때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 햅틱 피드백: 폼 팩터에 최적화된 PS VR2 Sense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은 게임 세계의 모든 감각에 인상, 질감, 섬세함을 더해줍니다. 험난한 사막을 가로지르거나 격투에서 타격을 가할 때 VR을 중심으로 증폭된 탁월한 그래픽과 오디오 경험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손가락 터치 감지: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손가락의 대략적인 위치를 감지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 중 손으로 더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트래킹: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컨트롤러 하단에 있는 트래킹 링을 통해 PS VR2 헤드셋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액션 버튼/아날로그 스틱: 왼쪽 컨트롤러에는 아날로그 스틱 1개, 세모 버튼 및 네모 버튼, “그립” 버튼(L1), 트리거 버튼(L2),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컨트롤러에는 아날로그 스틱 1개, 십자 버튼 및 동그라미 버튼, “그립” 버튼(R1), 트리거 버튼(R2), 옵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립” 버튼은 예를 들어 게임 내 물체를 들어올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Move 컨트롤러를 PS VR2와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또는 PS VR 조준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포함된 PS VR2 Sense 컨트롤러 및 DualSense 컨트롤러 또는 PS5용 DualSense Edge 컨트롤러만 PS VR2와 호환됩니다. 각 타이틀에 호환성 정보가 있어, 플레이어들은 어떤 컨트롤러가 특정 게임과 호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컨트롤러의 PS 버튼을 눌러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켤 수 있습니다. 끄려면 컨트롤 센터 > [액세서리] > [PS VR2 Sense Controller]로 이동하세요.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PS5 또는 PS VR2 헤드셋과 동기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포함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 포함된 USB 케이블을 이용해 오른쪽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PS5에 연결합니다
  • 오른쪽 PS VR2 Sense 컨트롤러에서 PS 버튼을 누릅니다
  • 왼쪽 PS VR2 Sense 컨트롤러에 동일한 단계를 반복합니다

각 PS VR2 Sense 컨트롤러의 충전량을 어떻게 있나요?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켜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배터리 표시등과 비슷하게 화면에서 배터리 전원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재충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PS VR2 헤드셋에 포함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별도 판매되는 PS VR2 Sense 컨트롤러 충전 거치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 충전 거치대를 이용하면, 클릭인 디자인 덕분에 PS5 콘솔에 연결하지 않고도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쉽게 충전할 수 있으므로 콘솔의 USB 포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 없이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예.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PS VR2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고도 PS5 콘솔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PS5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VR2 미지원 게임에는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를 하나만 사용하거나, 컨트롤러를 하나만 사용하도록 컨트롤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접근성 옵션이 있나요?

왼쪽 및 오른쪽 PS VR2 Sense 컨트롤러 모두 전원을 켜야 합니다. 버튼 리매핑이 지원되며, 왼쪽과 오른쪽 PS VR2 Sense 컨트롤러가 모두 필요한지 여부는 게임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게임 플레이에서는 두 컨트롤러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별도로 판매되나요?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현재 별도로 판매되지 않습니다.


PS VR2 게임


PS VR2 출시 시 몇 개의 게임을 사용할 수 있나요?

출시 기간 동안 새로운 타이틀과 기존 PS VR 타이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포함하여 30개 이상의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목록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PS VR2용으로 개발 중인 게임은 몇 개인가요?

현재 PS VR2용으로 100개 이상의 타이틀을 개발 중입니다.

어떤 게임이 PS VR2와 호환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특정 타이틀이 PS VR2을 지원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눈에 띄는 브랜딩 요소가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PS VR2에서 PS VR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나요?

PS VR2는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시선 트래킹 등 첨단 기능을 통해 진정한 차세대 VR 경험을 선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S VR2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접근 방식 때문에 PS VR 게임은 PS VR2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PS VR 게임은 PS VR2 업데이트/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나요? 있다면, 비용이 드나요?

