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 Tomaso Mangusta (Christian Dior)와 전설적인 McLaren MP4/4 ‘88을 포함한 흥미로운 신규 차량을 선보입니다
그란 투리스모 플레이어 여러분! 그란 투리스모 7의 8월 업데이트가 8월 24일 오후 3시(한국 시간)에 찾아옵니다.
새롭게 추가된 4대의 차량!
McLaren MP4/4 ’88
터보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한 전설의 F1 머신
McLaren은 1988 F1 World Championships 시즌을 MP4/4로 참여했습니다. 고든 머레이와 스티브 니콜스가 설계한 낮은 전고의 저드래그 머신이며 Honda RA168E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 해는 포뮬라 레이싱에서 터보 차저 머신을 볼 수 있었던 마지막 해이기도 했습니다. 최대 부스트 압력은 4바에서 2.5바로, 연료 용량은 45리터 감소한 150리터로 제한되어 터보차저 탑재 머신에게는 힘든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McLaren Honda MP4/4는 16경기 중 15번의 우승을 거두며 시즌을 압도했습니다. 개량된 섀시의 덕도 있지만, 연료 소모량과 효과적인 성능 사이의 균형을 맞춘 Honda 엔진이 승리의 주된 요인이었습니다. MP4/4 #12 차량은 아일톤 세나가 운전했습니다. 세나는 13번의 폴포지션 8번의 우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으며 드라이버 챔피언십을 차지했습니다.
Pontiac GTO ‘The Judge’ ’69
오리지널 머슬 카인 GTO의 후속 모델인 극한의 스포츠 패키지
오리지널 Pontiac GTO는 1964년에 데뷔하여 성공을 거뒀고, 스트리트 머슬카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1968년 더 스타일리시한 패스트백으로 변경된 2세대 모델은 성능에도 부족함이 없었지만 강력한 경쟁 모델들에게 밀리게 되었습니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 General Motors는 1968년에 ‘The Judge’를 선보입니다. 독특한 데칼, 레이싱 스트라이프, Hurst 쉬프터, 헤비 듀티 서스펜션, 광폭 타이어, 후면 스포일러 등, 많은 옵션을 포함한 스포츠 패키지가 $322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엔진은 제원 상 360 BHP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더 나온다고도 하는 6.6L ‘Ram Air III’ V8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The Judge’는 존재감과 성능 부분에서 라이벌을 능가하며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 년 후에 미국에서 강력한 배기가스 규제가 시행되며 GTO와 같은 머슬카는 쇠락하게 되었습니다.
Porsche Cayman GT4 ’16
911의 성능을 갖춘, 모터스포츠에 특화된 Cayman
911은 늘 Porsche의 스포츠카 레이싱 분야의 중추를 담당하였고, 레이싱에 초점을 맞춘 911 모델은 항상 카탈로그의 중심에 있었으며 대중에게도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2015년에 예외적인 차량이 등장합니다. 낮은 출력의 미드십 Cayman coupe 모터스포츠 버전이 Cayman GT4로 소개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파워트레인으로, 911 Carrera S의 것을 베이스로 하여 3.8L 수평6기통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조합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본 모델인 911 Carrera를 능가하는 379 BHP를 자랑한다는 점입니다. 브레이크와 서스펜션은 911 GT3의 부품을 사용했으며, 라이딩 포지션을 베이스 모델 대비 30mm 낮췄습니다. 독특한 프론트 립과 고정식 리어 윙으로 차의 새로운 이미지에 맞는 외관을 갖췄습니다. 롤 케이지, 소화기, 운전석의 6점식 벨트 등 트랙에 초점을 맞춘 옵션도 제공됩니다.
De Tomaso Mangusta (Christian Dior)
패션 업계의 거물이 재해석한 이탈리아 스포츠카
프랑스의 유명한 오트 쿠튀르 하우스인 Dior은 그 시작부터 업계를 선도했습니다. Dior의 우아하고 혁명적인 브랜드의 정수를 스포츠카에 쏟아 넣어 재해석한 결과물이 바로 De Tomaso Mangusta (Christian Dior)입니다.
