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의 퀜 부족 알아보기

0 0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의 퀜 부족 알아보기

리드 작가 애니 키테인(Annie Kitain)가 버닝 쇼어스의 핵심 인물인 퀜 부족에 대해 설명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에서 에일로이는 폐허가 된 로스앤젤레스로 향합니다. 지난 천 년간 이 대도시는 지진 및 화산 활동으로 인해 파괴되었습니다. 그 결과, 치명적인 기계 생명체가 가득한 위험한 군도가 탄생하고 말았습니다. 이 섬들 가운데 거대 정착지를 꾸린 퀜 부족은 살아남기 위해 투쟁해왔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이 기사에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및 스토리라인에 관한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퀜 부족 살펴보기

에일로이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가이아의 하위 기능을 찾던 도중 퀜 부족을 만납니다. “퀜은 바다를 여행하는 부족으로 태평양을 건너왔습니다.” Guerrilla의 리드 작가 애니 키테인(Annie Kitain)이 설명합니다. “이들은 에일로이가 만난 다른 부족들과는 다릅니다. 포커스를 사용해 고대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읽으면서 사회를 형성했죠. 퀜 부족은 이 기술적 우위를 통해 고향 지역인 위대한 델타에서 다른 부족보다 앞설 수 있었습니다. 이 능력으로 인해 이들의 문화 또한 흥미로운 방향으로 발전했죠.”

“퀜 부족은 고대 지식을 통해 강력한 왕국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오세람 부족과 같이 창의적인 발명을 하거나 기술적 역량을 지닌 부족들과는 다릅니다. 이들은 오직 자신이 발굴한 지식에만 의존하며 발전합니다. 그 결과 퀜 부족의 문화는 크게 두 가지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부족 소유의 포커스를 보호하는 것, 그리고 다른 하나는 포커스가 밝힌 귀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엄격히 통제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예언자는 이 부족에서 특별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예언자는 퀜 부족원이라면 누구든 선망하는 직책으로, 이들만이 포커스를 써서 데이터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제국에 보탬이 될 고대 지식을 찾고 기록하며, 외부인의 손에 이런 지식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퀜 부족은 구세계를 왜곡된 시각으로 바라봅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퀜 부족이 쓰는 포커스는 에일로이의 것과 다르게 역사의 특정 시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 시대 이후의 정보에는 접근할 수 없죠. 이런 한계 때문에 퀜 부족은 그들이 찾아낸 데이터의 대부분을 잘못 해석하게 됐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이들은 21세기의 CEO와 재계 거물들을 구세계의 신적 존재라고 여기며, 그들을 섬기기 시작했습니다.

동부 탐험

퀜 부족의 고향은 서부 금역의 땅과 마찬가지로 지난 20년 동안 환경 파괴로 인해 고통 받았습니다. 이들은 해결책을 찾아 나섰고, 샌프란시스코의 고대 테크놀로지 허브에 이들의 땅을 구할 방법이 있을 거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원정대는 수많은 고난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키테인이 설명합니다. “처음에는 맹렬한 폭풍에 선단의 절반을 잃었죠. 남은 배들은 샌프란시스코 땅에 도착은 했으나, 데이터 탐색은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고향에 좋은 소식을 전할 수는 없었죠. 상황은 나쁘게 돌아가는 듯했습니다… 에일로이가 오기 전까지는 말이죠.”

고대 파로 연구 시설의 폐허에서 데메테르를 복구하려고 해당 지역을 방문했던 에일로이는 퀜 부족 원정대의 예언자 중 한 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현명하고도 호기심이 많은 알바는 퀜 부족 중 처음으로 에일로이가 친구라고 부를 만한 사람이었죠.” 키테인이 말합니다. “이 둘은 구세계 폐허 탐험을 하고, 고대 역사에서 새로운 사실을 알아내며 친구가 되었습니다. 에일로이는 모험 도중 알바를 도와 퀜 부족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데이터를 찾아냈습니다. 그 대가로 알바는 에일로이의 임무를 도와주었으며, 심지어는 에일로이의 동료로 합류하기까지 했습니다.”

“포비든 웨스트 막바지에 알바는 원정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대신, 소수의 병사와 함께 남는 길을 택했습니다. 에일로이 덕에 알바는 세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죠. 그러다 모두에게 위협이 되는 새로운 존재가 등장하자, 알바는 도움이 될 일이라면 뭐든 하겠다고 각오했습니다.”

불타는 해안으로 향하는 길

키테인에게 플레이어가 버닝 쇼어스를 플레이하기 전에 퀜 부족에 관해 알아야 할 것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부족과 달리 퀜 부족에 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이겠죠.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정말 일부의 정보만 공개되었습니다. 퀜 부족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이들의 엄격한 체제가 앞으로 만날 인물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불타는 해안에 있는 퀜 부족원들은 꽤 오랫동안 그곳에 머물러왔습니다. 살아남는 것이 하나의 도전이 되는 이 땅에서 이들은 강력한 정착지를 세워냈습니다. 플레이어는 게릿 제독과 같은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제독은 스토리 초반에 만나는 캐릭터입니다.” 키테인이 설명합니다. “그는 퀜 해군에서 훈장을 여럿 받았으며, 해군의 지도자이기도 합니다. 가장 힘겨운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할 책무가 있는 인물입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 키아트에서는 에일로이와 함께 퀜 부족의 복장을 입고 있는 새로운 동료 세이카가 등장합니다. “세이카를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세이카는 부족 사람들의 생존을 돕고자 몸소 나선 야망 넘치는 해병입니다. 에일로이는 이 DLC에 등장하는 새로운 동료와 함께 스토리 내내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또한 에일로이는 여러 상황에서 그녀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이는 에일로이에겐 낯선 경험이죠. “

“세이카는 자신감 넘치고, 마음이 따듯하며, 용맹한 인물입니다. 지금껏 에일로이가 만나본 적 없는 유형의 성격이죠. 그녀는 에일로이의 다음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4월 19일에 출시되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버닝 쇼어스는 지금 PlayStation 5로 예약주문이 가능합니다. Twitter, Instagram, TikTok에서 Guerrilla를 팔로우하고 에일로이의 다음 여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