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풍 오픈월드 게임 Tchia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5가지 요소

0 0
열대풍 오픈월드 게임 Tchia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5가지 요소

3월 21일 출시된 Tchia의 핵심 아이템과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Awaceb의 공동창업자이자 Tchia의 게임 디렉터인 필 크리포(Phil Crifo)입니다. 드디어 오늘 저희의 작은 팀이 5년에 걸쳐 개발한 Tchia가 공개되었습니다.

출시에 맞춰, 샌드박스 오픈 월드를 활용해 저희가 최종적으로 완성한 Tchia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Tchia를 처음 들으시는 거라면, 아래의 영상을 통해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모험을 더욱 완벽하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몇 개의 팁을 준비했습니다. 게임 초반에 활용할 수 있는 다섯 개의 아이템과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새총

Tchia의 강력한 새총은 아버지인 Joxu가 선물해 줬습니다. 새총은 게임에서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는 도구이며, 나무를 겨냥하고 코코넛이나 바나나를 떨어뜨려 섭취하거나 에너지를 회복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Tchia의 아버지를 납치한 털실 괴물인 마아노를 상대로 싸우는 과정에서 불이 붙을 만한 아이템을 찾기 위한 시간을 벌 때 유용한 무기입니다.

그리고 사격 범위 챌린지를 통해 여러분의 조준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좋은 점수를 기록하면 황금 트로피를 얻게 됩니다. 새총은 다른 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새총을 사용하실 때는 PS5의 적응형 트리거로 손끝에서 발사체의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명사수가 되고 싶으시다면, 모션 센서를 활성화하여 보다 정교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메뉴에서 켜거나 끌 수 있으니 한번 체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쿨렐레

Tchia의 가장 독특한 도구는 우쿨렐레입니다. 여러분은 몇 번의 연주만으로 마법과 같은 이 악기의 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우쿨렐레를 연주할 수 있고 꾸밀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아이템입니다.

Joxu의 친한 친구인 Tre가 Tchia에게 선물한 우쿨렐레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울 멜로디라고 부르는 신비로운 선율을 잠금 해제하여, Tchia의 주변 세계에 영향을 미치거나 새로운 아이템이나 동물을 생성하고 탐험이나 전투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속 가슴 따뜻한 스토리 장면에서 우쿨렐레가 등장하여 정해진 곡을 연주하기도 합니다.

야영지에서 휴식을 취할 때,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우쿨렐레를 꾸밀 수 있습니다.

Tchia의 우쿨렐레는 자유로운 연주가 가능하며, 다양한 음계를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코드나 단일 음표를 연주해보고, 약간의 수정을 가미하여 원하는 대로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실지 기대됩니다.

소울 점프

Tchia 개발 초기부터 저희는 장난감 상자 같은 게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를 생각하며 소울 점프를 설계했습니다. 소울 점프는 Tchia가 갖고 있는 천부적인 능력으로 이를 사용하면 군도에서 만나는 많은 아이템 및 동물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신 동영상에서 이미 소울 점프의 메커니즘에 대해 자세히 다루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열대풍 오픈월드 게임 Tchia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5가지 요소

이제 여러분이 보신 적은 없겠지만,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동물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갈매기

새들은 강력한 이동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들이 여러분의 소울 미터를 빠르게 먹어 치우는 이유이기도 하죠. 새들의 엄청난 접근성을 활용하면 절벽 위를 비행하거나 단숨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장난 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R2”를 사용하여 상상조차 하지 못한 거주자에게 끔찍한 선물을 투척할 수도 있습니다. 소들한테도 같은 행동을 할 수는 있지만… 조심하세요! 그들의 배설물은 소울 점프로 인해 약간 불안정해서 폭발할 수도 있거든요.

돌고래

돌고래는 Tchia의 모든 수중 생물을 통틀어 가장 빠른 이동 수단입니다… 이들은 물속에서 질주할 수 있으며 물 밖에 멋지게 점프하거나 묘기를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물고기는 물속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며, 숨을 참기 위해 스태미너를 따로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귀중한 상자나 진주를 찾기 위해 주변을 수색할 때 유용합니다.

강아지 (혹은 야생돼지!)

대부분의 육상동물은 땅을 파는 기술을 갖고 있으며, 장신구나 숨겨져 있던 선물을 찾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이들은 Tchia가 걷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이동하며 보다 재빠르게 넓은 영역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땅을 팔 수는 없지만, 다른 특별 능력을 갖고 있으니 플레이하고 직접 알아내 보세요! 이 능력을 사용할 때 나오는 효과음을 준비하고 매우 뿌듯했습니다 😉

게들을 느리며 다른 동물들에 비해 많은 지면을 이동하지는 못하지만 집게를 갖추고 있습니다! 강력한 집게를 사용하여 상자를 자르고 열어보세요!

장신구 & 진주

장신구와 진주는 군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집 아이템입니다. 장신구와 진주는 칼레도니아의 쿠툼 행사에서 사용되며, 누군가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선물이나 치장 아이템을 구매할 때에도 장신구와 진주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여정 중에 많은 장신구와 진주들을 발견하게 되며, 여러분 주변의 다양한 활동과 수집품들을 보여주는 특정 장소를 활성화하여 이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을 충분히 수집했다면, 가까운 도시나 항구를 방문하여 잠금 해제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의상이나 배 장식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군도를 여행하는 동안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는 많은 거주자를 만나게 됩니다. Weliwele 마을에 거주하는 어린 소녀인 Louise의 경우에는, 여러분에게 카메라를 주며 사진 촬영을 부탁합니다.

Tchia는 작은 것들을 발견하며 느끼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게임입니다. 카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과정을 재현했습니다. 렌즈와 필름 롤을 선택하고, 타이머가 있는 삼각대를 설치하고 멋진 포즈를 취해보세요. 사진을 촬영하며 멋진 장소들을 찾게 되고, 여러분의 사진 실력에 놀라며 이 과정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접근성과 맺음말

이 자리를 빌어, 게임 개발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Tchia를 관통하는 철학을 하나 꼽자면, 그건 접근성입니다. 모든 활동과 챌린지에 있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언제나 선택 사항일 뿐이며, 스토리 진행에 있어 뛰어난 실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진행하다 막히면 언제든 해당 부분을 건너뛰고 손쉽게 다음 게임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필요하다면, 챕터 선택 메뉴를 통해 스토리의 원하는 지점에서 여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Tchia는 뉴칼레도니아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생생하고 다채로운 게임입니다. 게임은 한 편의 시와 같은 성장기를 다루지만, 어린이들에게 부적합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아이와 함께 플레이 하신다면 “패밀리 모드”를 활성화하여 게임 속의 폭력적이거나 불쾌한 장면들을 모든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장면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여러분이 Tchia를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Kepler Interactive 게임들의 색상으로 Tchia와 그녀의 배를 꾸미고 싶다면, 의상과 함께 Sifu, Scorn, Flintlock, Cat Quest의 우쿨렐레 및 배 치장 아이템들이 포함된 Oléti Edition(혹은 Kepler Customization Pack)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Oléti!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