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주인공에게 영감을 준 실제 고양이들을 만나보세요
이제 거의 마무리되었습니다! Stray의 출시가 임박했고 어서 빨리 저희가 오랜 시간 작업한 게임을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즐기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주인공에게 생명을 불어넣은 과정에 대해 말씀드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주인을 잃은 고양이인 주인공 Stray는 이름이 없으며 인간의 언어로 지칭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 사랑스러운 비디오 게임 캐릭터의 탄생에 영감을 준 요소가 있습니다. 모두에게 머토프(Murtaugh)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머토프는 공동창업자인 비브(Viv)와 쿨라(Koola)의 두 마리 고양이 중 하나이며, 실제로 프랑스 몽펠리에(Montpellier) 시에 있는 거리의 차 밑에서 발견된 주인이 없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훨씬 좋은 환경에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he Boss”라는 애칭이 붙은 머토프를 게임 속 캐릭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재현하지는 않았지만, 외형 측면에서 정말 많은 영감을 주었으며 개발 과정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100% 정확한 재현을 목표로 하지는 않았지만, 매일 많은 일을 하는 반려동물을 보는 일에 익숙한 고양이 양육자가 캐릭터를 그럴듯하게 느끼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비브와 쿨라는 고양이의 귀여움은 물론 생동감과 장난기를 표현하기 위해 게임 속 고양이의 외형에 많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캐릭터의 비주얼이 완성되어도 완벽하게 움직임을 구현해서 생명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미코(Miko)는 고양이 애니메이터이며 그의 놀라운 재능과 많은 시간의 자료 조사 덕분에 대단한 작업을 해냈습니다. 다만 그가 찾은 모든 자료를 인터넷에서 발굴한 것은 아닙니다. 모두에게 유명 영화 배우인 오스카(Oscar)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스카는 거의 매일 스튜디오에서 저희와 함께 작업한 스핑크스 고양이이며, 미코가 도약과 질주의 영상 자료를 수집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발 동물의 움직임을 만드는 일은 쉽지 않았지만, 고양이의 미묘한 움직임을 정확하게 담았으며 제대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고양이 프로그래머인 레미(Rémi)와 미코는 오랜 시간 작업하여 기본적인 움직임을 함께 만들며, 모든 모션을 계속 반복하고 수정하여 훌륭한 애니메이션과 재미있고 반응성 높은 게임플레이 사이의 완벽한 지점을 찾고자 했습니다. 개발 기간 동안 얼굴 밑에 실제 고양이가 있다는 점은 여러 의미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에서 매일 저희와 함께 작업한 중요 팀원을 빼놓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는 스튜디오의 대표 선임 총괄 사장 지휘 감독 간부로서 매일 저희 팀의 성과를 관리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작업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거움을 찾는 준(Jun)을 소개합니다!
BlueTwelve Studio에 있는 머토프, 오스카, 준과 모든 팀원들은 열정과 헌신을 쏟은 결과물을 드디어 공유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그럼 저희의 첫 번째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