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인터뷰

0 0
PS5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인터뷰

PS5의 최신 업데이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 PS5의 최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Discord 음성 대화 및 1440p VRR 지원과 같은 기능을 반겨주셨습니다.

SIE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Hiromi Wakai씨와 이야기를 나누며 이 새로운 기능이 어떤 과정을 거쳐 업데이트 되었는지, 이 최신 업데이트 이후의 새로운 계획은 무엇인지 들어보았습니다.

Sid: 다시 만나서 반갑습니다, Hiromi 씨! PlayStation에서 하시는 일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립니다.

Hiromi: 저희 팀은 PlayStation의 모든 하드웨어 제품, 네트워크 서비스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무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품 개발 전략 방향에 대해 얘기할 수 있어 굉장히 기쁩니다.

저는 2001년 소니에 입사하여 2005년 SIE에 합류했고 거의 18년 동안 PlayStation 제품을 연구해 왔습니다. 팬들과 게임 개발자들의 의견을 경청했고,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기능과 제품을 제공하며 굉장히 뿌듯했던 시간이었습니다.

Sid: Discord 음성 채팅을 지원하는 건 정말 유용한 업데이트 같아요.

Hiromi: 많은 분들이 Discord 음성 채팅을 요청해주셨어요. 저희는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Discord 팀과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Final Fantasy XIV 레이드를 할 때 PC 게임을 하는 친구들과 Discord를 사용하곤 했어서 Discord 음성 채팅은 저에게도 굉장히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Discord 서비스를 PS5에서 제공할 수 있어 굉장히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Discord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언제 어디서나, 더 쉽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Sid: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있으신가요?

Hiromi: 1440p VRR(가변 주사율)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1440p를 지원하는 모니터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정말 많이 요청해주셨거든요. VRR은 PS5 게임의 시각적인 성능을 향상 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이제는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도 훨씬 편해졌죠.

Sid: 어떤 기능을 시스템 업데이트에 포함할지는 어떻게 결정하시나요?

Hiromi: 플레이어는 저희에게 영감을 주는 가장 큰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경청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쏳고 있습니다. 팬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이 무엇일지, PS5에서의 플레이 경험을 더 재미있고, 친숙하고, 많은 사람들과 연결을 강화하는 방법이 무엇일지 등을 항상 고민하고 있어요.

더불어 플레이어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는 기능을 나열한 방대한 양의 목록을 작성하고 플레이 경험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신중하게 고려하여 시간과 리소스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PS5의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것 뿐만 아니라,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 및 PlayStation VR2의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등 신제품에서도 저희의 통합된 플랫폼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 생각에 아주 설레네요!

Sid: 시스템 업데이트를 개발할 때 어떤 문제들이 있나요? 겉으로 보이는 것 보다 훨씬 해결이 어려운 문제들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Hiromi: 물론입니다. 모든 시스템 업데이트는 주요 기능부터 작은 개선 사항까지 수십 개의 업데이트가 포함된 대규모 작업입니다. 아무리 작은 업데이트라도 개발 과정에는 많은 엔지니어링 리소스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항상 모든 세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충족시킬만한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는지 검사해야 하죠. 그래서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전, 많은 플레이어들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기능을 테스트하는 베타 테스트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는 이곳 도쿄와 전 세계에 있는 훌륭한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하려면 여러 지역에서 일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과 협업을 해야 합니다. 이 기회를 빌어 글로벌 팀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기준을 높일 수 있도록 항상 좋은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신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Sid: 베타 테스터의 피드백은 어떻게 반영하시나요?

Hiromi: 베타 테스트는 새로운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능을 출시하기 전 품질을 검사 받는 아주 중요한 단계입니다. 베타 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대규모로 테스트하고 공식 글로벌 출시 전에 저희가 변경해야 하는 사항을 확인합니다. 또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출시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플레이어가 새로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id: 최신 PS5 시스템 업데이트가 출시된 지금, 팀에서는 어떤 작업을 하고 있나요?

Hiromi: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곧 관련 정보들을 공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많은 플레이어들이 최신 업데이트의 기능을 반겨주셔서 굉장히 뿌듯하고 기쁩니다. 그래도 저희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PS5에서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겁니다.

저희를 기다려주시는 팬분들이 계시고, 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저희의 엄청난 특권이자 자부심입니다. 저희를 꾸준히 지지하고 응원해주시는 커뮤니티의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