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 투리스모 플레이어 여러분! 그란 투리스모 7의 1.27 업데이트가 12월 15일 오후 3시에 출시되었습니다.
12월 업데이트는 총 5대의 추가 차량과 함께 노르웨이 스케이프를 추가로 선보입니다
그란 투리스모 7의 기간 한정 시청자 캠페인 에 참여하여 Day 4 질문에 정답을 맞힌 분들은 12월 15일부터 Ferrari Vision Gran Turismo 차량을 미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gran-turismo.com을 방문하세요.
12월 23일부터는 Ferrari의 Brand Central에서 누구나 Ferrari Vision Gran Turismo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errari Vision Gran Turismo
하이퍼카 장르의 한계를 뛰어 넘는 1인용 콘셉트카
Ferrari Vision Gran Turismo는 가상 모터스포츠 세계를 위해 제작된 Ferrari 최초의 1인용 콘셉트 카이며 도약하는 말 ‘프랜싱 홀스’의 월등한 레이싱 유산을 바탕으로 화려하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Ferrari Vision Gran Turismo는 Ferrari의 성공적인 1960년대와 70년대의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차용했습니다. 매우 현대적인 차체와 극적인 비율 이면에 Ferrari 330 P3 및 512 S와 같은 걸작의 DNA를 감추고 있습니다. 차량은 과거에 대한 존중이자 미래의 레이싱에 대한 강한 힌트이기도 합니다. Ferrari Vision Gran Turismo의 구조는 진보된 공기역학을 바탕으로 빚어낸 것이며 Ferrari 499P와 동일한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엔진은 9,000 rpm에서 1,030 CV (1,015.8 BHP)를 생산하며 리어 액슬과 각각의 앞바퀴에 장착된 세 개의 전기 모터는 추가 240 kW (321.5 BHP)를 공급합니다.
Alfa Romeo Giulia GTAm ’20
Alfa Romeo의 110주년을 기념하는 Giulia 라인 업의 정점
Giulia GTA와 GTAm은 Alfa Romeo의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2020년 출시된 Giulia의 특별판입니다. 고성능 Quadrifoglio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2.9L V6 트윈 터보 엔진의 출력을 532 BHP까지 올렸습니다. 경량 재료를 사용하여 무게를 100 kg 낮췄으며 프론트와 리어의 트레드를 50 mm씩 확장하여 휠베이스를 감소시켰고 이 모든 요소는 핸들링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추가적으로 차량은 넓어진 프론트 펜더와 아치형 후면 펜더는 물론 Alfa Romeo의 F1 파트너인 Sauber와 개발한 다양한 공기역학적 부품을 장착했습니다. GTAm은 서킷 주행에 맞는 본격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욱 넓어진 프론트 스플리터, 탄소섬유 리어 윙이 추가되었으며 뒷좌석을 롤 케이지로 대체하였습니다.
Bugatti Chiron ’16
초고성능 Veyron의 후계자
Chiron은 Bugatti에서 2016년 공개한 슈퍼 스포츠 카입니다. Veyron의 후속작인 이 모델은 세계적으로 500대라는 한정 수량만 생산했습니다. 외형은 운전석을 감싸며 공기 흡입구 역할을 하는 거대한 C 모양 라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리고 Type 57 Atlantic Coupe에서 영감을 받은 강조된 중심선을 통해 직선 주로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탄소 섬유 섀시는 LMP1 레이스 카와 동일한 수준의 강성을 갖췄으며 8L W16 쿼드 터보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 엔진은 Veyron에서 크게 개선되어 1,479.3 BHP 최대 출력과 163.1 kgfm 최대 토크비를 보여줍니다.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100 km까지 2.5초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생산 전 시제품은 최고 속도 304.8 mph를 달성했습니다. 2018년에는 향상된 차대를 통해 오리지널 모델보다 18 kg 무게를 갖춘 Chiron Sport를 선보였습니다. 2019년에 Bugatti의 1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인 ‘Chiron Sport 110 Ans Bugatti’를 출시했습니다. 이 차량은 20대만 제작되었습니다.
Chevrolet Corvette C8 Stingray ’20
미드십의 새로운 세대 Corvette
미국 스포츠카의 대명사인 Chevrolet Corvette은 2019년 역사적인 전환을 맞이합니다. 그 해에 소개된 8세대 Corvette는 미드십 방식을 채택한 최초의 모델이었습니다. 혁신적인 변화는 외형만 봐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Chevrolet의 상징적인 롱 노즈는 찾아볼 수 없으며 운전석이 앞으로 이동했고 보디는 전통적인 미드십 구성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엔진이 없는 전면부는 트렁크로 활용되고, 엔진 뒤편에 위치한 다른 화물 공간은 골프 가방이 들어갈 정도로 넓습니다. 차의 핵심인 V8 엔진은 이전 세대 모델인 C7의 LT1 엔진을 기반으로 개량된 차세대 스몰 블록 LT2입니다. 차량은 6.2L 배기량을 기반으로 495.1 BHP/65.0 kgfm을 생산하지만, 기통휴지 등의 연료 절감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트랜스미션은 8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만 지원하지만,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로 수동 변속도 가능합니다. 서스펜션은 4륜 전부 더블 위시본으로 구성되었으며, 높은 연석이나 다른 장애물을 쉽게 넘어갈 수 있게 해주는 차고 조정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운전석의 중심에 있는 계기판은 8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조작하는 다기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엔진을 운전석 뒤로 이동한 차세대 Corvette은 GT 카 레이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Toyota Celica GT-FOUR Rally Car (ST205) ’95
단기간 출전 했지만 많은 팬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랠리 머신
1993년 ST185의 눈부신 업적으로 드라이버 및 메이커스 챔피언십 더블 타이틀을 획득한 후에, Toyota는 보다 많은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이듬해에 ST205 Celica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Celica의 차체는 커졌지만 확장된 휠베이스와 트레드로 인해 안정성이 향상되어 더 좋은 무게 배분을 보여줍니다. 개발 초기부터 워크스 팀인 TTE가 참여하여 전체적인 공기역학과 냉각 성능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Celica는 1994년 천 개의 호수 랠리에서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서스펜션 개발이 뜻하지 않게 지연되어 시험 주행을 하며 시즌을 보냈습니다. 1995년에 준비를 마친 차량은 새롭게 개선된 Subaru Impreza와 격돌했고, 디디에 오리올이 투르드 코르스의 네 번째 라운드에서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Toyota는 서스펜션의 문제에 계속 시달렸지만, 팀은 레이싱을 계속하며 이를 개선하여 핸디캡을 극복했습니다. 카탈루냐에서 치러진 일곱 번째 라운드에서 Celica의 흡기 리스트럭터가 지름 규정을 어긴 사실이 발견되었고 시즌에서 얻은 모드 포인트를 박탈당했습니다. WRC에 출전하지 않기로 한 Toyota의 결정과 대조적으로 ST205는 이벤트 무대에서 단 한 번의 시즌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단기간 활동했지만 이 머신의 멋진 실루엣은 많은 팬들의 뇌리에 남았습니다. Toyota의 랠리 역사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머신입니다.
스케이프 – 노르웨이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및 콘텐츠의 출시일은 국가/지역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이 종료되었습니다.