1960년대 이탈리아 스포츠카의 매력을 오롯이 보여주는 ‘원재료’로 De Tomaso Mangusta가 선택되었습니다. 섬세함과 힘을 동시에 보여주는 스타일은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카로체리아 Ghia 시절에 디자인한 것으로, 걸윙 타입의 리어 해치로 유명합니다. Dior 남성 컬렉션의 아트 디렉터인 킴 존스가 하우스의 마법을 Mangusta에도 걸었습니다. 의도적으로 전통적인 컬러를 선정한 보디에 리버리 장식과 시크한 스트라이프와 측면에 Dior 레터링을 더하여 완성했습니다. 보닛의 숫자 47은 Dior이 혁명적인 데뷔 컬렉션을 선보인 1947년을 뜻하는 것입니다.
킴 존스는 이 자동차의 드라이버 또한 매혹적인 Dior의 우주로 끌어들입니다. 차량을 선택하면 플레이어의 레이싱 슈트와 헬멧이 Dior이 디자인한 것으로 바뀌며 드라이버 또한 브랜드의 표현의 일부가 되고, 특별한 Mangusta에 걸맞은 모습으로 변합니다. 패션의 본질과 정신을 이해하는 Dior과 같은 하우스만 제작할 수 있는 시대적인 모델로, 1960년대의 클래식한 스포츠카로 전위적인 현재를 소개합니다.
세 개의 신규 레이아웃이 카탈루냐 서킷에 추가됩니다
카탈루냐 서킷 GP 레이아웃 (시케인 없는 레이아웃)
마지막 코너에 진입하는 시케인을 제거하여 낮은 속도의 구역이 빠른 속도의 우회전 구역으로 변경되어 에어로 다이내믹스를 가혹하게 시험하는 짜릿한 레이아웃을 선사합니다. 시케인 없는 레이아웃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의 카탈루냐 서킷은 ‘카탈루냐 서킷 GP 레이아웃’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카탈루냐 서킷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북쪽 약 30km에 위치한 레이스 서킷입니다. 이 서킷은 1991년 9월 개장 이후 많은 F1 및 MotoGP 레이스의 무대가 되었습니다.
카탈루냐 서킷 내셔널 레이아웃
GP 레이아웃의 홈 스트레이트가 헤어핀 코너로 바뀌어 섹터 1과 섹터 2의 절반을 관통하는 컴팩트한 트랙으로 거듭납니다. 하지만 긴 백 스트레이트와 테크니컬한 세 번째 섹터는 여전하여 흡족한 레이싱 경험을 선사합니다.
카탈루냐 서킷 랠리 크로스 레이아웃
이 특별한 랠리 크로스 레이아웃은 GP 레이아웃의 섹터 3과 인필드 구역으로 구성되어, 포장 및 비포장 도로가 공존하는 독특한 혼합형 트랙이 되었습니다. 트랙의 중심에서 펼쳐지는 점프는 대단한 볼거리입니다.
카페 – 엑스트라 메뉴
이 추가 메뉴는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새로운 차량 컬렉션을 제작하게 해 줍니다. 엔딩까지 도달하고 특정 컬렉터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가 도전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20 업데이트를 통해 아래의 2개 메뉴 북이 추가됩니다.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메뉴 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Abarth’ 컬렉션: 컬렉터 레벨 27에 잠금 해제
- ‘Gr.2 레이싱 카’ 컬렉션: 컬렉터 레벨 38에 잠금 해제
공식 GT 및 PlayStation 채널을 통해 제작진이 전하는 수많은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행복한 레이싱을 즐기세요!
* 업데이트를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차량과 레이스 서킷 획득을 위해서는 게임 진행이 필요합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