일부 게임은 타이틀별로 교차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제공품 및 기타 관련 비용은 개발자의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PS VR과 PS VR2 모두에서 작동하는 크로스 세대 PS VR 게임이 있나요?

일부 VR 게임은 크로스 제너레이션 제품으로 제공됩니다. PS4 버전 게임은 PS VR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PS5 버전 게임은 PS VR2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 VR2 게임에는 활동 카드가 있나요?

예. PS5 콘솔 게임과 비슷하게, 활동 카드는 타이틀에 따라 PS VR2 게임에 대해 지원될 수 있습니다.

PS VR2 게임은 디지털 전용인가요, 아니면 디스크 버전이 있나요?

PS VR2 게임은 디지털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타이틀의 디스크 버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없이 PS VR2 게임을 플레이할 있나요?

PS VR2 게임은 PS VR2용으로 설계되었으며 헤드셋이 필수입니다. PS VR2가 필수인 타이틀은 이를 명시할 것입니다. PS5 콘솔에는 게임의 콘솔 버전 내에 VR 모드를 포함할 수 있는 타이틀도 있으며, PS VR2 호환이 가능함을 명시할 것입니다. VR 모드를 사용하려면 헤드셋이 필수입니다.


항목 5: 방송 및 캡처


PS VR2 게임 세션의 스크린샷이나 게임 플레이를 캡처할 수 있나요?

예. PS VR2의 만들기 메뉴를 사용하면 PS5에서와 마찬가지로 스크린샷과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지만 VR 모드를 종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도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고 친구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PS VR2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고 있지 않은 다른 온라인 플레이어와 화면을 공유할 있나요?

예, 온라인으로 다른 플레이어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PS VR2 게임에서는 셰어플레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PS VR2 플레이를 방송할 있나요?

PS VR2의 새로운 방송 기능을 사용하면 PS5 HD 카메라를 콘솔에 연결하여 플레이 중인 내 모습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보스 전투에서 내 움직임과 반응을 보여주고 다른 게이머에게 여러분의 반응을 공유하기 좋습니다!


항목 6: 기타


사용하지 않으면 PS VR2가 자동으로 꺼지나요? 아니면 직접 PS5에서 분리해야 하나요?

기본적으로 PS VR2 헤드셋은 착용하지 않고 PS VR2 게임을 종료하는 경우 30분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기본 시간은 절전 모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PS VR2 헤드셋의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시스템 UI 메뉴의 컨트롤 센터 > [액세서리] > [PlayStation VR]로 이동하여 수동으로 끌 수 있습니다.

화면에 고유한 PS VR2 UI있나요?

PS VR2의 UI는 TV 화면에서 시청 시 PS5 콘솔의 UI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PS VR2 헤드셋을 통해 UI를 볼 때 약간의 최적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컨트롤 센터 및 만들기 메뉴와 같은 항목의 레이아웃, 알림 표시 위치, 최적화를 위한 폰트 렌더링 방법이 포함됩니다.

PS VR2사용하려면 TV필요한가요?

PS VR2 유닛을 처음으로 설정하려면 TV가 필요합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일반적인 PS VR2 게임 플레이에 TV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PS VR2 사용 중에 TV 화면을 있나요?

예, PS VR2 플레이 중에 TV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PS VR2지원하는 접근성 옵션은 무엇인가요?

확대/축소를 제외하고 PS5 콘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 기능은 PS VR2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색상 보정, 색 반전하기, 사용자 지정 버튼 할당이 포함됩니다. 일부 게임은 게임 내 접근성 옵션도 추가로 지원합니다.

PS VR2에는 자녀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나요?

예. 자녀보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PS VR2용 PS5 콘솔에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을 사용하는 사람이 PS5 콘솔 하나에서 함께 플레이할 있나요?

아니요. PS5 콘솔은 한 번에 하나의 PS VR2 헤드셋만 지원합니다.

PS VR2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나요?

인터넷 접속 요구 사항은 타이틀에 따라 다릅니다. 구입한 게임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려면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