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 체험기 - 핵심 기능 소개

0 0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 체험기 - 핵심 기능 소개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는 직접 만져보고, 플레이해봐야 기기의 놀라운 기능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새로운 프리미엄 컨트롤러를 직접 체험해 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교체 가능한 여러 부품 및 콘솔 컨트롤러 설정 옵션을 테스트하고, 다양한 게임에서 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 체험기 - 핵심 기능 소개

고품질 케이스

DualSense Edge는 컨트롤러와 액세서리를 안전하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조개 껍질 모양으로 만들어진 케이스는 매우 날렵하고, 또 견고합니다. 꽤나 편하게 느껴졌던 점은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탈착식 덮개로 만들어져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를 케이스 안에 보관한 상태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친숙한 폼 팩터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모양과 크기가 동일한 형태이기 때문에 DualSense Edge 컨트롤러를 보자마자 매우 친숙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를 더 가까이서 확인해보니 핸들 주위의 그립감이 느껴지는 흰색 플라스틱 표면 영역이 더 넓어졌고, 터치패드 및 트리거에는 추가적인 텍스처가 느껴집니다. 게다가 제조 이음새가 눈에 띄게 둘어 품질이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트리거 장력

플레이어의 경우 내장된 스위치를 사용하여 R2 및 L2 버튼에 대한 트리거 압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컨트롤러 프로필 설정을 별도로 조정할 필요 없이 즉석에서 쉽게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제가 경험했던 예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로부터의 점프에서는 R2 버튼을 전부 활용한 트리거 장력을 원했고,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에서는 더 짧은 트리거 장력으로 더 빠르게 사격할 수 있었습니다.

교체 가능한 스틱 캡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의 기본 구성품에는 마그네틱 스틱 캡 3세트가 함께 제공되어 빠르고 쉬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두 개의 표준 캡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짧은 스틱과 유사하며, 하이돔 및 로우돔 캡 세트는 만족스러운 오목한 느낌으로 DualShock 3의 그립감 있는 스틱을 연상시킵니다.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하이돔 캡을 교체해 넣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이 캡으로 Call of Duty나 Apex Legends에서 더 정교하게 조준할 수 있었습니다.

백 버튼의 다기능성

제가 DualSense Edge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바로 백 버튼입니다. 다른 프로 레벨의 컨트롤러와 유사한 패들 모양의 긴 버튼을 제공합니다. 낮은 프로필의 반돔형 뒤로 버튼이 정밀한 느낌을 주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로 버튼 구성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고, 일단 새로운 입력에 적응하고 나니 민첩한 최강자가 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한 가지 예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회피 버튼을 왼쪽 백 버튼에 할당하고 크레토스의 리바이어던 도끼 회수/원소의 공격 충전을 오른쪽 백 버튼에 할당하면 엄지 손가락을 오른쪽 스틱에 놓고 전투의 매 순간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왼쪽 트리거의 압력을 낮춰 범위 공격의 조준 속도를 높였지만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은 기본값으로 유지하여 근접전 전투 중에 적응형 트리거의 마법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과가 아주 만족스러워서 DualSense Edge 출시 후 저는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멋진 속편을 2회차 플레이하기로 이미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가능한 컨트롤러 프로필

플레이 스타일을 최적화하는 옵션이 사용자 지정 컨트롤러 프로필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컨트롤러에 플러그를 처음 연결하면 자동으로 멋진 튜토리얼이 나타납니다. 다음과 같은 강력한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 콘솔에 저장된 프로필 최대 30개
  • 컨트롤러 자체에 저장된 프로필 최대 3개
  • 버튼 할당 변경하기(예: FPS 프로필, 운전 프로필, 액션 게임 프로필 등)
  • 트리거 데드존 튜닝
  • 진동 강도
  • 트리거 효과 강도

사전 설정 프로필

시작부터 사용자 지정 심화 단계에 뛰어들기를 원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다양한 사전 설정 프로필로 완만한 진입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시스템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변경될 수 있음).

  • – 스틱을 기울이면 등록된 입력의 양이 빨라집니다. 빠르게 움직일 때 좋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슈팅 게임에서 재빨리 조준하여 승기를 잡습니다.
  • 정밀 – 스틱을 기울일 때 최소 입력이 등록됩니다. 정확하게 움직일 때 좋습니다. 슈팅 게임 팬들에게는 천천히 정확하게 조준하는 능력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정 – 스틱을 많이 기울이더라도 등록된 입력이 제한됩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가능하게 합니다. 액션 게임에서 부드럽게 움직여야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 디지털 – 스틱을 살짝 기울여도 거의 최대 입력이 등록됩니다. 컨트롤러의 방향 버튼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전투와 액션 게임을 위한 즉각적인 입력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동적 – 스틱을 약간 또는 많이 기울이면 등록된 입력이 제한되지만 중간 범위에서 가속됩니다. 신중하게 조준하면서도 빠르게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슈팅 게임의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Fn 버튼

이 두 개의 Fn 버튼은 엄지 스틱 아래에 있습니다. 게임 메인 메뉴 또는 시스템 메뉴를 눌러 접속해야하는 특정 메뉴를 손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프로필 간에 전환하고, 헤드셋 볼륨을 조정하고, 게임/파티 대화 오디오 밸런스 등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유용한 기능 덕분에 게임 플레이를 중단하지 않고도 빠르게 특정 설정을 조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모던 워페어 II의 매치에 돌입할 때 해당 버튼이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접속하는 순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용 컨트롤러 프로필을 설정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트리거 스위치 덕분에 빠르게 트리거 장력을 조정하여 더 짧고 확실하게 조준하고 사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기능 키를 사용하여 기본으로 설정한 프로필로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왼쪽 백 버튼에 점프를, 오른쪽 백 버튼에는 앉기/슬라이딩을 할당하여, 엄지손가락으로는 총격전 태세를 유지하면서 지도를 가로지르는 움직임을 부드럽게 제어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하이돔 캡을 교체해 넣음으로써 더 높은 제어 수준으로 완벽한 겨냥이 가능했습니다.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기 전 가장 기대했던 것은 높은 품질과 사용자 프로필 지정 옵션 이였지만, 막상 체험해 보니 직관적인 Fn 버튼 덕분에 다양한 기능을 빠르게 접숙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플레이의 우위를 점하고 싶은 게이머뿐만 아니라 게임 플레이 옵션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길 원하는 누구라도 만족시킬 것이 분명합니다. 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가 출시되는 2023년 1월 26일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